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 NARUTO(나루토)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

 

- 1부의 가아라 전(1미전) 까지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배틀 형식은 카드배틀 RPG. 1인당 1장의 공격 카드를 사용하여 대상을 공격한다.
- 아이템 사용 => 카드 지정 => 타겟 지정 => 공격 개시 순으로 전개.
- 아이템은 1턴당 하나만 시전 가능. 동료중 한명이 시전하고 시전한 동료는 턴이 스킵된다. 물론 안 써도 된다.
- 최대 3 Vs 3 배틀.
- 쿠나이, 일본도, 기폭찰 카드로 구성.
- 쿠나이 < 일본도 < 기폭찰 < 쿠나이 식의 가위바위보 상성이다.
- 쿠나이 : 적 1체를 공격. 기본명중률 높음. 민첩이 낮을때 추천.
  일본도 : 적 1체를 강하게 공격. 기본명중률 보통. 민첩이 낮으면 비추천.
  기폭찰 : 적 전체를 공격. 기본명중률 낮음. 민첩이 높을때 추천.
-  약점상성으로 찌르면 1.5배의 데미지, 낸 카드가 똑같으면 0.8배의 데미지.

- 캐릭터마다 전용 무기의 속성이 존재.
- 전용 속성의 무기를 사용하면 1.2배의 추가보정 데미지. (약점상성과 겹쳐서 곱해짐. 1.5 X 1.2 = 1.8)

- 전용 속성과 상반된 무기를 맞아도 별 이상 없음.
- 캐릭터마다 필살기 게이지가 주어지고, 공격/방어시 상승.
  게이지가 차면 카드 한장을 자기만 쓸 수 있는 필살기 카드로 변환 가능.
- 필살기 카드는 무상성. 사용시 캐릭터 고유의 필살기중 하나를 시전할 수 있다.
- 공격계 필살기 : 강력한 공격을 시전. 타이밍에 맞추어 버튼을 누르면 위력 상승. HP와 퍼센트로 데미지에 비례.
  동술계 필살기 : 동술을 시전. 효과 3가지 [카드 스캔 / 상태이상 / 행동봉인] 중 하나 선택.
                             민첩성이 높은 적들이나 환술 내성이 있으면 관련 항목이 통하지 않는다.
  도구계 필살기 : 각종 투척도구를 사용. 타이밍에 맞추어 화살표를 누르면 위력 상승. HP와 퍼센트로 데미지에 비례.
  버프/환술계 필살기 : 효과 룰렛이 돌아간다. 민첩성이 높을수록 성공확률이 높음.
                                      버프계는 성공시 추가상승 발생. 실패시 기본치 상승.
                                      환술계는 성공시 효과 발생. 실패시 무효. 상대가 환술계 무효 상성시 100% 실패.
  회복계 필살기 : 동료를 회복. 버튼을 연타하면 회복력이 상승. 
  합체계 필살기 : 합체계 필살기를 소지하고 있고 필살기 카드가 2체 이상 선택시 사용가능.
                               강력한 특수 연계공격을 사용하며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해당 능력치에 비례.

- 능력치는 HP / 챠크라 / 공격력 / 방어력 / 인술력 / 민첩성으로 구분.
- HP : 피해를 입거나 상태이상이 걸리면 깎이며 0이 되면 전투불능. 필살기 시전시 연관된다.
  챠크라 : 필살기 시전시 필요한 수치. 매 턴 소량 회복된다.
  공격력 : 기본 카드와 필살기 카드의 데미지에 영향. 공격력이 높으면 보통 민첩성이 낮다.
  방어력 : 데미지 차감에 영향. 방어력이 높으면 보통 민첩성이 낮다.
  민첩성 : 행동 순서와 공격카드의 명중/회피율, 버프/환술계, 필살기에 영향.
                 민첩성이 높으면 보통 공격력/방어력이 낮다.
- 상세능력치는 명중률 / 회피율 / 투지.
- 명중률과 회피율은 민첩성과 연관이 짙다.   
- 투지는 공격/방어시 상승하는 필살기 게이지의 축척속도와 연관이 된다.

 

드래곤볼 패미컴 카드 RPG를 떠올리다 나루토에 접목시키면 재밌을 것 같아 끄적여봅니다.

공격카드 시전 애니메이션은 5초 이내로, 필살기는 20초 이내로 진행되는 캐릭터계열 스피드 RPG가 컨셉.

빠르고 쾌적한 대신 전략과 노가다가 관건.. 정도? 

 

 

 

분류 :
시스템
조회 수 :
5377
등록일 :
2011.05.31
02:31:11 (*.150.170.222)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book&document_srl=34042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 시스템 나루토 카드배틀 RPG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제스 2011-05-31 5377
36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008-02-06 2397
35 시스템 엔딩을 보기 위해 몇명이 필요한가 [4] 쿠로쇼우 2009-04-08 2322
34 시스템 상대를 동요시키는 전투 시스템 [5] 똥똥배 2009-03-01 2235
33 시스템 게임 버그 모음 [2] 노루발 2012-07-08 2185
32 시스템 조합시스템 [1] kuro쇼우 2008-03-17 2184
31 시스템 적병사 72819번에게도 드라마가 있다. [7] Kadalin 2008-03-14 2174
30 시스템 성격 시스템 [1] Telcontar 2008-02-21 1995
29 시스템 차원 이동시스템 우누루리 팽드로 2008-08-28 1855
28 시스템 스승 시스템3 [2] Dr.휴라기 2008-10-08 1775
27 시스템 스승 시스템 [1] 팽드로 2008-09-29 1738
26 시스템 재미있게 꿨던 꿈을 생각해 보면서 전체적인 구조를 응용하여 보았다. [3] Kadalin 2008-01-14 1734
25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2011-01-29 1435
24 시스템 케릭터 연령및 성별선택 캐쉬화 [1] A.미스릴 2011-03-08 1407
23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2011-08-21 1308
22 시스템 명성치 [2] 한코 2011-05-26 1269
21 시스템 독자에 의한 게시물 올리고 내리기 똥똥배 2011-01-28 1268
20 시스템 고속 진행 [2] 안씨 2011-06-06 1159
19 시스템 퀘스트 흥정 [1] 똥똥배 2011-08-20 1058
18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2013-08-26 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