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보통 전략 시뮬에서 적의 행동은 예측하기 어렵다.

사실 AI가 어떻게 움직일지는 운에 맡기기 일쑤다.

제발 지금 HP가 없는 애는 패지 말아주세요. 이런 식으로.


보이지 않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본다.

HP라는 추상적 수치도 게임 내에서는 보여줘서 전략성을 만들 듯이,

적이 움직일 경로라든지 다음 행동에서 때릴 타겟이 누군지까지

게임에서 표시해준다면 그게 더 낫지 않을까.


아니면 이런 예측을 스킬로 둘 수도 있다.


휴가루 웍휴2 기획 중에는

아군의 시야와 적군의 시야를 둘 다 표시하려고 했다.

적군의 시야에 들어오지 않으면 AI역시 아군의 존재를 알 수 없는 식이었다.

분류 :
게임 기획
조회 수 :
495
등록일 :
2013.09.21
11:08:38 (*.75.88.173)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704063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20 캐릭터 설정 퇴마가족 똥똥배 2013-09-21 510
» 게임 기획 적의 행동 예측 시스템 똥똥배 2013-09-21 495
418 시스템 대화 끊기 똥똥배 2013-09-21 509
417 게임 기획 대가족을 만들자. [3] 똥똥배 2013-09-11 653
416 시스템 처음 캐릭터의 행동이 다음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는... [2] rkddl111 2013-08-29 654
415 기타 루프물에선 루프가 오직 수단으로만 쓰이는 것 같다. [2] rkddl111 2013-08-29 621
414 기타 플레이어가 스스로에게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게임. [2] rkddl111 2013-08-26 641
413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0
412 게임 기획 중세시대 버젼 역전재판. [1] rkddl111 2013-08-24 688
411 세계관 가상현실에서 벌이는 프로그래머들의 전쟁 rkddl111 2013-08-24 545
410 게임 기획 타워 디펜스를 뚫어라! [2] rkddl111 2013-08-22 644
409 게임 기획 취업자 육성 시뮬레이션 [1] rkddl111 2013-08-22 541
408 시스템 로드를 할 수록 캐릭터가 약해지는 시스템 rkddl111 2013-08-20 578
407 기타 RPG의 최종보스의 필살기 [1] rkddl111 2013-08-19 551
406 게임 기획 옛말에 simple is best라고 카더라 [2] rkddl111 2013-08-19 535
405 게임 기획 달의 이야기 : 천공의 탑 A.미스릴 2013-08-18 596
404 시스템 비행 슈팅게임에서 적들의 총알 rkddl111 2013-08-18 533
403 게임 기획 게임을 하는 게임 [1] rkddl111 2013-08-17 563
402 게임 기획 용사 메이커 [2] rkddl111 2013-08-17 535
401 게임 기획 당신은 얼마나 창의적으로 죽을 수 있을까?? [2] rkddl111 2013-08-17 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