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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똥배 대회의 기록이 보존되는 곳

대회특징
없음

수상작 들
UI + 기술 + 재미 상 - 트레즈터 2 데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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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51025

- 시나리오는 그냥 무난 했는데.. 음악과 대사로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신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에 있어서도 특별히 이질감없게 인터페이스를 개조하신 것도 마음에 들었구요.

또 전투 시스템은 매니악 하면서도 누구나 잘 몰입 할 수 했던게 아주 좋았습니다.

흠.. 그러나 시나리오도 좀 개선할 필요가 있으신거 같고 무엇보다 너무 같은 패턴을 고수하시네요.

엑알은 몬스터만 죽이는게 다가 아닙니다. 저는 이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예를 들어, 보스 전 때처럼 엑알을 다른 방법으로 활용 할수있듯

엑알을 활용해 줄 수 있는 재미의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다는겁니다.

어떠한 방법 들이 있는지는 제가 대답해드리기 보단 스스로 생각하시는게 좋으실거 같네요.


- 역시 재밌어!


- 섬세하게, 그리고 탄탄하게 제작된 이러한 전투시스템은 액션 게임으로서 재미에 7할 이상을 결정한다. 그러나 결국 체험판, 완성했다면 더 많은 분야 수상도 가능하지 않았을까싶다



시나리오 상 - 히어로즈 : 록시네르의 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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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55495

- 첫 시작도 괜찮았구요.  맵 배치 센스가 좋으십니다.

그러나 금방 지루하네요. 상황들도 너무 몰입하기 힘들었구여.

인터페이스라던가 여러가지 신경을 많이 쓰신거 같지만 너무 이것저것 쓸때없는 기능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게임도 연출도 답답한데 쓸때없는 기능도 이것저것 많아서 더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너무 매끄럽지 못하고 뭔가 딱딱하네요.

조금은 플레이어가 가볍고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필요없는건 빼고 몰입해 줄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것저것 다 넣는다고 재밌는게 아닙니다.

너무 많은걸 넣으시면 오히려 복잡해 플레이하는데 있어 방해가 될 뿐입니다.

시나리오 또한 마지막 부분도 크다할 강렬함은 느끼지 못했고

그저 첫 느낌 그대로 쭉 무난할 뿐이였습니다.


- 완성도 높은 전형적 RPG. 하지만 완성도 관련 채점 항목은 없기에 이 대회에서 불리한 작품 아닐런지.


- 맵 배치에 혼이 느껴짐; 다만 몰입하기 힘든 시나리오와 소모적인 전투가 마이너스



그래픽 상 - 탄막 능력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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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48673

- 처음엔 괜찮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나중에 재미요소에서 가장 부족한게 느껴지네요.

뒤로 갈 수록 패턴 다양해지긴 하나 너무 어렵기 때문에 솔직히 접근하기 힘들고 하기 싫어 집니다.

여러 방면으로 좀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그래픽은.. 괜찮긴 했지만 좀 더 다양하면 좋겠네요.

흠.. 다른 시스템은 무난하고 이질감도 없어 딱히 꼬집어 말하긴 좀 그렇네요. 


- 죽여라 죽여


- 게임이 너무 쉬우면 재미없습니다'법칙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 게임. 깔끔한 UI가 마음에 드나 개선의 여지는 있음



사운드 상 -  Hazard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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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42537

- 게임 분위기를 잘 살리신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래도 훌륭 했고 그래픽도 잘 어울리시고..

그렇지만 난이도의 문제점과 '재밌다!' 라고 할 정도의 쾌감이 너무 없었습니다.

뭔가 확! 하고 느낌이 와닿을 만한 요소를 추가하셨으면 좋았을텐데.. 가장 아쉬운 게임이였습니다.


- 음악이 잘 어울렸습니다.


- 게임이 너무 쉬우면 재미없습니다'법칙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 게임. 고전 16비트 테마를 잘 살리면서 재미를 또한 포기하지 않은 신기한 슈팅



참신 상 -  고요속의 천둥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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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56577

- 출품작 중에 가장 참신 하셨습니다. 재미도 있었구요.

S랭크 별 에메랄드 숨겨진 스토리 치트 등.. 재미를 줄만한 요소는 많았습니다.

