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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25 기타 인터넷 컨텐츠 컨설턴트 노루발 15   2021-06-20 2021-06-20 16:13
예민해진 사람들이 많아진 어느 근미래의 대한민국. 유튜버, 인스타 셀럽 등등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인터넷 드립을 쓰다가 그 드립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공격받아 브랜드 가치가 떨어지는 등 컨텐츠를 미리 검수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자 새로이 등장한 직업이...  
24 게임 기획 크툴루 주식회사 노루발 144   2017-02-17 2017-02-17 02:35
취직이 안 되어 방황하고 있던 상황에서 얼마 전에 이력서를 넣은 회사에서 연락이 와서 출근해보니 사실 평범한 회사는 위장에 불과했고 사실은 고대 신 아자토트를 깨우기 위한 컬트 조직이었다. 회사에서 진행하는 업무는 간단한 미니게임으로, 미니게임에 ...  
23 캐릭터 설정 정관수술 다크 나이트 노루발 169   2016-06-26 2016-06-26 23:12
저출산으로 고통받는 미래의 대한민국. 고육책으로 콘돔과 피임약 등의 피임수단에 높은 세금을 물리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 불합리를 느끼고 분연히 일어선 비뇨기과 의사가 있었으니 정부 기관의 감시를 피해 음지에서 정관수술을 해주게 된다.  
22 게임 기획 소리로 탈출 [1] 노루발 322   2015-11-11 2015-11-11 23:20
주인공은 대저택 안에 있는 상황. 대저택에 살인마가 침입해 와서 주인공은 도망쳐야 한다. 살인마가 불을 꺼 버려서 아무것도 볼 수 없다. 다만 살인마가 움직이는 소리나 발소리 등이 점차 커져 오거나 작아져 오는 등으로 어렴풋이 살인마가 있는 방향을 알...  
21 게임 기획 힘내라 용사기업 [1] 노루발 346   2015-11-02 2015-11-02 20:31
때는 마왕이 인간을 지배하던 시대. 용사들이 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도전하지만 모두 격파 당한다. 이 상황을 지켜보던 청년은 꿈을 꾼다. 용사 사원들을 고용한다. 조직을 확장시킨다. 던전을 공략한다. 마왕을 무찌른다! 용사 사원들을 고용해서 던전에 투...  
20 게임 기획 타임머신 시뮬레이션 [1] 똥똥배 409   2014-09-10 2014-09-11 01:58
2030년, 인류는 두 가지 엄청난 과학적 업적을 달성한다. 하나는 타임머신 발명. 두번째는... 지구가 2040년에 멸망하게 된다는 걸 알아낸 것. (무인 타임머신을 2040년 이후로 보내본 결과 지구는 망해있음) 플레이어는 타임머신을 타고 지구의 역사를 여행하...  
19 게임 기획 악!의 조직 - AI 제작 [1] 똥똥배 347   2014-08-27 2014-08-28 23:41
최근 AI 프로그래밍하면서 느낀 건데 내가 만든 AI를 테스터들이 플레이하면서 쉽다고 하길래, 점점 더 세게 만들어서 결국 그 테스터를 해치웠는데 이게 은근히 재미있었다. 마치 매드 사이언티스트가 된 느낌이랄까. 계속 보류하던 악!의 조직은 메인인 전투...  
18 게임 기획 원격 공포물+ 똥똥배 251   2014-05-24 2014-05-24 20:45
원격 공포물 글은 아래 링크 :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book&search_keyword=%EC%83%81%ED%99%A9&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698420 게임 화면은 시작부터 끝까지 전화기 하나만 나와 있다.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  
17 게임 기획 원격 공포물 똥똥배 545   2013-05-06 2013-05-06 02:17
보통 공포물이라면 주인공 1인칭 시점에서 무언가 무서운 곳에서 헤메는 내용이된다. 원격공포물은 자신이 그 장소에 있지 않고, 자신의 소중한 사람만 그 곳에 들어가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소중한 사람이 전해주는 정보만으로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을 추...  
16 게임 기획 Play by chat 서기 601   2013-03-30 2013-03-30 22:29
이 글은 'Play by chat'의 기본적인 룰을 설명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언제나 하기된 사항을 염두에 두십시오. 또한, 이 룰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Play by chat 이 게임은 하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이야기 선상에서 ...  
