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곳!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198 게임 기획 판타지 월드 [텍스트 rpg] [2] 프리요원 7465   2008-01-05 2008-03-17 04:36
뭐 , 판타지 월드라는 게임을 제작한적이 있긴했다. 내친구와 기획했었다. 뭐... 웹게임 처럼 텍스트 문서에 태그를 놓고 , 타이틀 , 보디를 넣고 이름과 제목 등 <p> 를 설정해서 넣는 방식이고 저장 방식은 html 이었다. 퀘스트도 그냥 아무렇게나 써놓고 보...  
197 게임 기획 신체장애 fps [6] kuro쇼우 1962   2008-01-15 2008-03-17 04:36
fps 를 할때 주인공의 신체가 약간 안좋다면 예를 들어 장님, 귀머거리,벙어리, 외팔,외발 신체 장애를 극복하고 플레이 해야함...  
196 게임 기획 인비져블 러브 [4] 대슬 1865   2008-01-19 2008-03-17 04:36
연애 시뮬레이션이지만, 인물 일러스트 따위는 필요없다! 배경만 있으면 된다! 왜냐면 인물들이 모두 투명인간이니까.. 마왕의 저주든 죽은 자들의 세계든 왜 다 투명인간인지는 알아서 상상해서 끼워 맞추면 된다. 끈적한 대화와 묘사만 있으면 모든게 해결...  
195 게임 기획 이동헌과 건달의 보람있는 새우잡이 [2] A.미스릴 2145   2008-02-14 2008-03-17 04:36
주인공은 이동헌. 당신은 이동헌을 조종한다. 새우잡이 배가 당신의 홈그라운드이며, 거거 안엔 당신의 둘도 없는 동료, 건달이 있다. 당신이 하는 일은 이렇다. 1. 시민을 유혹하여 새우잡이 배로 끌고... 아니 데려온다. 참고로 데려온 사람들을 부려먹... ...  
194 게임 기획 연애콩밥 [3] 보가드 1726   2008-02-16 2008-06-15 02:29
용의자로 의심되는 사람들이 모두 여자 총 10명인데 여자들하고 연애를 하면서 주인공한테 모든 것을 털어놓는 바보같은 여자를 범인으로 지목해서 콩밥 먹이는 것이 게임의 목적. 털어놓는 다고는 하지만 좀 겉도는 정보가 뒤섞이기 때문에 범인을 찾기는 쉽...  
193 게임 기획 혼돈팀의보람있는마을파괴 [5] 쿠오오4세 1932   2008-02-18 2008-03-17 04:36
당신은혼돈팀의대장(혼돈)되어서원하는도시~마을선택파괴가주목적이아니다...그러다!당신은하뉴우을잡을면혼돈팀은하뉴우헌터놀이전차원대회에이길면서당신은이게임에이긴다그리고펭돌상점에들러필요한아이템을사더보람찬마을파괴을즐기수있다(마을을파괴헤야...  
192 게임 기획 40 [3] 똥똥배 2135   2008-02-26 2008-03-17 04:36
<시놉시스> 새로 교사가 된 주인공은 부푼 가슴을 안고 교실로 들어간다. 하지만 교실에는 아무도 없었다. 곧 교장이 나타나 이 반은 모두 등교거부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학생이 안 오는 것은 자유지만 학생없는 교실에 교사가 필요없으니 5일 안에 20명 이상...  
191 게임 기획 먹보주제에 건방지다. [4] 장펭돌 2011   2008-03-01 2008-03-17 04:36
세상에 제일가는 먹보 괴물이 있다. 그런데, 이 먹보녀석은 배가고프면 닥치는대로 눈앞에 보이는것을 먹어치워 버리는 습성이 있다. 먹보를 항상 '배부름' 상태를 유지하게 하자! 먹보 괴물의 상태는 4가지로 나누어진다 - 굶어죽기직전 - 배고픔 - 배부름 - ...  
190 게임 기획 하이퍼큐브 [1] A.미스릴 1989   2008-03-02 2008-03-17 04:36
여러 명의 인물이 한 사각형의 공간에 갇힌다. 그중 한명을 주인공으로 선택할 수 있다. 자기혼자 진행할 수도 있고 컴퓨터를 붙이거나 넷플레이도 가능하다. 상하좌우에 문이 있고 이 문을 통해 다른 칸의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공간이 ...  
189 게임 기획 NDS 근력 트레이닝 [4] 똥똥배 2227   2008-03-05 2008-03-17 04:36
다른 칩과 똑같이 생겼지만 칩의 무게는 무려 10kg. 이것을 꽂은 채로 게임을 하는 자체가 트레이닝이다.  
