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게임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덧글로 달아주세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게임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질문" 카테고리에 글을 작성해주세요.

이 글은 보관용으로 남겨둡니다.

조회 수 :
44
등록일 :
2021.09.23
12:28:07 (*.168.186.55)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archive&document_srl=819773

노루발

2021.10.04
20:00:10
(*.149.251.187)

질문: 건물하나 짓는데 5분씩 걸리니까 개쌉루즈해요 왜 이렇게 만드셨나요?

답변: 초반에는 건물이 빠르게 지어지고 후반에는 시간이 필요하게끔 스케일링을 조절하겠습니다.

seung373

2021.10.06
19:45:43
(*.67.249.183)

투석기를 이용시 특정건물을 공격한다고 했을 때 결과에서 어떤건물을 부쉈다거나 또는 실패했다는 언급이 없어서 헷갈리는데 이를 구분할수 있는 방법은, 정찰병을 보내서 확인하는 것 밖에는 없나요?

실제로 정찰병을 보내서 체크를 해봤는데도 건물이 투석기 공격 전후 변화가 없어서 어찌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노루발

2021.10.06
21:42:00
(*.149.251.187)

투석기로 건물을 부수면 보고서에 아래와 같이 건물이 파괴되었다는 정보가 표시됩니다.

 

cat_result.png

 

건물이 파괴되었다는 정보가 표시되지 않으면 건물을 부수는 데 실패한 것입니다.

투석기를 보냈는데도 건물이 파괴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애초에 부술 건물이 건설되어 있지 않음 (존재하지 않는 건물을 부술 수는 없겠죠...)

- 공격자의 병력이 전투에서 패배하거나, 승리했지만 건물을 부수기 위한 충분한 수의 투석기가 살아남지 못한 경우

- 마을본부, 저장고, 보급고 건물은 1레벨이 최소 레벨이라 더 이상 부술 수 없습니다.

 

건물을 부수기 위해 얼마나 많은 투석기가 필요한지, 기타 투석기 운영에 대한 정보는

앞으로 작성될 혼둠지 도움말 - 심화편 중 전투의 흐름 편을 참조해주세요.

첨부 :
cat_result.png [File Size:4.5KB/Download6]

seung373

2021.10.10
16:01:01
(*.67.249.183)

질문은 아니고, 한가지 있으면 좋겠는 기능에 대해 건의합니다.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있고, 별 쓰잘데없는 것에 집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접니다.

공격이나 자원 보내기 등을 했을 때 보고서 옆에 (NEW)가 뜨는것.. 아주 좋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만, 카톡이나 메일함에 새 메시지를 언제나 모두 지워서 새 메시지가 0으로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는 제 성격에

보고서 옆에 NEW가 떠있는 꼴을 두눈으로 지켜보고있는것 자체가 고역입니다.

해서 새 메시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혼둠지 특성상 여러가지 작업을 미리 해두고 한참뒤에 와서 보면

다양한 보고서들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일일히 보고서를 모두 확인해줘야하니 이것도

꽤나 일이더군요. 말이 길었지만 결국 보고서의 NEW를 한번의 클릭으로 없앨수 있도록 기능을 만들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치 히오스나 오버워치에서 전리품을 한번에 확인처리 할수 있도록 기능을 만들어준 것 처럼요!

노루발

2021.10.13
12:52:05
(*.168.186.55)

확인이 늦었습니다. 이슈 목록에 추가해 놓겠습니다.

seung373

2021.10.19
14:15:47
(*.67.249.183)

단순 편의기능에 대한 건의입니다. 다른부분에 있어서는 불편함이 없는데,

자원이나 병력을 보낼 때 목표에 좌표를 입력해야 하는데 내가 보내려는 마을의 이름이나 지도에서 위치 등이 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도상에서 자원이나 병력을 보낼 수 있기는 하지만 지도에 선택후 전송 후에는

다시 지도로가서 보내고싶은 목적지를 선택 후 다시 자원이나 병력을 입력하는것을 반복해야되어서 불편합니다.

노루발

2021.10.19
23:18:12
(*.149.251.187)

공격/지원/자원 전송 버튼을 누르기 전에 좌표만 입력해도 정보가 표시가 되면 좋겠다는 말씀이신가요?

지금은 기술적으로 어려운 요소가 있어서 당장 만들기는 어려울 것 같고

긴급한 이슈들을 먼저 수정하고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eung373

2021.10.22
19:03:24
(*.67.249.183)

몇차례의 전투 결과 제 병력도 잃었지만 분명히 제가 승리했으며, 제 공성추와 투석기가 모두 파괴되지 않고 남은채로 전투가 끝났음에도 상대의 건물이 부숴졌다거나 하는 보고서는 본적이 없는데 혹시 제대로 되는것인지 확인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노루발

2021.10.25
21:35:09
(*.149.251.187)

1번 마을에 투석기를 많이 넣어드렸으니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건물이 안 부서진다면 리포트를 캡쳐하셔서 파일 첨부로 덧글로 올려주시면 참조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카이브 동굴 소개 [3] 흑곰 2018-12-18 152
14 혼둠지 클로즈베타 버그 제보 [14] 노루발 2021-09-23 714
» 혼둠지 클로즈베타 질문답변 [9] 노루발 2021-09-23 44
12 고대의 자료들 노루발 2020-07-13 103
11 백곰이 그린 쿠로쇼우 생일축전 [3] file 흑곰 2020-03-12 78
10 (펌) 약국 근황 [1] file 흑곰 2020-03-12 322
9 (펌) 마스크 성능 비교 [2] 흑곰 2020-03-10 73
8 (펌) 나보다 열악한 환경에서 코딩하는 사람 있음? [4] file 흑곰 2020-03-03 232
7 (펌) 프로그래밍 초보와 고수의 차이 2 흑곰 2020-03-03 243
6 (펌) 자다가 버그 고치는 법 [3] file 흑곰 2020-03-02 135
5 (펌) 저는 HTML로 프로그래밍 해요 file 흑곰 2020-03-01 881
4 (펌) 프로그래밍 초보와 고수의 차이 file 흑곰 2020-03-01 155
3 (펌) 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file 흑곰 2020-03-01 208
2 (펌) 프로그래머 남편 심부름 고전 짤 [5] file 흑곰 2020-03-01 432
1 감정표현의 달인, 대슬라임 [2] 노루발 2018-12-23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