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듣지만, 쥐도 새도 모르는 것들을 당신은 압니다. 국적이 불분명한 배들에서 수상한 화물들이 내려지고, 도시의 인구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으며, 기업들의 움직임은 수상합니다. 이 비밀들이 더 이상 비밀이 아니게 되면 이미 늦은 뒤일 것입니다. 불길한 징조들 중 어느 것이 거리에 떠도는 뜬소문이고 어느 것이 정말로 일어난 일인지 가려내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은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기자가 가지고 시작하는 액션:
사진 촬영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경우, 필름을 1회분 소비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민 판정을 하여 10+이 나오면 사진을 성공적으로 찍은 것입니다. 7~9가 나오면 사진이 흐릿하거나, 피사체의 일부분밖에 찍지 못한 사진을 얻게 됩니다. (회의적인 사람들은 정확하지 않은 사진은 사실이라고 믿지 않을 것입니다.) 6-가 나오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납니다.
특종!
성공적으로 찍은 사진을 언론사에 제보하면 2d6+매$를 얻습니다. (다만 언론사에게 가치가 있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사진은 신문에 실리고, 그에 관한 사실들이 세계에 알려집니다. (혹은 그 소식이 알려지기 전에 신문사 사장이 암살당하고 신문은 폐간당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상의 증거
NPC를 설득하거나 협상할 때, 사진을 NPC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 무조건 설득/협상에 성공합니다. 잘 나오지 않은 사진이면 +매 판정을 합니다. 10+이면 무조건 설득/협상에 성공합니다. 7~9이면 그 NPC에 대한 다음 설득/협상에 +1 판정을 얻고, NPC는 사진이 진짜라는 것은 납득하지만, 여전히 회의적인 태도를 견지할 것입니다. 6-이면 NPC는 사진이 가짜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2~5레벨 액션:
노련한 사진가
사진을 촬영할 때, +민 판정을 두 번 하여 높은 판정을 고를 수 있습니다.
6~10레벨 액션:
사진가게
하루 정도의 시간을 들여, 완벽하지 않은 사진을 완벽한 사진으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진짜같지만, 한 사람에게 보여준 뒤에는 모두가 그것을 가짜라고 생각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