188 게임 기획 퍼즐의 탑 [2] 똥똥배 2005   2008-03-07 2008-03-17 04:36
온라인 게임. 끝을 알 수 없이 높은 탑을 공략하는 게임. 각 층마다 퍼즐이 있다. 퍼즐을 풀면 다음 층으로 올라 갈 수 있고, 한 번 올라갔던 층은 언제든지 워프할 수 있다. 접속하면 제일 먼저 가게되는 탑 앞에서는 누구나 만날 수 있다. 나중에 게임을 시...  
187 게임 기획 트랩마스터 [4] kuro쇼우 2091   2008-03-09 2008-03-17 04:36
대략 막장 기획 손에 피를 묻혀서 안된다는(살생을 해서 안된다) 예언때문에 오로지 트랩으로 몬스터를 잡아야하는 캐릭터의 모험 직접 몬스터를 전투로 죽이면 나중에 眞 엔딩을 못본다... 뭐 이런겁니다  
186 게임 기획 구현구라 요한 1857   2008-03-15 2008-03-17 04:36
정부의 아이디를 해킹해서 누군가 장난으로 외계인이 인간의 형태로 사람들의 목숨을 노린다는 글을 올린다. 사람들은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마저도 서로를 못 믿고 자신을 보호하려 한다. 정부는 해커를 찾아내었다며 그 기사는 거짓이라며 올렸지만 ...  
185 게임 기획 도청왕 비룡 [1] 국희땅콩샌드 1759   2008-03-23 2008-03-23 02:20
도청으로 개인정보를 빼내 파는 악덕범 비룡. 어느날 도청을 하다가 그만 세계정복의 무시무시한 계획을 들어버린다. 무섭지만 이대로 있을수만은 없다, 도청으로 세계를 구하자! * 도청으로 얻은 정보를 이용, 그들의 계획을 틀어지게 하는것이 목적, 경찰중 ...  
184 게임 기획 쿠피도 (스크롤압박주의) [1] 흑곰 973   2012-09-27 2012-09-30 03:39
웹툰기획, 혹은 시나리오 기획임. #0 신(神) '큐피트'는 인간에게 화살을 쏘아서 그에게 사랑의 감정을 심는다고 알려져있다. 그렇지만 그건 한가지 측면만을 본 것이다. 실은 큐피트에게는 두 종류의 화살이 있는데, 황금화살은 사랑의 감정을 심고 납화살은 ...  
183 게임 기획 유물감식반 0모씨 [4] 네모상자 1370   2008-09-15 2008-10-14 05:58
------------간략 캐릭터 설정------------ 0모씨는 어떤 유물의 진위 여부를 파악하는 사람이다. 그는 어떤 유물을 보면 자신의 머리속에 있는 유물의 모습과 대조한 후 그 유물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파악한다. -----------게임방법----------- 좌우로 분할된...  
182 게임 기획 이야기꾼 [1] 똥똥배 1386   2008-09-16 2008-09-17 08:20
주인공은 세계를 돌아다니며 이야기를 수집하고 이야기를 퍼뜨리는 사람. 한국의 민담을 멕시코에 퍼뜨리기도 하며 세계를 여행한다. 자신의 퍼뜨린 이야기가 퍼져 나가며 나라에 맞춰 변형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유명해지면 어느 나라 국왕이 부를 수도 있는...  
181 게임 기획 법치국가, 촌장 시뮬레이션 내용추가 똥똥배 568   2012-05-08 2012-05-08 00:33
<법치국가> 과거의 기획은 심즈나 심시티 같이 플레이어가 법을 세우고 그것에 따라서 사회가 변해가는 것을 보는 형태였다. 하지만 그건 긴장감이 적고 뚜렷한 목표가 보이지 않는 게 아닐까 해서 법치를 위협하는 세력과의 대결 구도는 어떨까 싶다. 예를 들...  
180 게임 기획 등가교환 장비체계 [3] 똥똥배 2259   2008-05-02 2008-12-20 23:19
RPG 게임에서 등장하는 모든 장비에 저주가 걸려있다. 강한 무기일 수록 강한 저주가 걸려있어서 무언가를 얻으면 그만큼 무언가를 잃게 되어있다. 저주가 거의 없이 가장 약한 무기를 쓸 지 저주를 감안하고 강한 무기를 쓸지는 자유. 모든 장비가 평등하기 ...  
179 게임 기획 공검전사 리메이크 [2] A.미스릴 2495   2008-05-10 2008-05-13 22:17
네모상자님이 만든 공검전사의 리메이크 마우스를 사용하며 마우스 커서가 곧 공검전사이다 공이 주어지며 적의 공격을 요리조리 피하고 공과 공검전사가 부딪히거나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여 검 휘두르기를 사용하여 약간 더 넓은 범위 안의 공을 쳐서 튕겨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