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말 그대로 SRPG나 슈로대식 RPG의 전투부분을 격투게임으로 치환.
비슷한 "남코크로스 캡콤"이였나는 버튼을 타이밍에 맞춰 눌러주기만 해야돼서 지루한감이 없잖아 있다.

캐릭터의 스텟은 레벨 1 기준으로
GP(근성게이지) : 100~300. 개조로만 증가가능. 전투에서 HP가 0이 되었을때 맞으면 데미지/1000만큼 데미지. 합산이 1 이하일경우 무조건 1이 줄어든다. 0이되고, HP가 전부 줄어들면 전투불능.
SP(정신게이지) : 평균 20 레벨업으로만 증가가능. "기능"(슈로대식으로 말하면 정신기)을 사용하면 줄어드는 게이지.
HP : 평균 10000 개조로만 증가가능. 전부 줄어 패배했을때. 맵화면에서 GP100을 소비해 풀회복한다. 회복할시, 격파한 상대에게 경험치를 상당수 준다. 100이하로 남아있다면 남아있는GP%만큼 회복.
MP : 보통 300. 개조로만 증가가능. 100당 게이지 1줄.
NMP :보통0. 개조로만 증가가능. 전투 시작시 차있는 게이지의 양. 100당 한줄.
TP : 보통 50. 100이 1초. 레벨업으로만 증가가능. 상대의 HP를0으로 만들고 무방비상태의 적이 바닥에 떨어져도 때릴 수 있는 시간. 적이 떠있을때도 지나가며, 전부 줄어도 공중에 있다면 계속 때릴 수 있다.
STP : 0~2. 레벨업으로만 증가가능. 동료와 근접해있고, 동료가 "스트라이커"사용가능일때 스트라이커로 난입할 수 있는 횟수.
공격력 : 평균 100. 개조로만 증가가능. 기술데미지의 기본치에 공격력을 추가.
방어력 : 평균 100. 개조로만 증가가능. 피해 데미지에 방어력/1000을 깎는다.
이동력 : 4~8. 통상방법 증가불가. 말그대로 몇칸 이동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치수.

스트라이커 : 유/무 근접한 동료를 전투중에 스트라이커로 부른다. 없는 캐릭터도 아이템 장착으로 사용가능
이단점프 : 유/무 2단점프가 가능한가 불가능한가를 알려주는 스텟. 없는 캐릭터도 아이템 장착으로 사용가능
공중대쉬 : 유/무 공중대쉬가 가능한가 불가능한가를 알려주는 스텟. 없는 캐릭터도 이하생략.
구르기 : 유/무 구르기 이하생략. 없는 캐릭터도 이하생략.
제자리 회피 : 유/무 제자리 회피 이하생략. 없는 캐릭터도 이하생략.
캔슬 : 유/무 기술 캔슬 이하생략.
슈퍼캔슬 : 유/무 필살기나 초필살기를 캔슬해 초필살기로 이어줄수 있나 없나를 알려주는 스텟.
장착갯수 : 2~4. 증가불가.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의 갯수.

캐릭터들.
다른 격투게임에서 캐릭터를 빼와서 팬게임 형식으로 만들어도 되겠고,
직접 만들어도 되겠다.(귀찮겠지만.)
단, 캐릭터는 3가지 타입이 있으면 좋겠다.
데미지는 좋지만 히트수가 적어 HP깎기 좋은타입.
데미지와 히트수가 중간이라 쓰기 쉬운타입.
데미지는 낮지만 히트수가 초절이라 GP깎기 좋은타입.
그리고 적캐릭터는 GP가 없거나 낮아서 한두번 이기면 터지게 해놔야겠고..
보스는 GP가 기본 300은 돼야겠져 보스니까 ^^

기본적인 뼈대는 이렇슴다.
근데 만들어지기 힘든아이디어네요 아싸 망 ㅋ
분류 :
게임 기획
조회 수 :
5175
등록일 :
2009.07.16
04:59:43 (*.172.0.49)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288527

포와로

2009.07.16
05:51:49
(*.199.50.138)
슈로대식 RPG가 SRPG(즉 시뮬레이션 롤 플레잉 게임)인데 말입니다.

"전투에서 HP가 0이 되었을때 맞으면 데미지/1000만큼 데미지"

이구분은 어떻게 해석해야하죠?
HP0 이면 일단 죽은 상태일태이고 에너지가 10 남은 상황에서 11100의 데미지로 공격하면 상대한테 10이라는 데미지를 돌려준다는 건가요?

Ryuki

2009.07.16
06:40:29
(*.172.0.49)
GP를 깎는다는 말입니다.
어쨌든 HP를 GP로 회복할수 있으니까요. GP와 HP가 전부 떨어지면 그 캐릭터 전투불능이고 말이죠.

대슬

2009.07.16
08:12:17
(*.234.210.153)
시스템 디테일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컨셉이 비슷한 게임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세가 세턴용으로 저희집에 있었는데.. 제목은 기억 안 나네요.

Ryuki

2009.07.16
23:19:23
(*.172.0.49)
아 망한 기획이 됐네영.

흑곰

2009.07.17
06:34:17
(*.130.77.168)
비슷한 게임이 이미 있다고해서 망한 기획은 아니라고 생각.

그렇게 따지면 끝도없기 때문에.. 괜찮은 기획이라 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560 기타 자외선 살균기 일체형 가습기 노루발 2023-11-09 5
559 캐릭터 설정 자판기황병 언크리스페어 file 프랑도르 2022-09-24 10
558 기타 성검 코볼드 슬레이어 노루발 2023-04-05 10
557 기타 해킹 스님 노루발 2023-03-23 14
556 게임 기획 TCG 선수를 육성하는 게임 노루발 2024-01-11 14
555 기타 인터넷 컨텐츠 컨설턴트 노루발 2021-06-20 15
554 세계관 수명을 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노루발 2023-11-09 16
553 캐릭터 설정 선인장술사 노루발 2021-11-17 19
552 캐릭터 설정 어느 날 갑자기 근골격계 미소녀들과 『동거』하게 되어버렸습니다? 노루발 2022-07-04 20
551 기타 피라미드는 사실 마법 폐기물 처리장 [1] 노루발 2021-05-14 20
550 기타 요리예능 히든쿠커 노루발 2021-08-28 22
549 기타 굴홍차 노루발 2021-01-25 23
548 게임 기획 게임임을 자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노루발 2021-02-11 23
547 사법보험 노루발 2021-08-19 24
546 게임 기획 혼둠지 노루발 2021-06-29 28
545 캐릭터 설정 토끼말살의 인공지능 노루발 2021-01-22 31
544 기타 바나나를 리볼버처럼 사용하는 능력 노루발 2021-03-23 41
543 게임 기획 랜덤 코인 디펜스 노루발 2021-04-28 41
542 기타 먼저 간 사람의 핸드폰의 맛집 리스트 노루발 2021-02-11 43
541 기타 주식/코인과 함께 여행 [2] 노루발 2021-06-20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