15 기타 플레이어 진실성 테스트 [1] 똥똥배 719   2012-07-01 2012-07-02 00:45
프로젝트 나인하다가 떠오른 생각. 게임 시작할 때 질문을 해서 능력치나 직업을 정하는 시스템은 알고 있을 것이다. 거기서 당신이 이런 상황이면 어떻겠습니까? 식으로 묻고 A와 B의 선택지를 준다. 그리고 그 선택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진다. 하지만 단지 ...  
14 게임 기획 세계는 망했습니다 보드 게임 똥똥배 841   2011-12-01 2011-12-01 06:38
온해저자 후속작이던, 세기말 혼둠과 같은 기획입니다. 세기말 혼둠은 혼돈과 어둠의 땅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굳이 혼돈과 어둠의 땅의 설정을 넣을 필요가 있나 싶어서 라이트하게 그냥 세계가 망한 뒤의 생존 보드 게임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세계 맵의 ...  
13 게임 기획 달의 이야기 S [1] A.미스릴 9144   2011-06-25 2011-06-26 06:52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일단 언젠가는 만들겠다는걸 목표로 하지만 만들 수 없는 형편이니 유닛 구상을 일단 혼둠에 적으려 합니다. 달의 이야기 2의 어레인지 작품으로 일단 고월님의 라이센스를 받았으니 만들려 한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 1. 진영 The...  
12 게임 기획 온해저자 레이스 [1] 똥똥배 1320   2011-01-29 2011-02-11 17:44
온해저자 후속편으로 생각하고 있던 것 중 하나인데, 계속 만들지도 못 하고 있어서 아이디어를 정리할 겸, 의견을 들을 겸 적는다. 일단 온해저자 후속편을 기획했던 것들 중에 세기말 혼둠이 있었다. 온해저자의 단점인 느슨한 시간, 느린 진행을 막고자 쌀...  
11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1435   2011-01-29 2011-01-29 07:46
말 그대로 유저가 유저에게 퀘스트를 낼 수 있는 시스템. 기존의 온라인 게임을 보면 돈만받고 '쩔'을 해주지 않거나 아이템을 옮기기 위해 모르는 사람에게 아이템을 맡겼다가 홀랑 털리기도 하는데 엔피씨가 퀘스트를 내듯이 유저가 유저에게 육하원칙에서 '...  
10 캐릭터 설정 가느님 [2] 돌비놀루 1295   2010-12-14 2010-12-14 03:13
가느님 나느님 다느님 . . . 하느님 라는 이상한 설정으로 만들어본 케릭터. 가느님을 구성하고있는 물질은 시간이라는 흐름의 실체이며 공간이라는 개념이전의 절대적인 존재 기본적인 능력은 시간이라는 거대한 흐름 자체를 실체화시키는것 시간을 되돌리거...  
9 게임 기획 이거시 진정한 인생 [2] 이동헌 2472   2009-10-03 2010-04-11 15:08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이 아기인 상태로 시작된다.다른 사람에게 말을 걸어서 대화를 할 수 있지만 무슨 뜻인지 모를 말만 한다. 말 그대로 아기의 입장에서 인생을 보게 된다.아기 상태에서는 여러 가지 울음을 낼 수 있는데 '으아앙'은 배고프단 뜻이고 '오...  
8 게임 기획 SF MMORPG에 대한 기획 [2] Roach 2773   2009-08-07 2009-08-09 23:41
단세포생물은 구조가 복잡해 지면서 다세포 생물로 진화하고, 다세포 생물은 시간이 지날 수록 지능이 발달하면서 그들만의 언어를 구축할수 있게된다. 그들만의 언어가 발전하여 사회를 이루고, 사회가 발전하여 하나의 국가가 되며, 국가가 점차 발전하여 ...  
7 게임 기획 주름살5 file 똥똥배 2443   2009-07-03 2009-07-03 05:19
 
6 캐릭터 설정 카루마 버블 크래시 두누루리 왜슬로우 [2] 팽드로 2005   2008-09-28 2008-09-29 03:01
카루마 버블 크래시 두누루리 왜슬로우는 한때 이름을 날리는 방랑자 엿지만 탈타란의 戰爭(전쟁)의 휘말려 정신을 잆다가 그가 눈을 떠보니 그는 엘릭멜탈 이라는 몸으로 변해 버려다 그후 탈타란 전지역을 돌아 다니가다 쓰러진 그를 혼돈이 구해주었다 그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