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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RUTO(나루토)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

 

- 1부의 가아라 전(1미전) 까지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배틀 형식은 카드배틀 RPG. 1인당 1장의 공격 카드를 사용하여 대상을 공격한다.
- 아이템 사용 => 카드 지정 => 타겟 지정 => 공격 개시 순으로 전개.
- 아이템은 1턴당 하나만 시전 가능. 동료중 한명이 시전하고 시전한 동료는 턴이 스킵된다. 물론 안 써도 된다.
- 최대 3 Vs 3 배틀.
- 쿠나이, 일본도, 기폭찰 카드로 구성.
- 쿠나이 < 일본도 < 기폭찰 < 쿠나이 식의 가위바위보 상성이다.
- 쿠나이 : 적 1체를 공격. 기본명중률 높음. 민첩이 낮을때 추천.
  일본도 : 적 1체를 강하게 공격. 기본명중률 보통. 민첩이 낮으면 비추천.
  기폭찰 : 적 전체를 공격. 기본명중률 낮음. 민첩이 높을때 추천.
-  약점상성으로 찌르면 1.5배의 데미지, 낸 카드가 똑같으면 0.8배의 데미지.

- 캐릭터마다 전용 무기의 속성이 존재.
- 전용 속성의 무기를 사용하면 1.2배의 추가보정 데미지. (약점상성과 겹쳐서 곱해짐. 1.5 X 1.2 = 1.8)

- 전용 속성과 상반된 무기를 맞아도 별 이상 없음.
- 캐릭터마다 필살기 게이지가 주어지고, 공격/방어시 상승.
  게이지가 차면 카드 한장을 자기만 쓸 수 있는 필살기 카드로 변환 가능.
- 필살기 카드는 무상성. 사용시 캐릭터 고유의 필살기중 하나를 시전할 수 있다.
- 공격계 필살기 : 강력한 공격을 시전. 타이밍에 맞추어 버튼을 누르면 위력 상승. HP와 퍼센트로 데미지에 비례.
  동술계 필살기 : 동술을 시전. 효과 3가지 [카드 스캔 / 상태이상 / 행동봉인] 중 하나 선택.
                             민첩성이 높은 적들이나 환술 내성이 있으면 관련 항목이 통하지 않는다.
  도구계 필살기 : 각종 투척도구를 사용. 타이밍에 맞추어 화살표를 누르면 위력 상승. HP와 퍼센트로 데미지에 비례.
  버프/환술계 필살기 : 효과 룰렛이 돌아간다. 민첩성이 높을수록 성공확률이 높음.
                                      버프계는 성공시 추가상승 발생. 실패시 기본치 상승.
                                      환술계는 성공시 효과 발생. 실패시 무효. 상대가 환술계 무효 상성시 100% 실패.
  회복계 필살기 : 동료를 회복. 버튼을 연타하면 회복력이 상승. 
  합체계 필살기 : 합체계 필살기를 소지하고 있고 필살기 카드가 2체 이상 선택시 사용가능.
                               강력한 특수 연계공격을 사용하며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해당 능력치에 비례.

- 능력치는 HP / 챠크라 / 공격력 / 방어력 / 인술력 / 민첩성으로 구분.
- HP : 피해를 입거나 상태이상이 걸리면 깎이며 0이 되면 전투불능. 필살기 시전시 연관된다.
  챠크라 : 필살기 시전시 필요한 수치. 매 턴 소량 회복된다.
  공격력 : 기본 카드와 필살기 카드의 데미지에 영향. 공격력이 높으면 보통 민첩성이 낮다.
  방어력 : 데미지 차감에 영향. 방어력이 높으면 보통 민첩성이 낮다.
  민첩성 : 행동 순서와 공격카드의 명중/회피율, 버프/환술계, 필살기에 영향.
                 민첩성이 높으면 보통 공격력/방어력이 낮다.
- 상세능력치는 명중률 / 회피율 / 투지.
- 명중률과 회피율은 민첩성과 연관이 짙다.   
- 투지는 공격/방어시 상승하는 필살기 게이지의 축척속도와 연관이 된다.

 

드래곤볼 패미컴 카드 RPG를 떠올리다 나루토에 접목시키면 재밌을 것 같아 끄적여봅니다.

공격카드 시전 애니메이션은 5초 이내로, 필살기는 20초 이내로 진행되는 캐릭터계열 스피드 RPG가 컨셉.

빠르고 쾌적한 대신 전략과 노가다가 관건.. 정도?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5377
등록일 :
2011.05.31
02:31:11 (*.150.17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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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는 마왕이 가득한 마왕력 그리고 그에따라 수많이들이 마왕을 퇴치하고자 일어났다 근데 들고 일어난자가 너무 많아 나라에서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 힘들었다 그리하여 국민의 참여와 재미를 주기위해 만들어진 용사레이스 주어진 마왕에 8명의 용사를 붙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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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이혼돈인중에서도자주살해당하는것같는자다그런데그는맨날죽어도원훤히살아나는인간도괴몰도아닌인간소녀(특히이동현풀랑보가드에게자주살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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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가드가각성한게된면다들그러게부른다이유는그상태에서혼돈과싸으면혼돈이죽을니까......  
556 기타 쿠오어(語) [1] 흑곰 2249   2008-02-15 2008-03-17 04:36
일부러 맞춤법을 틀리게 하는 말. 빈개의 '인녕히십니끼' 등도 쿠오어의 일종이다. ex) 오타는일부로네는개제맛  
555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397   2008-02-06 2008-03-17 04:36
대륙의 탄생때 같이 탄생하는 것이 대륙의 분신이라는 존재인데 이 대륙의 분신은 대륙에게 힘을 공급하고 대륙을 관리하다가 힘을 공급 할 필요가 없게되면(대륙자체가 힘을 만들어 내거나 대륙의 입주자들이 창작물을 만들어 힘을 공급 할 경우) 대륙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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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4 기타 작명법. [4] Kadalin 2294   2008-02-05 2008-07-26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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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3 기타 미지성의대하여 [3] 쿠오오4세 2355   2008-02-05 2008-12-20 23:21
여기에거륜하기전에판타지의등장하는(특히게임&에니에서)손성은자연과관련된다면미지성은전혀그렇지아니하다에를들어나의미지성은나무인데장펭돌은철쾨고펭돌은소환이다더설명하기모하지만..미지성의종류은무한하다  
542 세계관 구름 사슬 [2] 똥똥배 2323   2008-02-05 2008-03-17 04:36
큰구름의 수수께끼의 기초가 되는 설정. 구름 사슬은 하늘의 구름들을 잇는 연결고리로서 혼둠과 어둠의 대륙이 있는 행성 상공 전체에 걸쳐 연결되어 있다. 이들은 동일한 중력을 받아 하늘 위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예 : 남극위의 사슬이 받는 중력을 ...  
541 캐릭터 설정 오바이트맨 캐릭터 설정 [1] 똥똥배 2136   2008-02-01 2008-03-17 04:36
주인공, 두맹(杜猛) 백수. 땅에 떨어진 것을 잘 주워 먹고, 남이 남긴 것도 잘 먹고 불청결한 행위는 많이 하지만 어디까지나 실속파. 평상시엔 좀 맹하다가 오바이트맨이 되면 상당히 용맹해진다. 주인공의 여친, 옥하희(玉夏喜) 대학생. 비위가 약하고 약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