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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키입력변수 말인데요,


2003에 있던게 VX ACE에는 없나요?


그럼 스크립트 써야하나요?

조회 수 :
642
등록일 :
2012.12.21
05:24:26 (*.245.186.40)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free&document_srl=680368

Roam

2012.12.21
05:34:45
(*.192.43.3)

[조건분기...] 4번탭에서, 특정버튼을 눌렀을 때의 조건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익명

2012.12.21
05:48:12
(*.245.186.40)

으음.. 스크립트 따라하면서 배우고 있는데, 라벨 1부터 키입력 받는 부분은 변수 처리로 불가능한가요?

익명

2012.12.22
01:35:14
(*.245.186.40)

술래잡기랑 가위바위보랑 몇가지 구상해 둔 게 있는데 이 부분에서 막히는데.. 으음.. 어쩌지.

Roam

2012.12.27
00:56:25
(*.192.43.3)

"라벨 1부터 키입력 받는 부분은 변수 처리로 불가능한가요?"

이 내용을 잘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익명

2012.12.27
04:40:18
(*.245.186.40)

그.. 올려주신 게임에 호랑이라는 이벤트 있죠? 그 부분에 라벨 1 아래부터 키 입력 받는 부분이 개시되는데, 이 부분을 잘 모르겠다는 뜻입니다. 어려우시면 사진도 올려드릴게요.

익명

2012.12.27
04:40:45
(*.245.186.40)

쉽게 말해서 VX ACE에서도 악마의 안구 같은 게임 방식이 구현 가능한지.. 그게 궁금한 겁니다. 가능하면 술래잡기나 가위바위보랑 함께 좀 넣어보려구요.. 미니게임 식으로.

Roam

2012.12.27
06:11:23
(*.192.43.3)

네 가능합니다.

올바른 버튼을 누르는 경우(X버튼 누르란 그림이 나왔을 때 X를 누름)와

잘못된 버튼을 누르는 경우(X버튼 누르란 그림이 나왔을 때 그 외의 버튼을 누름)에

각각 어떤 일이 벌어지는 지 설정하는 원리 자체가 달라지는 건 없기 때문에

특별히 안될 건 없습니다.

 

그런데 VX 시리즈를 사용하시면 제가 걱정되는 건 다른 부분입니다.

VX 시리즈는 [키입력 처리]란 기능 없이, 조건분기에서 키입력을 구현하는데요.

기존의 [키입력 처리] 기능은 원터치를 1회입력으로 반응하는 반면

VX 시리즈에서 조건분기로 키입력을 구현할 경우, 원터치라도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여러번 계속 입력처리가 됩니다.

매우 민감한 편이라, 버튼을 대략 0.2초만 누르고 계셔도 여러차례 입력처리가 이뤄질 겁니다.

 

게다가 VXA는 [대기] 기능이 아예 빠졌죠. 그래서 스크립트로 대기를 만들어서

위 현상을 막으셔야 할 겁니다.

스크립트 대기는 이벤트 명령 3번탭의 [스크립트...] 대화상자를 연 다음
$game_map.interpreter.wait(n)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숫자 n이 몇 프레임 대기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값입니다.

1~600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환산하면 1/60초~10초까지 대기기간을 줄 수 있는거죠.

변수의 값을 대기할 프레임 수로 삼고 싶으시면
$game_map.interpreter.wait($game_variables[n])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숫자 n은 변수번호가 되죠.

익명

2012.12.27
08:43:26
(*.245.186.40)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내일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익명

2012.12.28
07:35:51
(*.245.186.40)

으.. 쉽지 않은데 죄송하지만 예제 이벤트 하나만 만들어 주실 수 있으실까요? 뒷부분만.. 어디서 어떤걸 적용해야하는지 헷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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