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말 그대로 유저가 유저에게 퀘스트를 낼 수 있는 시스템.


기존의 온라인 게임을 보면 돈만받고 '쩔'을 해주지 않거나


아이템을 옮기기 위해 모르는 사람에게 아이템을 맡겼다가 홀랑 털리기도 하는데


엔피씨가 퀘스트를 내듯이 유저가 유저에게 육하원칙에서 '왜'를 뺀 오하원칙에 의거하여 퀘스트를 낸다.(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v깜찍전사v)가 (3일 후 xx시 xx분에) (짱쎈마을에서) (던전을 돈다) (나와 파티를 맺고) 식으로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꼭 필요했던 상황은 물론이고  


(v법사공쥬v)가 (퀘스트 수락 버튼을 누르자 마자) (야칸마을에서) (호위를) (짱쎈마을까지) 한다. 하는식으로 자신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호위를 부탁하는 것도 가능. 이로 인해 순수 생산직, 상업직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npc 퀘스트와 달리 유저퀘스트는 계약 파기시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의뢰자가 약속한 보상을 주지 않을시엔 사기꾼 지수가 올라가며 pk를 해도 페널티가 발생하지 않는다.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1435
등록일 :
2011.01.29
06:36:32 (*.145.121.24)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317014

똥똥배

2011.01.29
07:46:08
(*.22.20.158)

어느 정도 패턴을 만들면 꽤 재미있겠군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37 시스템 나루토 카드배틀 RPG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제스 2011-05-31 5377
36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008-02-06 2397
35 시스템 엔딩을 보기 위해 몇명이 필요한가 [4] 쿠로쇼우 2009-04-08 2322
34 시스템 상대를 동요시키는 전투 시스템 [5] 똥똥배 2009-03-01 2235
33 시스템 게임 버그 모음 [2] 노루발 2012-07-08 2185
32 시스템 조합시스템 [1] kuro쇼우 2008-03-17 2184
31 시스템 적병사 72819번에게도 드라마가 있다. [7] Kadalin 2008-03-14 2174
30 시스템 성격 시스템 [1] Telcontar 2008-02-21 1995
29 시스템 차원 이동시스템 우누루리 팽드로 2008-08-28 1855
28 시스템 스승 시스템3 [2] Dr.휴라기 2008-10-08 1775
27 시스템 스승 시스템 [1] 팽드로 2008-09-29 1738
26 시스템 재미있게 꿨던 꿈을 생각해 보면서 전체적인 구조를 응용하여 보았다. [3] Kadalin 2008-01-14 1734
»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2011-01-29 1435
24 시스템 케릭터 연령및 성별선택 캐쉬화 [1] A.미스릴 2011-03-08 1407
23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2011-08-21 1308
22 시스템 명성치 [2] 한코 2011-05-26 1269
21 시스템 독자에 의한 게시물 올리고 내리기 똥똥배 2011-01-28 1268
20 시스템 고속 진행 [2] 안씨 2011-06-06 1159
19 시스템 퀘스트 흥정 [1] 똥똥배 2011-08-20 1058
18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