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예전에 한 만화에서 미래의 온라인게임의 목표 중 하나가 '며칠전에 없던 커다란 웅덩이가 사실은 어떤 마법사가 메테오떨어져서 생긴것'라고 하는, 그러니까 유저의 행동에 따라 세계가 바뀌는 게임 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지금의 온라인 게임은 불가능하더라고 지금의 콘솔게임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스카이림 같은 게임을 두 캐릭터로 플레이 한다고 가정할 때 한 캐릭터가 퀘스트를 깨놓으면 다음 캐릭터는 그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다거나 한 캐릭터가 석상을 만들면 다음 캐릭터로 접속해도 그 석상을 볼 수 있다거나 하는 식이다.


또 한 캐릭터로 범죄를 저질러 도시로 들어가지 못하게 되었을때 다른 캐릭터로 마음대로 드나들어서 도시의 영주에게 뇌물로 다른 캐릭터의 죄를 경감시켜 준다거나 한 캐릭터가 이룬 업적을 다른 캐릭터로 npc에게 그걸 들을 수 있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654
등록일 :
2013.08.29
07:42:37 (*.137.85.9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702290

똥똥배

2013.08.29
07:56:19
(*.75.88.173)
여러 캐릭터의 행동이 서로 얽히는 것으로 유명한 것으로
춘소프트의 '마치 : 운명의 교차점'이 있죠.
9명의 인물들의 행동에 의해서 서로의 이야기에 영향이 미치는.

로메로

2013.09.17
07:35:41
(*.1.67.28)
감동적이고 재미있겠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37 시스템 나루토 카드배틀 RPG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제스 2011-05-31 5377
36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008-02-06 2397
35 시스템 엔딩을 보기 위해 몇명이 필요한가 [4] 쿠로쇼우 2009-04-08 2322
34 시스템 상대를 동요시키는 전투 시스템 [5] 똥똥배 2009-03-01 2235
33 시스템 게임 버그 모음 [2] 노루발 2012-07-08 2185
32 시스템 조합시스템 [1] kuro쇼우 2008-03-17 2184
31 시스템 적병사 72819번에게도 드라마가 있다. [7] Kadalin 2008-03-14 2174
30 시스템 성격 시스템 [1] Telcontar 2008-02-21 1995
29 시스템 차원 이동시스템 우누루리 팽드로 2008-08-28 1855
28 시스템 스승 시스템3 [2] Dr.휴라기 2008-10-08 1775
27 시스템 스승 시스템 [1] 팽드로 2008-09-29 1738
26 시스템 재미있게 꿨던 꿈을 생각해 보면서 전체적인 구조를 응용하여 보았다. [3] Kadalin 2008-01-14 1734
25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2011-01-29 1435
24 시스템 케릭터 연령및 성별선택 캐쉬화 [1] A.미스릴 2011-03-08 1407
23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2011-08-21 1308
22 시스템 명성치 [2] 한코 2011-05-26 1269
21 시스템 독자에 의한 게시물 올리고 내리기 똥똥배 2011-01-28 1268
20 시스템 고속 진행 [2] 안씨 2011-06-06 1159
19 시스템 퀘스트 흥정 [1] 똥똥배 2011-08-20 1058
18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