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창작물을 자유롭게 올리는 곳
글 수 2,686
링크1 : | |
---|---|
링크2 : | |
공동 작업자 : |
처음에는 단계도 있고
용병구입도 가능한
그런 스케일의 게임을 기획했으나
vb++의 한계로 너무 느려질것 같아
그만둿다.
아 뿌듯뿌듯할줄 알앗는데
만들고 나니 그리썩..
아무튼 비베로 만든걸로서는 3번째 작품
처음 만들엇던거와 비슷하게 잡는 형식이라
좀 쉽게 만들었다
시작한지는 꽤 됫는데
거의다 만들고 중간에 관둬서 어제 마무리 짓고
아이콘 만들고 해서 겨우 끝냇다.
메뉴얼은 안에 들어있으니 참조.
* 흑곰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6-01-01 13:40)
소스-------------------------
Dim 적1상태, 적2상태, 적3상태, 적4상태, 적5상태, 적6상태, 체력, 잡은수, 출현, 마력, 마법온
Private Sub 마비_Click()
If 마력 >= 20 Then
If 마비타임.Interval = 0 Then
마력 = 마력 - "20"
표시.Caption = 5
마비타임.Interval = 5000
마법온 = 1
적1이동반경.Interval = 0
적2이동반경.Interval = 0
적3이동반경.Interval = 0
적4이동반경.Interval = 0
적5이동반경.Interval = 0
적6이동반경.Interval = 0
End If
Else
If 마법온 = 0 Then
표시.Caption = "마력부족"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마비시간_Timer()
If 마비타임.Interval = 5000 Then
If 마법온 = 1 Then
표시.Caption = 표시.Caption - 1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마비타임_Timer()
적1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2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3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4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5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6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마법온 = 0
마비타임.Interval = 0
End Sub
Private Sub 부활1_Timer()
If 적1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1상태 = 1
적1.Visible = True
적1.Top = Rnd * 2400
적1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2_Timer()
If 적2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2상태 = 1
적2.Visible = True
적2.Top = Rnd * 2400
적2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3_Timer()
If 적3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3상태 = 1
적3.Visible = True
적3.Top = Rnd * 2400
적3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4_Timer()
If 적4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4상태 = 1
적4.Visible = True
적4.Top = Rnd * 2400
적4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5_Timer()
If 적5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5상태 = 1
적5.Visible = True
적5.Top = Rnd * 2400
적5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6_Timer()
If 적6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6상태 = 1
적6.Visible = True
적6.Top = Rnd * 2400
적6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시간랜덤_Timer()
부활1.Interval = Rnd * 5000
부활2.Interval = Rnd * 5000
부활3.Interval = Rnd * 5000
부활4.Interval = Rnd * 5000
부활5.Interval = Rnd * 5000
부활6.Interval = Rnd * 5000
End Sub
Private Sub 싹쓸이_Click()
If 마력 >= 50 Then
If 마법온 = 0 Then
마법온 = 1
마력 = 마력 - "50"
적1상태 = 0
적2상태 = 0
적3상태 = 0
적4상태 = 0
적5상태 = 0
적6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출현
적1.Left = 0
적2.Left = 0
적3.Left = 0
적4.Left = 0
적5.Left = 0
적6.Left = 0
적1.Visible = False
적2.Visible = False
적3.Visible = False
적4.Visible = False
적5.Visible = False
적6.Visible = False
출현 = 0
마법온 = 0
End If
Else
If 마법온 = 0 Then
표시.Caption = "마력부족"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1_Click()
적1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1.Left = 0
적1.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1이동반경_Timer()
If 적1상태 = 1 Then
If 적1.Left < 5610 Then
적1.Left = 적1.Left + 25
Else
적1.Left = 0
적1.Visible = False
적1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2_Click()
적2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2.Left = 0
적2.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2이동반경_Timer()
If 적2상태 = 1 Then
If 적2.Left < 5610 Then
적2.Left = 적2.Left + 25
Else
적2.Left = 0
적2.Visible = False
적2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3_Click()
