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법치국가>


과거의 기획은 심즈나 심시티 같이

플레이어가 법을 세우고 그것에 따라서 사회가 변해가는 것을 보는 형태였다.

하지만 그건 긴장감이 적고 뚜렷한 목표가 보이지 않는 게 아닐까 해서

법치를 위협하는 세력과의 대결 구도는 어떨까 싶다.

예를 들어 재력을 바탕으로 법을 지키지 않는 거대 기업이라든지,

법보다 주먹인 폭력 조직이라든지.

이런 법을 위협하는 세력을 모두 청산시키고 법을 제대로 세워서 나라를 유지하면 클리어.


<촌장 시뮬레이션>

구현 방법은 두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데이터 형식으로 마을 주민 수라든지 점포 수 같은 게 나오고,

예산을 투입해서 마을을 발전시켜 나가는 방식의 시뮬레이션.


또 하나로 생각 하고 있는 것은

인간 중심으로 된 시뮬레이션이다.

무기점을 열고 싶어하는 흑곰, 연구소를 만들고 싶어하는 델타같은 이주민들이 있고

촌장이 그들을 받아줘서 마을에 가게를 차리게 함으로

마을의 모습이 변하고, 그 마을에 오는 용사들에게 공급해줄 보급품도 달라지는 형태.

'놀러와 동물의 숲'이 모티브가 되었다고 할 수도 있다.

단, 플레이어는 이주민이 아닌 마을의 주인.

이상한 놈을 잘못 들이면 마을의 악영향(건물 파손, 주민들 떠남)을 줄 수 있다.

적다 보니 이거 사이트 운영과도 비슷하네.


분류 :
게임 기획
조회 수 :
568
등록일 :
2012.05.08
00:33:45 (*.112.180.75)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55901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21 시스템 전략 게임의 민심 중심 주의 똥똥배 2012-05-08 668
» 게임 기획 법치국가, 촌장 시뮬레이션 내용추가 똥똥배 2012-05-08 568
319 세계관 푸딩세계 [2] 익명 2012-05-04 671
318 게임 기획 촌장 시뮬레이션 똥똥배 2012-04-28 634
317 기타 퀘스트 분배 [2] 똥똥배 2012-04-25 590
316 게임 기획 마왕의 부하 [2] 한코 2012-01-29 759
315 게임 기획 퀴즈 용사! [1] 잠자는백곰 2012-01-28 649
314 기타 불행한 위인을 위로하자 한코 2012-01-19 666
313 기타 네이버 대용량 첨부파일을 이용한 게임 판매 똥똥배 2012-01-13 788
312 게임 기획 공략집 밖으로 행군하라. [1] 똥똥배 2011-12-24 800
311 기타 게임 쉐프(?) [5] 똥똥배 2011-12-14 939
310 게임 기획 다단계 시뮬레이션 [2] 모쟁 2011-12-07 774
309 게임 기획 세계는 망했습니다 보드 게임 똥똥배 2011-12-01 841
308 기타 본격 암송왕에 넣으면 좋을듯한 카드 file 익명 2011-11-10 1242
307 게임 기획 미니게임 '암송왕' file 익명 2011-11-10 1074
306 게임 기획 마왕 남자친구 만들기 [1] A.미스릴 2011-10-02 1430
305 기타 인간의 감정에 대한 고찰 한코 2011-09-21 1280
304 기타 스텝롤 Idea [2] FPG 2011-08-24 3208
303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2011-08-21 1308
302 시스템 퀘스트 흥정 [1] 똥똥배 2011-08-20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