그러나 처음에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상점 인터페이스라던가 게임의 그래픽 같은 경우 매우 미흡한 점이 많으십니다.

처음 받았던 재미도 뒤로가선 그 재미가 조금씩 무덤덤해지며 엔딩보고 난 후엔 엑스트라 모드 좀 하다 그만 뒀습니다.  

같은 방식이 뒤에도 이어질 뿐이고 스토리도 끝났고 능력치도 거의 배운 상태에선 지루함만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뒷재미가 없다는거죠.

앞으론 좀더 몰입을 할 수 있는 시나리오, 낮은 그래픽을 개선하시면 괜찮다할 작품이 탄생하실거 같네요.


- 음악을 너무 쓰던 것만 쓰시는 데, 가끔은 노력해서 다른 음악을 수집해 봄도 좋지 않을지. 나머지는 다 좋음.


- 분위기 연출이 낡아 전체적으로 지루했으나, 상점/업적등 시스템적으로 동기부여는 잘 되어있음



그 외 참가작 들


고립 그리고 고갈...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41337

- 나름 뭔가를 전해주려고 하신거 같은데 이해는 가나 강렬하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게임의 몰입도도 매우 많이 떨어지네요. 시나리오와 연출 부분에서요.

특히 연출부분이 많이 부족한거 같네요.

난이도 조정도 좀 필요하신거 같고.. 엑알 부분은 마우스 조작이 좀 새로웠으나 불편하기만할 뿐.. 쓸때없는 기능 같았습니다. 

다음엔 연출과 시나리오에 좀 더 신경 써주셨으면 합니다.


- 아이디어는 좋은데, 게임성은 글쎄?


- 공포감 조성이 좋음, 그외 부문(플레이 방식등)에서 재미를 추구하는건 실패…



테러리스트 : 오로라의 탄생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42224

- 게임 방식은 괜찮다고 생각 했으나 뒤로 갈수록 매우 지치네요.

시나리오도 너무 뻔한게 별로였구요.

그래픽이 좀 더 화려하거나 뒷부분에선 뭔가 다른 재미요소를 등장 시키면  좀 더 나은 작품이 되셨을거 같은데..

게임 만드는데 있어서 미흡한 부분이 많으시네요.


- 조작이 익숙해지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 부수고 파괴하는 손맛이 있다. 첫 조작에 적응하기 힘든게 단점



로슈 - 또 다른 길을 걷는 자의 이야기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52852

- 캐릭 도트의 디자인은 봐줄만 한데, 게임을 플레이 할때 맵칩과 어울리지 못해 굉장히 이질적이네요.

그래픽 부분도 좀 더 잘 하실 수 있으신거 같은데 정성이 부족한거 같구요;

사운드 라든가 연출은 많이 부족하신거 같습니다.

좀 더 다양한 게임을 해보셨음 하네요.

그리고 시나리오 부분은.. 감당하지 못할 부분을 너무 건드리신거 같네요.

플레이를 해보며 부족한게 많다고 생각한 게임이였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해보시고 이것저것 더 많이 경험하시면 분명 좋은 작품을 내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게임 만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 스토리 진행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 평범 그 자체, 그나마 시나리오상 있는 첫 전투 밸런싱이 참 난감한 것 부터 시작해서 모든 요소에서 배려라고는 티끌도 찾아 볼 수 없는 게임



헌터 - 정글 최강의 사냥꾼 전설

http://hondoom.com/zbxe/?document_srl=356604

- ...평할게 없네요. 


- 그림은 나름 귀엽네요. 그다지 복잡한 구조도 아닌데 분량이 좀 길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 누구나 이런 식으로 게임제작에 첫 스타트를 끊는거지…


조회 수 :
2822
등록일 :
2012.01.03
08:09:47 (*.171.80.3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contest&document_srl=436958

흑곰

2012.01.03
20:13:16
(*.130.137.94)

작품 설명은 알겠지만 누가 제작자인지 써주시면 좋겠네요.

 

잘 읽었어요.

흑곰

2012.01.03
20:16:18
(*.130.137.94)

고요속의 천둥소리 재밌을거같아서 주소 클릭했는데 무사의 길로 감.

 

뭐지.. 고요속의 무사의 길인가.

똥똥배

2012.01.04
02:23:15
(*.112.180.75)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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