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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일단 언젠가는 만들겠다는걸 목표로 하지만 만들 수 없는 형편이니 유닛 구상을 일단 혼둠에 적으려 합니다.

달의 이야기 2의 어레인지 작품으로 일단 고월님의 라이센스를 받았으니 만들려 한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

 

1. 진영

 

The Settler:인간 진영입니다. 마왕 이블로드를 물리친 후 건설된 왕국에서 파견된 원정군들로 지역을 왕국에 복속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불순한 자들이나 숨어있는 마족들을 소탕합니다.

캠페인의 경우 다른 인간들 역시 진영 형태는 여기에 포함됩니다.

길 - 길을 깔아야 길에 붙어 있는 지역에 건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워크래프트1 시스템...ㅡ.ㅡ;;) 단, 천막과 망루는 제외합니다.

주문서 - 천막에서 일정량의 주문서를 발급합니다. 당신의 병력들은 주문서를 1개씩 가져갈 수 있지만 가져간 주문서는 45초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주문서를 가져가고 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져간 만큼 주문서를 다시 발급합니다.

강력한 중앙군 - 세틀러들은 체계적인 훈련을 받은 이들이기 때문에 모이면 모일 수록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물론 조합하면 더욱 강해집니다.

거점 방어 - 자신의 기지 영역이 아니더라도 지리적으로 중요한 요충지에 천막과 망루를 건설하여 방어선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천막은 회수, 망루는 정란 업그레이드로 이동이 가능하여 방어선을 바꾸는 유동적인 플레이 역시 가능합니다.

 

The Survivor:마족 진영입니다. 옛날 이들은 차원을 넘어 인간계를 침탈했으나 무너졌습니다. 고향에 갈 수 없는 이들은 복수를 피해 숨어 사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캠페인의 경우 엘프 진영이 등장하는데 이 진영의 유닛들과 1:1 대응되는 유닛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존력 - 낯선 지역에서 오랫동안 도피 생활을 해온 이들은 생존의 달인들입니다. 위기 상황이 닥쳐도 어느 정도 모면하거나 욓려 뒤집을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비 - 확장에 특화된 이들은 침략자들을 응징하는 수비 건물과 기동성 있는 유닛들로 특히 확장 침략에 대응할 할 수 있습니다. 

본부 업그레이드 - 본부 건물을 마계와 통신하는 형태, 방어탑 형태로 업그레이드하여 끈질긴 생명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공격 - 이들은 한 방의 힘은 비교적 약하지만 손실될 시 쉽게 복구할 수 있는 요소가 있는 공격을 통해 지속적인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달의 이야기 2를 피어스의 시점에서 일대기를 다루는 내용이 나옵니다(창도 문학동에 내용이 있는데, 문제가 많아서 실제로 넣는다면 대대적으로 내용을 수정해야 됨...ㅡ.ㅡ;;)

한 미션마다 5개의 맵 파일이 있습니다. 일단 쉬움, 보통,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브리핑을 하지 않고 똑같은 미션 내용에 아군들은 인간(세틀러) 진영 대신 마족(서바이버) 진영이 나오는 보통, 어려움 버전이 따로 제작됩니다.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러면 한 미션을 쉬움->보통 순으로 클리어해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 미션의 "쉬움"이 언락됩니다.

이런 구성인 이유는...

미션을 처음 시작할 시에는 미션에 대해 제대로 파악한 상태가 아니므로(KKND 같은 게임은 넘어간 직후 캠페인이 너무 어려워서 진행을 때려치우는 불상사도 일어납니다) 쉬움을 통해 미션을 파악한 후 보통을 통해 본격적인 난이도의 미션을 또 즐기게 하려는 의도로 구성되었습니다.

미션과 미션 사이에는 동영상이 삽입되기도 합니다.

 

3.멀티플레이

1:1 밀리 대전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배경은 캠페인보다 전 시점. 인간계를 침략했던 마족들은 한 영웅에 의해 박살나 도망자 신세가 되었고, 인간들은 왕국을 건설하고 마족들을 쫓고 있습니다. 복수을 피해 숨어든 서바이버들과 그들을 쫓는 세틀러들의 사투입니다.

 

4.자원

자원은 여러가지 종류의 자원이 있지만, 채취하고 나면 금으로 환산됩니다.

환산된 금은 귀하의 구조물이나 군대를 육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자원은 고갈되는 자원이고, 고갈되지 않는 자원은 그만큼 효율이 떨어집니다.

효율좋은 종류의 자원들이 일정한 형태로 밀집된 곳이 특정한 지역에 위치하며 이런 지역은 확장 기지를 건설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당신이 시작하는 지역은 일부 캠페인을 제외하면 모두 이런 지역입니다. 효율이 굉장히 떨어지지만 잘 들키지 않을 만한 지역에 목재소를 건설하는 것도 장기적으로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자원의 종류는 추후 작성

 

5.언덕

언덕에 있는 유닛은 아래에 더 넓은 시야가 적용되고 더 넓은 사정거리를 가집니다. 아래에 있는 유닛은 그 반대입니다.

 

6.세틀러 진영

 

Ergate*

일꾼입니다. 건물을 수리하는 능력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수리는 여럿이서 수리할 경우 중첩이 가능합니다.

 

Warrior*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우월한 HP와 방어력을 갖추었으나 느린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업그레이드를 안 하면 다른 근접 유닛보다도 사거리가 짧습니다.

롱 소드 업그레이드:통상적인 근접 유닛과 같은 사거리가 되고 공격력이 높아지지만 공격 속도가 반비례로 줄어듭니다.

