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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작업할 생각은 없지만 나중에 작업을 다시 시작하게 될 때 참조하라고 적어놓습니다.

 

https://github.com/NoRuBal/hondoomji/issues

 

몇 가지는 위의 이슈 트래커에도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치명적인 버그(긴급 이슈) 수정 및 편의성 이슈를 제외하고 몇 가지를 개선하자면

 

1. 개척 꾸러미 시스템 도입

현재는 개척사무소가 있으면 개척대를 자원이 되는 한 계속 생산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처음에는 개척대를 생산하기 위한 자원이 부담되지만 이후 만렙 마을이 3개, 4개씩 불어나면

마을을 10개, 20개 빠르게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결국 자원이 모이면 확장을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속도를 좀 줄일 필요를 느꼈습니다.

버려진 마을에서 자원을 약탈하는 것이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인데

선발 주자가 버려진 마을들을 모두 독점해 버리면 후발 주자와의 양극화가 심화되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개척 꾸러미 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척 꾸러미 시스템이란 개척 사무소에서 개척 꾸러미를 만들고

개척 꾸러미의 수에 비례해서 최대 개척대 수와 마을 수가 정해지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2개의 마을을 보유하고 싶다면 1 = 1개의 개척 꾸러미가

3개의 마을을 보유하고 싶다면 1 + 2 = 3개의 개척 꾸러미가

4개의 마을을 보유하고 싶다면 1 + 2 + 3 = 6개의 개척 꾸러미가

5개의 마을을 보유하고 싶다면 1 + 2 + 3 + 4 = 10개의 개척 꾸러미가

....

필요한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지금보다 마을 갯수를 늘리기가 어려울 겁니다.

 

2. 윤리도 도입

무한세계와 같이 오래 진행되는 세계에서 고인물 플레이어에 의한 양민학살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점수차가 1/10 이하인 상대의 마을에서 전투가 벌어지면 공격자가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윤리도 적용에 여러가지 기준(아예 적용하지 않을지, 점수의 차이를 기준으로 계산할지, 플레이 시간의 기준으로 계산할지, 패널티는 얼마나 부여할지, 혹은 아예 공격할 수 없게끔 지정할지)을 세계별로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게 만들어서 여러가지를 시험해 볼 생각입니다.

 

3. hCaptcha 도입

자동화를 완전히 방지할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의 장치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4. 자원 밸런싱

현재 유닛들은 공통적으로 식량을 많이 소모하게 되어 있는데

유닛을 많이 생산하게 되면 식량은 모자라고 광석과 목재는 남아도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모든 자원을 골고루 사용하도록 유닛 생산 시 소모하는 자원들을 밸런싱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 않을 것

1. 모바일 레이아웃 및 모바일 App 도입

할 능력도 시간도 없음

 

2. 연맹(길드) 도입

실제 플레이어 인구가 없는 시점에서 연맹 도입은 의미 없다고 봅니다.

분류 :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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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등록일 :
2022.02.14
15:09:56 (*.168.18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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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hondoomji_board&document_srl=82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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