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일반적인 루프물, 정확히는 주인공이 이전 시간으로 시간은 되돌린다는 설정의 작품들은

A라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루프-실패-다시 루프-실패-......


라는 식으로 이루어 져 있는데

루프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인 것 아닌감?

 이론상 영원히 산다거나 할 수도 있으니까.


그러니까

루프를 하기위해 노력한다-성공! 다시 루프 시도-성공! 다시 루프 시도-......


이처럼 루프가 수단이 아닌 목적이 될 수도 있을것같다.



루프를 할수록 더 루프하기 어려워지고 더 힘들어 진다거나. 그러면 게임 소재로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분류 :
기타
조회 수 :
621
등록일 :
2013.08.29
07:20:24 (*.137.85.9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702285

똥똥배

2013.08.29
07:25:19
(*.75.88.173)
하지만 단순히 루프를 하더라도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말씀하신 것도 결국 오래 살기 위해서라는 이유가 붙는 거 같은데요.
루프를 위한 루프라면 독자들이 납득할 수 있을까요?

로메로

2013.09.17
07:36:20
(*.1.67.28)
평생 사는 것이 과연 즐거울까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20 캐릭터 설정 퇴마가족 똥똥배 2013-09-21 510
419 게임 기획 적의 행동 예측 시스템 똥똥배 2013-09-21 495
418 시스템 대화 끊기 똥똥배 2013-09-21 509
417 게임 기획 대가족을 만들자. [3] 똥똥배 2013-09-11 653
416 시스템 처음 캐릭터의 행동이 다음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는... [2] rkddl111 2013-08-29 654
» 기타 루프물에선 루프가 오직 수단으로만 쓰이는 것 같다. [2] rkddl111 2013-08-29 621
414 기타 플레이어가 스스로에게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게임. [2] rkddl111 2013-08-26 641
413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0
412 게임 기획 중세시대 버젼 역전재판. [1] rkddl111 2013-08-24 688
411 세계관 가상현실에서 벌이는 프로그래머들의 전쟁 rkddl111 2013-08-24 545
410 게임 기획 타워 디펜스를 뚫어라! [2] rkddl111 2013-08-22 644
409 게임 기획 취업자 육성 시뮬레이션 [1] rkddl111 2013-08-22 541
408 시스템 로드를 할 수록 캐릭터가 약해지는 시스템 rkddl111 2013-08-20 578
407 기타 RPG의 최종보스의 필살기 [1] rkddl111 2013-08-19 551
406 게임 기획 옛말에 simple is best라고 카더라 [2] rkddl111 2013-08-19 535
405 게임 기획 달의 이야기 : 천공의 탑 A.미스릴 2013-08-18 596
404 시스템 비행 슈팅게임에서 적들의 총알 rkddl111 2013-08-18 533
403 게임 기획 게임을 하는 게임 [1] rkddl111 2013-08-17 563
402 게임 기획 용사 메이커 [2] rkddl111 2013-08-17 535
401 게임 기획 당신은 얼마나 창의적으로 죽을 수 있을까?? [2] rkddl111 2013-08-17 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