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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빨리 대출산왕국 만들어야지.

계속 되뇌이고 있지만 안 만들어집니다.

사람 마음 맘대로 안 되는 거라서

오히려 딴짓을 더 많이 하게 되는군요.


그래서 정리해보는 다른 게임 만들 궁리 들과 이야기들.


1) 임금체불 시뮬레이션

아마 다음 게임 1위.

시스템도 그다지 복잡하지 않고

화제가 될 수 있는 소재성에

나름 유명한(?) 원작이 있다.


하지만 대출산왕국까지 만들면서 느낀 건 혼자서 역시 힘들다는 거.

제작 들어갈 땐 가능한 팀원을 구해보려고 합니다.

디자이너 혹은 프로그래머, 아니면 둘다.

없으면 혼자서 만들고 디자인은 외주 써야죠 뭐.


2) ASS BOOK

오늘 하루 이것을 차라리 웹게임으로 만들면 어떨가 고민했습니다.

웹 게임으로 사람들끼리 PVP도 가능하고

NPC도 충분히 풀어놔서 유저 부족해도 나름 즐길 수 있게 하고,

강한 NPC는 레이드 보스 잡듯이 협력해서 잡고.


하지만 계산을 해보니 웹게임 쪽은 문외한인데다가

서버비 또한 어찌 될지 몰라서 위험요소는 가득.

돈도 없겠다. 역시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어야 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시작해서 후에 웹게임 만들어도 상관없을 테고.


일단 만든다면 첫 버전은 무리하지 말고

탕수육 부먹파와 찍먹파 정도로만 갈등양상을 그려가고 싶군요.


3) 용사탄생

의외로 만들고 싶은 순위 급상승.

뭐 숫자가 3등이지만, 보이지 않는 수치로는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대출산시대를 만들면서도 느꼈지만

캐릭터가 있어야 뭔가 2차 창작도 나오고 팔아먹을 것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어서...

생생한 캐릭터가 있는 게임이라면 역시 이 게임.

문제는 디자이너가 없는 것이지요.

그것 때문에 못 만들고 있긴 한데...

뭐 디자인은 후에 외주 맡기기로 하고

일단 만들고 볼까 싶습니다.




주절 주절 적어놨지만 지금 하고 싶은 일은!!


쉬고 싶다!!


피곤해!!


음, 어째 1달. 별 성과없이 이리 저리 생각만 하다 끝난 거 같은데

전 원래 엄청 나태합니다(알고 있나?).

숨막히게 최선을 다 하는 건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고

창작 일이라는 게 땀흘린 만큼 보상이 오는 것도 아니고.


당장 일한다고 돈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성공할지 어떨지도 미지수다 보니

의무감으로 게임을 만들려고 하니까 더 하기 싫은 거 같습니다.

이후는 즐거움을 찾아서 즐거운 쪽으로 방향을 돌려야 할 거 같습니다.

조회 수 :
354
등록일 :
2015.01.28
02:04:05 (*.75.88.189)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free&document_srl=799290

꿀풍

2015.01.28
06:48:06
(*.119.105.229)

의무감이라니ㅋ...

똥똥배

2015.01.28
08:15:46
(*.75.88.189)

그러니까요.

누가 저보고 게임 만들라고 한 것도 아니고

세상에 제 게임 같은 거 안 나와도 해로울 거 하나 없는데.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의무를 부과하고 있으니.

똥똥배

2015.01.28
08:16:28
(*.75.88.189)

아... 아니구나.

후원으로 돈 4만원 정도 받았군요.

음, 그러면 의무일 수도 있죠.

Kadalin

2015.01.28
15:08:53
(*.121.251.19)

용사와 마왕 시리즈가 참 재미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환타家

2015.01.29
02:23:22
(*.121.147.118)

ASS BOOK의 제목에 의미가 있는가요

원래 ASS 라는건...

똥똥배

2015.01.29
02:47:27
(*.75.88.189)

서로 엉덩이를 걷어차주는 SNS라는 거죠.

닥티김

2015.02.02
06:23:45
(*.222.20.93)

팀을 꾸려서 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똥똥배

2015.02.02
07:57:25
(*.75.88.189)

팀은 언제든지 만들고 싶죠.

근데 제가 아직 제대로 수익내지도 못해서 쉐어도 제안을 못 하는 상황이니까요.

그냥 좋아서 같이 하겠다는 사람 있다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닥티김

2015.02.02
10:04:22
(*.222.20.93)

기획이 좋다면 사람은 모인다고 생각합니다.

선데이토즈라는 좋은 선례가 있고,

현재 제 지인도 그렇게 팀을 꾸려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똥똥배님의 기획이라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보다 자세한 이야기가 필요하시면 말씀주세요^^

똥똥배

2015.02.02
10:55:25
(*.75.88.189)

애니팡 시절에야 청운을 꿈을 가지고 창업한 사람도 많았지만

지금은 생존을 이야기할 정도로 한국 게임계 형편도 안 좋고,

전 리스크 지는 걸 극도로 꺼립니다.

물론 나름 성공할 가능성을 믿고 있으니까 하는 거긴 합니다만

사람이 완벽하게 준비해도 이루는 것은 하늘인지라.

닥티김

2015.02.02
21:39:19
(*.222.20.93)

선데이토즈가 좋은 선례가 되는 건 성공했기 때문도 있지만 조직문화가 좋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현재 게임계 상황은 그때와 달라졌고, 리스크가 더 높아진 것도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선데이토즈는 리스크가 적은 모델입니다.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하늘일지도 모르나,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어떤 것도 이뤄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스크, 효율 이 모든 걸 떠나서

여럿이 모여서 하면 의무감이 말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드린 말씀이었습니다^^

똥똥배

2015.02.03
10:15:07
(*.75.34.16)

다 떠나서 제가 친구가 없지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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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5 Patreon [1] 노루발 177   2015-02-23 2015-02-23 09:20
https://www.patreon.com/ 이런 곳도 있네요. 하지만 알파팔이(얼리엑세스)나 크라우드 펀딩이나 슬슬 게이머들 사이에서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거품이 꺼지는 단계라고 봐도 될 듯... 게임도 만화처럼 연재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지요. 하지만 ...  
904 masocore 가 끌리는군요. [1] 王코털 169   2015-02-25 2015-02-25 23:23
요즘 저는 마조코어(masocore), 즉 마조히스트+하드코어 가 결합된 게임의 장르(?)가 꽤나 매력적으로 보이는군요. 말 그대로 말도 안되게 어려운 난이도에 맞고 죽어가면서 하는 게임인데,  잘된 디자인을 가진것들은 그렇게 몇백번 몇천번을 죽더라도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