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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37 시스템 나루토 카드배틀 RPG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제스 5377   2011-05-31 2011-05-31 02:31
= NARUTO(나루토) ~ 격동시련! 나뭇잎 마을 ~ 편 = - 1부의 가아라 전(1미전) 까지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배틀 형식은 카드배틀 RPG. 1인당 1장의 공격 카드를 사용하여 대상을 공격한다. - 아이템 사용 => 카드 지정 => 타겟 지정 => 공격 개시 순으로 전...  
36 시스템 대륙 시스템 [2] 지그마그제 2397   2008-02-06 2008-03-17 04:36
대륙의 탄생때 같이 탄생하는 것이 대륙의 분신이라는 존재인데 이 대륙의 분신은 대륙에게 힘을 공급하고 대륙을 관리하다가 힘을 공급 할 필요가 없게되면(대륙자체가 힘을 만들어 내거나 대륙의 입주자들이 창작물을 만들어 힘을 공급 할 경우) 대륙을 관리...  
35 시스템 엔딩을 보기 위해 몇명이 필요한가 [4] 쿠로쇼우 2322   2009-04-08 2009-06-30 03:01
게임 시스템은 3D fps 형식 주인공은 '어떤 목적'을 클리어 하기 위해 행동한다. 주인공에게는 이빨에 끼워둔 독약이 있는데 이 독약을 먹게되면 바위마냥 몸이 굳어진다. 이 시체는 치울수 없게 되있다. 플레이 하는 주인공이 사망하게 되면(정확히는 제어 불...  
34 시스템 상대를 동요시키는 전투 시스템 [5] 똥똥배 2235   2009-03-01 2009-03-06 20:47
소년만화에서 자주 나오는 패턴으로 상대와 싸울 때, 상대의 과거 이야기를 들어주고 뭔가 계속 이야기를 걸면서 상대의 신념을 깨뜨려서 동요시킨 뒤 이기는 시스템. 싸우는 동안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싸우기 전에 미리 과거를 조사하고, 과거의 회...  
33 시스템 게임 버그 모음 [2] 노루발 2185   2012-07-08 2012-07-16 16:23
영화나 드라마 같은 걸 보면 마지막에 난 NG만 모아 주는 그런 팬 서비스 같은 게 있다. 게임도 그렇게 해서 개발 도중 웃기는 버그가 생기면 그걸 캡쳐해 놨다가 모아서 보여주면 재미있을 것 같다.  
32 시스템 조합시스템 [1] kuro쇼우 2184   2008-03-17 2008-03-17 05:22
온라인 게임에서 만약 조합에 실패한다면 플레이어 자체가 아이템이랑 조합되어버린다!!!! 라는거 어떨까요.... 운 좋으면 보스몹 뺨치는 킹왕짱 몬스터 되는거고 운 나쁘면 지금까지 축적해둔 아이템이랑 레베루가 사라지는거지 큭  
31 시스템 적병사 72819번에게도 드라마가 있다. [7] Kadalin 2174   2008-03-14 2008-07-06 16:20
대게 게임에서 적으로 등장하는 잡졸들은 비명소리 한번이나 별 대사 없이 죽는다. 하지만 그들에게도 그들 나름의 인생이 있다. 따라서 그들의 최후의 발언또한 그런 시시한것이 되면 안된다. 다음은 그 예시다. "여보....." "아아, 루덴스 산맥, 꼭 올라보...  
30 시스템 성격 시스템 [1] Telcontar 1995   2008-02-21 2008-03-17 04:36
몇개의 주요한 성격을 담당하는 변수를 사용한다 그리고, NPC라던가 일정한 상황에서 그 변수들의 값에 따라서 할 수 있는 행동의 수를 제한하거나 증가시킨다 ex) IF '구걸하는 NPC'의 '불쌍함' 수치 최대값 > _('동정심' 수치 - '돈에 대한 의지' 수치) >= _...  
29 시스템 차원 이동시스템 우누루리 팽드로 1855   2008-08-28 2008-08-28 05:11
혼돈과 쿠오오4세와 장펭돌그리고 그외의 위대한 영웅들이 만든시스템 일단 시계모양의 우라노스라는 시계의 중안의 버튼을 눌려 자신이 원하 는 차원으로 이동할수 있고 상점,전직장소등의 서비스을 밥을수있다 (현재 인기가 좋아 다른차원에서도 인기리 팔리...  
28 시스템 스승 시스템3 [2] Dr.휴라기 1775   2008-10-08 2019-03-19 23:16
기존의 방식인 NPC에게서 스킬을 배우는걸 응용한건데요.. NPC(스승)에게서 스킬을 배우기 전에.. 여러가지 수행이나 테스트 등으로 유저의 성향을 분석한 후 그 유저의 성향에 가장 적합한 기술을 가르쳐주는 형식으로.. 네..  