가드 업그레이드: 멈추는 명령이 Guard로 바뀌며 멈추는 명령을 받은 전사는 방어 자세를 취하여 방어력이 높아지고 입는 피해가 반으로 깎입니다. 자세가 취해지는데 2초가 걸립니다.

군바리 정신 업그레이드: 나무 등 일부 자원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효율 높은 자원은 채취할 수 없습니다).

 

Striker*

장거리 석궁 공격을 하며 무난한 HP, 공격력을 갖춘 가격대비 성능이 높은(싸다는 뜻은 아닙니다.) 세틀러의 주력 유닛입니다.

강노 업그레이드: 사거리 증가.

필요악의 약탈 업그레이드: 건물에 대해 소량의 추가 공격력을 가집니다.(그냥 공격력 증가로 바꿀수도 있음)

 

Berserk*

양손검을 든 근육남들로 상의를 벗고 다녀서 방어력이 없으며 비싸지만 우월한 이동속도와 빠른 공격속도에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HP도 높습니다. 게다가 이동중인 적을 공격시 경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가격 대비 성능은 정면 싸움에는 좀  부적합하고 업그레이드가 없어 시간이 갈수록 효율은 더욱 떨어집니다.

 

Luminaire

이 달의 사제들은 형편없는 공격력과 좋다고 볼 수 없는 맷집을 가졌지만 굉장히 높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 부대 구성원을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야 마법을 사용하여 자신을 기준으로 넓은 범위를 밝히며 투명 유닛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원래 힐도 쓸 수 있는데 밸런스 문제로 제외

윈드 포스 학습: 자신과 자신 근방 범위 유닛들에게 전부 이동속도를 1.5배로, 공격 속도도 상승하는 버프를 겁니다. 지속 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Witch

주류 유닛은 되기 힘들겠지만 유용한 태양의 공격형 마법을 지닌 미소녀들입니다. 허약하며 이동 속도도 느립니다. 기본적으로 단거리에 파이어볼을 던지는 마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아를 가리지 않습니다.

세치엘 차지 학습: 마법적 폭발물을 생성시키는 마법입니다. 적군한텐 투명하며 자극을 주는 공격형 마법을 가하면 폭발합니다. 붙어 있으면 연쇄적인 폭발이 일어납니다. 물론 폭발시엔 피아를 가리지 않습니다.

 

Psychic

무속성 폭발을 일으키는 강력한 마법사입니다. 기본적으로 넓은 범위의 싸이오닉 스톰 비슷한 마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아를 가리지 않습니다.

에너지 쉴드 학습: 1명에게 보호막을 씌웁니다.

 

텐트

추후 작성

 

망루

스타크래프트 테란의 벙커랑 비슷한 건축물. 다만 시야를 넓게 밝히고 언덕 위에서 아래에 공격할 떄 추가되는 양과 같은 양의 사정거리 보너스를 얻습니다.

정란 업그레이드: 망루를 정란이라는 유닛으로 변신시키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정란은 유닛을 탑재할 수 없고 시야도 줄어들지만 유닛이므로 적당한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원하는 위치에 망루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변신엔 4초가 걸립니다.

 

??

Warrior, Striker, Berserk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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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minaire, Witch, Psychic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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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ch를 생산할 수 있게 하며 불길 주문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건물 추후 작성

 

* 주문서를 이용할 수 있는 유닛들

 

주문서:텐트에서 발급하며 디스펠 주문서가 기본으로 주어지고 나머지 주문서는 제각각 다른 건물에서 업그레이드해야 하니다.

디스펠 주문서: 일정 영역의 버프나 디버프를 모두 해제하고 투명 유닛을 탐지합니다.

플래그 주문서: 사용한 유닛은 45초간 거대한 마법의 깃발을 들게 됩니다. 이 유닛은 공격 행동을 할 수 없지만 근처 유닛을 서서히 회복시킵니다. 차는 속도가 느리지만 중첩이 가능하여 여러명이 사용하고 깃발을 들면 그만큼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불길 주문서: 파이어뱃의 불처럼 스플래시 근접 불길을 날립니다(1회...).

 

6.서바이버 진영

 

Survivor

기본 일꾼입니다. Ergate보다 더욱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건물 수리는 할 수 없습니다. 일부 고급 건물은 얘로 건설할 수 없습니다.

저항 업그레이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Technician

일꾼과 똑같은 건물에서 생산되지만 테크 건물을 올려야 됩니다. 가격이 살짝 높은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구조물에 달라붙어 내구도를 회복시키는 버프를 거는 복구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꾼과 똑같이 자원 채취, 건설 다 할 수 있지만 특별히 잘 채취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만 Survivor가 못 짓는 일부 고급 건물들을 지을 수 있습니다.

워프 마법:다수의 테크니션이 한 건물에 달라붙어서 발동하며 건물을 통째로 다른 지역으로 전송시킵니다. 전송한  건물은 10초의 시간동안 옮겨지는 중의 상태가 됩니다.

마물 제단 건설: 마물 제단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물과 달리 금이 아닌 자신의 MP를 소모합니다. 마물 호출소가 건설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마물 제단은 자동으로 총 4마리의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마물 제단과 몬스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철거됩니다.

 

Soul Blighter

추후 작성

 

나머지 추후 작성

 

7.공통

추후 작성

분류 :
게임 기획
조회 수 :
9144
등록일 :
2011.06.25
08:15:12 (*.207.11.8)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342890

네모누리

2011.06.25
19:51:40
(*.141.40.82)

대체 이런 체계적인 구상은 어떻게 하는건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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