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플레이어와 NPC들의 모든 행동에 1턴이 소요된다면 턴 기반 시스템의 구현이 쉽겠지만

(사실 엄청 쉽지는 않다... 게임엔진은 실시간으로 돌아가는데 행동은 턴으로 제약해야 하니)

전략성을 요구하기 위해 행동에 소모되는 턴을 다르게 설정한다면 다소 생각할 것이 많아지게 된다.


http://journal.stuffwithstuff.com/2014/07/15/a-turn-based-game-loop/

https://gamedev.stackexchange.com/questions/40685/turn-based-strategy-loop

https://pwmarcz.pl/dwarftown/

분류 :
조회 수 :
440
등록일 :
2020.11.14
03:03:18 (*.47.15.16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818626

노루발

2020.11.14
21:51:24
(*.149.251.217)
https://www.reddit.com/r/roguelikedev/comments/2uxv79/faq_friday_3_the_game_loop/

노루발

2020.11.14
23:54:24
(*.149.251.217)
https://www.reddit.com/r/roguelikedev/comments/4pk2k6/faq_friday_41_time_systems/

노루발

2020.11.17
09:17:52
(*.149.251.217)
http://www.gamesetwatch.com/2008/08/column_play_modeling_motion_on.php

노루발

2020.11.17
20:00:22
(*.47.15.167)
https://love2d.org/forums/viewtopic.php?t=46014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185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노루발 2021-01-11 43224
184 VC++ 2008 Express Edition에서 문D라이브 링크 [2] A.미스릴 2008-04-17 13090
183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56
182 문D 질문 #2 [1] A.미스릴 2008-06-01 8797
181 MFC 더블 버퍼링 질문 [2] A.미스릴 2008-06-13 6602
180 문D라이브로 만드는 더블드래곤.. 질문입니다 [4] 하와이안 2009-01-15 5550
179 임의의 점이 다각형 내부에 있는지 검사하는 함수 똥똥배 2008-04-14 5358
178 문D라이브로 더블드래곤을 만들자(11) file 똥똥배 2008-05-17 4647
177 문D라이브로 더블드래곤을 만들자(1) [2] file 똥똥배 2008-04-16 4479
176 씨언어 질문 (내일 시험 ㄷㄷ) [1] 쿠로쇼우 2008-06-17 4331
175 문D라이브도 더블버퍼링이 필요한가요? [3] A.미스릴 2008-06-28 4223
174 문D라이브로 더블드래곤을 만들자(10) file 똥똥배 2008-05-17 4065
173 #define에 대해 [1] A.미스릴 2008-05-19 4061
172 클레스들을 담은 헤더들의 혼란 [4] A.미스릴 2008-06-21 3892
171 srand에 관해서 [4] A.미스릴 2008-07-15 3867
170 문D 질문 [5] A.미스릴 2008-05-26 3847
169 흥크립트에 궁금한점 [4] 상상악수 2008-08-21 3835
168 C++ 질문 [1] A.미스릴 2008-12-21 3818
167 TinyXML의 한계 [2] 똥똥배 2011-12-11 3751
166 문D라이브 2008년 5월 19일 버전 [2] 혼돈 2008-06-02 3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