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성격 시스템

Telcontar
몇개의 주요한 성격을 담당하는 변수를 사용한다
그리고, NPC라던가 일정한 상황에서
그 변수들의 값에 따라서 할 수 있는 행동의 수를
제한하거나 증가시킨다

ex)

IF
'구걸하는 NPC'의 '불쌍함' 수치 최대값 >
_('동정심' 수치 - '돈에 대한 의지' 수치) >=
_'구걸하는 NPC'의 '불쌍함' 수치 최소값

->'돈을 준다'라는 행동 선택 가능
---------------------------------------------------------
IF
('동정심' 수치 - '돈에 대한 의지' 수치) >='구걸하는 NPC'의 '불쌍함' 수치 최대값

->자동적으로 '돈을 준다' 선택
---------------------------------------------------------
IF
'구걸하는 NPC'의 '불쌍함' 수치 최소값 > ('동정심' 수치 - '돈에 대한 의지' 수치)

->'돈을 준다'라는 선택이 없다
---------------------------------------------------------

구걸하는 NPC의 불쌍함(그 것에 의한 동정심)의 강함이 캐릭터의 돈에 대한 의지의 강함 보다
강할 경우 돈을 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고, 너무 강할 경우 무조건적으로 돈을 주게 되는겁니다

그리고 돈을 주는 등 특정 행동을 할 때
성격 수치들 중 일부를 조정하여 행동에 따라 점점 성격이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난수를 사용하거나, 부가 조건을 붙일 수 있습니다

ex)
돈을 줄 경우(보유한 돈이 0이 아닐 때)
70%의 확률로 적선에 대한 기쁨을 느끼고 수치가 변화한다('동정심' 수치 증가, 기타 수치 변화)
30%의 확률로 후회를 느끼고, 돈을 아까워한다('돈에 대한 의지' 증가, 기타 수치 변화)
돈을 줄 경우(보유한 돈이 0)
10%의 확률로 적선에 대한 기쁨을 느끼고 수치가 변화한다('동정심' 수치 증가, 기타 수치 변화)
60%의 확률로 후회를 하고, 돈을 아까워한다('돈에 대한 의지' 증가, 기타 수치 변화)
30%의 확률로 엄청 후회하며, 절망한다('돈에 대한 의지' 급증, '동정심' 급감, 기타 수치 변화)


이걸 응용해서 조금 고급 기술로
'변화량' 자체를 변수로 사용하여,
특정 수치 혹은 전체 수치에 대한 변덕스러움의 정도를 표현,조정할 수 있습니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1995
등록일 :
2008.02.21
21:37:20 (*.5.196.14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1317

똥똥배

2008.03.17
04:36:27
(*.193.78.101)
복잡하게 쓰셨지면 간단한 이야기군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37 시스템 나루토 카드배틀 RPG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제스 2011-05-31 5377
36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008-02-06 2397
35 시스템 엔딩을 보기 위해 몇명이 필요한가 [4] 쿠로쇼우 2009-04-08 2322
34 시스템 상대를 동요시키는 전투 시스템 [5] 똥똥배 2009-03-01 2235
33 시스템 게임 버그 모음 [2] 노루발 2012-07-08 2185
32 시스템 조합시스템 [1] kuro쇼우 2008-03-17 2184
31 시스템 적병사 72819번에게도 드라마가 있다. [7] Kadalin 2008-03-14 2174
» 시스템 성격 시스템 [1] Telcontar 2008-02-21 1995
29 시스템 차원 이동시스템 우누루리 팽드로 2008-08-28 1855
28 시스템 스승 시스템3 [2] Dr.휴라기 2008-10-08 1775
27 시스템 스승 시스템 [1] 팽드로 2008-09-29 1738
26 시스템 재미있게 꿨던 꿈을 생각해 보면서 전체적인 구조를 응용하여 보았다. [3] Kadalin 2008-01-14 1734
25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2011-01-29 1435
24 시스템 케릭터 연령및 성별선택 캐쉬화 [1] A.미스릴 2011-03-08 1407
23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2011-08-21 1308
22 시스템 명성치 [2] 한코 2011-05-26 1269
21 시스템 독자에 의한 게시물 올리고 내리기 똥똥배 2011-01-28 1268
20 시스템 고속 진행 [2] 안씨 2011-06-06 1159
19 시스템 퀘스트 흥정 [1] 똥똥배 2011-08-20 1058
18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