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말 그대로 유저가 유저에게 퀘스트를 낼 수 있는 시스템.


기존의 온라인 게임을 보면 돈만받고 '쩔'을 해주지 않거나


아이템을 옮기기 위해 모르는 사람에게 아이템을 맡겼다가 홀랑 털리기도 하는데


엔피씨가 퀘스트를 내듯이 유저가 유저에게 육하원칙에서 '왜'를 뺀 오하원칙에 의거하여 퀘스트를 낸다.(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v깜찍전사v)가 (3일 후 xx시 xx분에) (짱쎈마을에서) (던전을 돈다) (나와 파티를 맺고) 식으로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꼭 필요했던 상황은 물론이고  


(v법사공쥬v)가 (퀘스트 수락 버튼을 누르자 마자) (야칸마을에서) (호위를) (짱쎈마을까지) 한다. 하는식으로 자신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호위를 부탁하는 것도 가능. 이로 인해 순수 생산직, 상업직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npc 퀘스트와 달리 유저퀘스트는 계약 파기시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의뢰자가 약속한 보상을 주지 않을시엔 사기꾼 지수가 올라가며 pk를 해도 페널티가 발생하지 않는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1435
등록일 :
2011.01.29
06:36:32 (*.145.121.2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317014

똥똥배

2011.01.29
07:46:08
(*.22.20.158)

어느 정도 패턴을 만들면 꽤 재미있겠군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 기타 인터넷 컨텐츠 컨설턴트 노루발 2021-06-20 15
24 게임 기획 크툴루 주식회사 노루발 2017-02-17 144
23 캐릭터 설정 정관수술 다크 나이트 노루발 2016-06-26 169
22 게임 기획 소리로 탈출 [1] 노루발 2015-11-11 322
21 게임 기획 힘내라 용사기업 [1] 노루발 2015-11-02 346
20 게임 기획 타임머신 시뮬레이션 [1] 똥똥배 2014-09-10 409
19 게임 기획 악!의 조직 - AI 제작 [1] 똥똥배 2014-08-27 347
18 게임 기획 원격 공포물+ 똥똥배 2014-05-24 251
17 게임 기획 원격 공포물 똥똥배 2013-05-06 545
16 게임 기획 Play by chat 서기 2013-03-30 601
15 기타 플레이어 진실성 테스트 [1] 똥똥배 2012-07-01 719
14 게임 기획 세계는 망했습니다 보드 게임 똥똥배 2011-12-01 841
13 게임 기획 달의 이야기 S [1] A.미스릴 2011-06-25 9145
12 게임 기획 온해저자 레이스 [1] 똥똥배 2011-01-29 1320
»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2011-01-29 1435
10 캐릭터 설정 가느님 [2] 돌비놀루 2010-12-14 1295
9 게임 기획 이거시 진정한 인생 [2] 이동헌 2009-10-03 2472
8 게임 기획 SF MMORPG에 대한 기획 [2] Roach 2009-08-07 2773
7 게임 기획 주름살5 file 똥똥배 2009-07-03 2443
6 캐릭터 설정 카루마 버블 크래시 두누루리 왜슬로우 [2] 팽드로 2008-09-28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