27 시스템 스승 시스템 [1] 팽드로 1738   2008-09-29 2019-03-19 23:16
일단 직업을 배우땐 그 직업과 관련된 엠피시를 찾은대.... 이미 직업을 가진 유저에게 제자 신청 헤서 그유저에 제 자가 되 스승의 직업을 배우는 시스템 단순히 스승의 직 업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스승의 능력치의 10%가지게 되 스승이 강력하면 그제자도...  
26 시스템 재미있게 꿨던 꿈을 생각해 보면서 전체적인 구조를 응용하여 보았다. [3] Kadalin 1734   2008-01-14 2008-03-17 04:36
일단 기본작으로 노벨 계열. 플레이어 자체는 전지적 관찰자 시점. 그러나 이야기의 주인공은 1인칭 주인공 시점. 프롤로그를 끝내고 나면 1파트 2파트 하는 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파트가 시작할때는 주요 등장인물(많으면 열몇명?)들 중 한명의 시점을 ...  
25 시스템 유저 퀘스트 [1] 성외래인 1435   2011-01-29 2011-01-29 07:46
말 그대로 유저가 유저에게 퀘스트를 낼 수 있는 시스템. 기존의 온라인 게임을 보면 돈만받고 '쩔'을 해주지 않거나 아이템을 옮기기 위해 모르는 사람에게 아이템을 맡겼다가 홀랑 털리기도 하는데 엔피씨가 퀘스트를 내듯이 유저가 유저에게 육하원칙에서 '...  
24 시스템 케릭터 연령및 성별선택 캐쉬화 [1] A.미스릴 1407   2011-03-08 2011-03-08 05:55
부분유료 온라인겜에 적용되는 시스템인데 일단 게임들을 보면 여케를 하는 분들이 보통 더 많은데요 성비도 안맞고! 거기다 싸움하는 사람들이 여자가 훨씬 많다는것도 이상하고! 그리고 케릭터들의 연령도 거의 삐까뻔적한 청년 아니면 소년들이 싸움을 하는...  
23 시스템 몬스터 모욕 시스템 [1] ㅅㄹ 1308   2011-08-21 2019-03-19 23:09
1.필드위에 돌아다니는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에게 아무런 관심이 없다 2.하지만 플레이어가 선빵을 때리면 법(산림법/자연환경보존법)에 걸리기 때문에 먼저 공격할 수가 없다 3.플레이어는 따라서 인신공격과 욕설을 통해서 몬스터를 도발해야한다 4.다양한 키...  
22 시스템 명성치 [2] 한코 1269   2011-05-26 2011-05-27 02:25
보통의 RPG게임에서는 사냥을 하거나 퀘스트를 해결해 경험치를 얻고 경험치가 일정량에 도달하면 레벨업을 하게 된다. 그런데 이 시스템에선 레벨의 개념이 없고, 명성의 개념이 있다. 퀘스트를 해결하거나 강력한 몬스터를 없애면 명성치가 오르고 명성치가 ...  
21 시스템 독자에 의한 게시물 올리고 내리기 똥똥배 1268   2011-01-28 2011-01-28 04:52
창작물을 올리는 게시판 같은 것을 볼 때, 정렬 순서는 무조건 시간 순으로 정렬되게 된다. 그래서 작품의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동등하게 최상단에 존재하게 된다. 물론 얼핏보면 평등한 제도이지만, 누군가 아주 좋은 것을 하나 올렸는데, 그 뒤로 대충 만들...  
20 시스템 고속 진행 [2] 안씨 1159   2011-06-06 2019-03-19 23:10
옛 글들을 둘러보다가 똥똥배님의 말씀 중 "아마추어 게임을 일일히 해 볼 시간이 많지 않아 1~2시간 이내에 끝나면 좋을 것 같다" 와 비슷한, 게임의 핵심을 잘 정리하고 빠르게 끝내는 진행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할 때 "일반 진행" 과 "고...  
19 시스템 퀘스트 흥정 [1] 똥똥배 1058   2011-08-20 2011-08-24 00:21
게임에서 퀘스트가 나오면 무조건 시키는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왜 해야 하는지 따지거나, 수량을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 잘 흥정하면 안 해도 된다.  
18 시스템 배틀 맵의 타일을 사각형 대신 육각형을 써보는걸 어떨까. [2] rkddl111 831   2013-08-26 2013-08-26 22:43
대부분의 던젼 크롤같은 로그라이크 게임부터 디스가이아 까지. 수많은 게임들이 사각형 타일을 쓰고 있다. ㅁㅁㅁ ㅁ나ㅁ ㅁㅁㅁ 이런거. 하지만 이런 타일의 경우 대각선 공격의 레인지나 대각선 이동 등 사실적이고 감각적인 표현을 크게 방해한다. 한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