적3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3.Left = 0
적3.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3이동반경_Timer()
If 적3상태 = 1 Then
If 적3.Left < 5610 Then
적3.Left = 적3.Left + 25
Else
적3.Left = 0
적3.Visible = False
적3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4_Click()
적4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4.Left = 0
적4.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4이동반경_Timer()
If 적4상태 = 1 Then
If 적4.Left < 5610 Then
적4.Left = 적4.Left + 25
Else
적4.Left = 0
적4.Visible = False
적4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검사_Timer()
If 체력 < 70 Then
Image4.Visible = False
End If
If 체력 < 50 Then
Image3.Visible = False
End If
If 체력 < 30 Then
Image2.Visible = False
End If
If 체력 <= 0 Then
게임오버.Visible = True
End If
숫자체력.Caption = 체력
숫자잡은수.Caption = 잡은수
숫자출현.Caption = 출현
숫자마력.Caption = 마력
End Sub
Private Sub 적5_Click()
적5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5.Left = 0
적5.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5이동반경_Timer()
If 적5상태 = 1 Then
If 적5.Left < 5610 Then
적5.Left = 적5.Left + 50
Else
적5.Left = 0
적5.Visible = False
적5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2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6_Click()
적6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6.Left = 0
적6.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6이동반경_Timer()
If 적6상태 = 1 Then
If 적6.Left < 5610 Then
적6.Left = 적6.Left + 25
Else
적6.Left = 0
적6.Visible = False
적6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표시복원_Timer()
If 마법온 = 0 Then
표시.Caption = " "
End If
End Sub
Private Sub 회복_Timer()
If 체력 < 100 Then
체력 = 체력 + 10
If 체력 > 70 Then
Image4.Visible = True
End If
If 체력 > 50 Then
Image3.Visible = True
End If
If 체력 > 30 Then
Image2.Visible = True
End If
End If
If 마력 < 100 Then
마력 = 마력 + 10
End If
End Sub
Private Sub Form_Load()
체력 = "100"
마력 = "100"
잡은수 = "0"
출현 = "0"
검사.Interval = 1
End Sub
용병구입도 가능한
그런 스케일의 게임을 기획했으나
vb++의 한계로 너무 느려질것 같아
그만둿다.
아 뿌듯뿌듯할줄 알앗는데
만들고 나니 그리썩..
아무튼 비베로 만든걸로서는 3번째 작품
처음 만들엇던거와 비슷하게 잡는 형식이라
좀 쉽게 만들었다
시작한지는 꽤 됫는데
거의다 만들고 중간에 관둬서 어제 마무리 짓고
아이콘 만들고 해서 겨우 끝냇다.
메뉴얼은 안에 들어있으니 참조.
* 흑곰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6-01-01 13:40)
소스-------------------------
Dim 적1상태, 적2상태, 적3상태, 적4상태, 적5상태, 적6상태, 체력, 잡은수, 출현, 마력, 마법온
Private Sub 마비_Click()
If 마력 >= 20 Then
If 마비타임.Interval = 0 Then
마력 = 마력 - "20"
표시.Caption = 5
마비타임.Interval = 5000
마법온 = 1
적1이동반경.Interval = 0
적2이동반경.Interval = 0
적3이동반경.Interval = 0
적4이동반경.Interval = 0
적5이동반경.Interval = 0
적6이동반경.Interval = 0
End If
Else
If 마법온 = 0 Then
표시.Caption = "마력부족"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마비시간_Timer()
If 마비타임.Interval = 5000 Then
If 마법온 = 1 Then
표시.Caption = 표시.Caption - 1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마비타임_Timer()
적1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2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3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4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5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적6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마법온 = 0
마비타임.Interval = 0
End Sub
Private Sub 부활1_Timer()
If 적1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1상태 = 1
적1.Visible = True
적1.Top = Rnd * 2400
적1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2_Timer()
If 적2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2상태 = 1
적2.Visible = True
적2.Top = Rnd * 2400
적2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3_Timer()
If 적3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3상태 = 1
적3.Visible = True
적3.Top = Rnd * 2400
적3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4_Timer()
