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말 그대로 SRPG나 슈로대식 RPG의 전투부분을 격투게임으로 치환.
비슷한 "남코크로스 캡콤"이였나는 버튼을 타이밍에 맞춰 눌러주기만 해야돼서 지루한감이 없잖아 있다.

캐릭터의 스텟은 레벨 1 기준으로
GP(근성게이지) : 100~300. 개조로만 증가가능. 전투에서 HP가 0이 되었을때 맞으면 데미지/1000만큼 데미지. 합산이 1 이하일경우 무조건 1이 줄어든다. 0이되고, HP가 전부 줄어들면 전투불능.
SP(정신게이지) : 평균 20 레벨업으로만 증가가능. "기능"(슈로대식으로 말하면 정신기)을 사용하면 줄어드는 게이지.
HP : 평균 10000 개조로만 증가가능. 전부 줄어 패배했을때. 맵화면에서 GP100을 소비해 풀회복한다. 회복할시, 격파한 상대에게 경험치를 상당수 준다. 100이하로 남아있다면 남아있는GP%만큼 회복.
MP : 보통 300. 개조로만 증가가능. 100당 게이지 1줄.
NMP :보통0. 개조로만 증가가능. 전투 시작시 차있는 게이지의 양. 100당 한줄.
TP : 보통 50. 100이 1초. 레벨업으로만 증가가능. 상대의 HP를0으로 만들고 무방비상태의 적이 바닥에 떨어져도 때릴 수 있는 시간. 적이 떠있을때도 지나가며, 전부 줄어도 공중에 있다면 계속 때릴 수 있다.
STP : 0~2. 레벨업으로만 증가가능. 동료와 근접해있고, 동료가 "스트라이커"사용가능일때 스트라이커로 난입할 수 있는 횟수.
공격력 : 평균 100. 개조로만 증가가능. 기술데미지의 기본치에 공격력을 추가.
방어력 : 평균 100. 개조로만 증가가능. 피해 데미지에 방어력/1000을 깎는다.
이동력 : 4~8. 통상방법 증가불가. 말그대로 몇칸 이동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치수.

스트라이커 : 유/무 근접한 동료를 전투중에 스트라이커로 부른다. 없는 캐릭터도 아이템 장착으로 사용가능
이단점프 : 유/무 2단점프가 가능한가 불가능한가를 알려주는 스텟. 없는 캐릭터도 아이템 장착으로 사용가능
공중대쉬 : 유/무 공중대쉬가 가능한가 불가능한가를 알려주는 스텟. 없는 캐릭터도 이하생략.
구르기 : 유/무 구르기 이하생략. 없는 캐릭터도 이하생략.
제자리 회피 : 유/무 제자리 회피 이하생략. 없는 캐릭터도 이하생략.
캔슬 : 유/무 기술 캔슬 이하생략.
슈퍼캔슬 : 유/무 필살기나 초필살기를 캔슬해 초필살기로 이어줄수 있나 없나를 알려주는 스텟.
장착갯수 : 2~4. 증가불가.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의 갯수.

캐릭터들.
다른 격투게임에서 캐릭터를 빼와서 팬게임 형식으로 만들어도 되겠고,
직접 만들어도 되겠다.(귀찮겠지만.)
단, 캐릭터는 3가지 타입이 있으면 좋겠다.
데미지는 좋지만 히트수가 적어 HP깎기 좋은타입.
데미지와 히트수가 중간이라 쓰기 쉬운타입.
데미지는 낮지만 히트수가 초절이라 GP깎기 좋은타입.
그리고 적캐릭터는 GP가 없거나 낮아서 한두번 이기면 터지게 해놔야겠고..
보스는 GP가 기본 300은 돼야겠져 보스니까 ^^

기본적인 뼈대는 이렇슴다.
근데 만들어지기 힘든아이디어네요 아싸 망 ㅋ
분류 :
게임 기획
조회 수 :
5175
등록일 :
2009.07.16
04:59:43 (*.172.0.49)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288527

포와로

2009.07.16
05:51:49
(*.199.50.138)
슈로대식 RPG가 SRPG(즉 시뮬레이션 롤 플레잉 게임)인데 말입니다.

"전투에서 HP가 0이 되었을때 맞으면 데미지/1000만큼 데미지"

이구분은 어떻게 해석해야하죠?
HP0 이면 일단 죽은 상태일태이고 에너지가 10 남은 상황에서 11100의 데미지로 공격하면 상대한테 10이라는 데미지를 돌려준다는 건가요?

Ryuki

2009.07.16
06:40:29
(*.172.0.49)
GP를 깎는다는 말입니다.
어쨌든 HP를 GP로 회복할수 있으니까요. GP와 HP가 전부 떨어지면 그 캐릭터 전투불능이고 말이죠.

대슬

2009.07.16
08:12:17
(*.234.210.153)
시스템 디테일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컨셉이 비슷한 게임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세가 세턴용으로 저희집에 있었는데.. 제목은 기억 안 나네요.

Ryuki

2009.07.16
23:19:23
(*.172.0.49)
아 망한 기획이 됐네영.

흑곰

2009.07.17
06:34:17
(*.130.77.168)
비슷한 게임이 이미 있다고해서 망한 기획은 아니라고 생각.

그렇게 따지면 끝도없기 때문에.. 괜찮은 기획이라 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560 게임 기획 고대어 [9] file 혼돈 2004-09-17 56011
559 캐릭터 설정 식사 청부 업자(이터) [3] 똥똥배 2008-07-10 25819
558 캐릭터 설정 만물상. [3] Kadalin 2008-06-28 11137
557 게임 기획 달의 이야기 S [1] A.미스릴 2011-06-25 9078
556 게임 기획 판타지 월드 [텍스트 rpg] [2] 프리요원 2008-01-05 7463
555 캐릭터 설정 출마 4년째 똥똥배 2008-03-27 6686
554 시스템 나루토 카드배틀 RPG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제스 2011-05-31 5377
» 게임 기획 격투게임 + 슈로대식 RPG [5] Ryuki 2009-07-16 5175
552 RPG2003을 이용한 자유도 게임이라는 매게체 [1] 흰옷의사람 2008-11-03 5154
551 게임 기획 스케일만 큰 RPG [2] 외계생물체 2009-12-08 5088
550 게임 기획 배변의 신이여 도와주소서 rpg [1] 이동헌 2009-06-28 4988
549 게임 기획 쿠소게임의 대반란 [4] A.미스릴 2008-07-07 4968
548 게임 기획 현실 RPG [3] 장펭돌 2008-10-09 4840
547 기타 wi-fi 살인 [2] 똥똥배 2011-01-26 4024
546 캐릭터 설정 자작 캐릭 설정 [2] 똥똥배 2007-12-17 3911
545 게임 기획 Slaying the dreamer 노루발 2012-12-03 3877
544 게임 기획 록맨 VS 록맨 [3] 똥똥배 2008-04-11 3850
543 기타 어린애가 수염을 단다면 [3] 똥똥배 2008-01-06 3796
542 캐릭터 설정 토오라스 트뎅면 [6] 똥똥배 2008-01-06 3725
541 세계관 지상 최악의 나라 오탁 [8] 똥똥배 2008-01-10 3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