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이야기를 적는 공간
글 수 15,207
WSADATA wsaData;
SOCKET hSocket;
char message[30];
int len;
SOCKADDR_IN servAddr;
if(argc!=3){
printf("Usage : %s <IP> <Port>n",argv[0]);
exit(1);
}
if(WSAStartup(MAKEWORD(2,2),&wsaData)!=0){
ErrorHandling("WSASTARTUP() error!");
}
hSocket=socket(PF_INET,SOCK_STREAM,0);
if(hSocket==INVALID_SOCKET){
ErrorHandling("hSocket() error!");
}
memset(&servAddr, 0, sizeof(servAddr));
servAddr.sin_family = AF_INET;
servAddr.sin_addr.s_addr=inet_addr(argv[1]);
servAddr.sin_port=htons(atoi(argv[2]));
전체 소스는 아니지만 그냥 구경이나 하시라고.
아무튼간에 네트워크 게임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연구 시작.
가장 기본적인 C 언어 차원에서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라 문라이브와 접목 가능.
요즘 나오는 책들은 다 MFC나 API등등에 한정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만
실어놔서 문라이브와의 접목이 어려웠 는데 - 혹은 불가능 했는데 - ,
가장 기본적인 C언어 차원에서 접근하면 비교적 쉽게 접목시킬 수 있으리라는
내 추측을 기반으로 연구 중. 아마 조금 더 공부하면 접목시켜낼 수 있을지도.
SOCKET hSocket;
char message[30];
int len;
SOCKADDR_IN servAddr;
if(argc!=3){
printf("Usage : %s <IP> <Port>n",argv[0]);
exit(1);
}
if(WSAStartup(MAKEWORD(2,2),&wsaData)!=0){
ErrorHandling("WSASTARTUP() error!");
}
hSocket=socket(PF_INET,SOCK_STREAM,0);
if(hSocket==INVALID_SOCKET){
ErrorHandling("hSocket() error!");
}
memset(&servAddr, 0, sizeof(servAddr));
servAddr.sin_family = AF_INET;
servAddr.sin_addr.s_addr=inet_addr(argv[1]);
servAddr.sin_port=htons(atoi(argv[2]));
전체 소스는 아니지만 그냥 구경이나 하시라고.
아무튼간에 네트워크 게임을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연구 시작.
가장 기본적인 C 언어 차원에서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이라 문라이브와 접목 가능.
요즘 나오는 책들은 다 MFC나 API등등에 한정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만
실어놔서 문라이브와의 접목이 어려웠 는데 - 혹은 불가능 했는데 - ,
가장 기본적인 C언어 차원에서 접근하면 비교적 쉽게 접목시킬 수 있으리라는
내 추측을 기반으로 연구 중. 아마 조금 더 공부하면 접목시켜낼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