If 적4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4상태 = 1
적4.Visible = True
적4.Top = Rnd * 2400
적4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5_Timer()
If 적5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5상태 = 1
적5.Visible = True
적5.Top = Rnd * 2400
적5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6_Timer()
If 적6상태 = 0 Then
출현 = 출현 + 1
적6상태 = 1
적6.Visible = True
적6.Top = Rnd * 2400
적6이동반경.Interval = Rnd * 20
End If
End Sub
Private Sub 부활시간랜덤_Timer()
부활1.Interval = Rnd * 5000
부활2.Interval = Rnd * 5000
부활3.Interval = Rnd * 5000
부활4.Interval = Rnd * 5000
부활5.Interval = Rnd * 5000
부활6.Interval = Rnd * 5000
End Sub
Private Sub 싹쓸이_Click()
If 마력 >= 50 Then
If 마법온 = 0 Then
마법온 = 1
마력 = 마력 - "50"
적1상태 = 0
적2상태 = 0
적3상태 = 0
적4상태 = 0
적5상태 = 0
적6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출현
적1.Left = 0
적2.Left = 0
적3.Left = 0
적4.Left = 0
적5.Left = 0
적6.Left = 0
적1.Visible = False
적2.Visible = False
적3.Visible = False
적4.Visible = False
적5.Visible = False
적6.Visible = False
출현 = 0
마법온 = 0
End If
Else
If 마법온 = 0 Then
표시.Caption = "마력부족"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1_Click()
적1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1.Left = 0
적1.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1이동반경_Timer()
If 적1상태 = 1 Then
If 적1.Left < 5610 Then
적1.Left = 적1.Left + 25
Else
적1.Left = 0
적1.Visible = False
적1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2_Click()
적2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2.Left = 0
적2.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2이동반경_Timer()
If 적2상태 = 1 Then
If 적2.Left < 5610 Then
적2.Left = 적2.Left + 25
Else
적2.Left = 0
적2.Visible = False
적2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3_Click()
적3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3.Left = 0
적3.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3이동반경_Timer()
If 적3상태 = 1 Then
If 적3.Left < 5610 Then
적3.Left = 적3.Left + 25
Else
적3.Left = 0
적3.Visible = False
적3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4_Click()
적4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4.Left = 0
적4.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4이동반경_Timer()
If 적4상태 = 1 Then
If 적4.Left < 5610 Then
적4.Left = 적4.Left + 25
Else
적4.Left = 0
적4.Visible = False
적4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검사_Timer()
If 체력 < 70 Then
Image4.Visible = False
End If
If 체력 < 50 Then
Image3.Visible = False
End If
If 체력 < 30 Then
Image2.Visible = False
End If
If 체력 <= 0 Then
게임오버.Visible = True
End If
숫자체력.Caption = 체력
숫자잡은수.Caption = 잡은수
숫자출현.Caption = 출현
숫자마력.Caption = 마력
End Sub
Private Sub 적5_Click()
적5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5.Left = 0
적5.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5이동반경_Timer()
If 적5상태 = 1 Then
If 적5.Left < 5610 Then
적5.Left = 적5.Left + 50
Else
적5.Left = 0
적5.Visible = False
적5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2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적6_Click()
적6상태 = 0
잡은수 = 잡은수 + 1
출현 = 출현 - 1
적6.Left = 0
적6.Visible = False
End Sub
Private Sub 적6이동반경_Timer()
If 적6상태 = 1 Then
If 적6.Left < 5610 Then
적6.Left = 적6.Left + 25
Else
적6.Left = 0
적6.Visible = False
적6상태 = 0
출현 = 출현 - 1
체력 = 체력 - "10"
End If
End If
End Sub
Private Sub 표시복원_Timer()
If 마법온 = 0 Then
표시.Caption = " "
End If
End Sub
Private Sub 회복_Timer()
If 체력 < 100 Then
체력 = 체력 + 10
If 체력 > 70 Then
Image4.Visible = True
End If
If 체력 > 50 Then
Image3.Visible = True
End If
If 체력 > 30 Then
Image2.Visible = True
End If
End If
If 마력 < 100 Then
마력 = 마력 + 10
End If
End Sub
Private Sub Form_Load()
체력 = "100"
마력 = "100"
잡은수 = "0"
출현 = "0"
검사.Interval = 1
End S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