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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된 작품을 공개하는 곳

링크1 : https://drive.google.com/file/d/0Byn1lp1...sp=sharing
링크2 :
공동 작업자 : 데크크래프트
- 맵 지원 : 두부
- 일러스트 지원 : 콧케/클릭N드래그


본 게임은 병신대전쟁 1  ~병X재패전~의 후속작입니다.

이전 공모전중 제작중이였고, 요 근래에 추가 패치를 마쳐 공모전에 내게 되었습니다.

 

K-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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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VX 병맛 액션 AVRPG (자칭)


평균 플레이 시간 : 1시간 30분 ~ 2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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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임 내에는 처음 시작때 여러가지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 언어 순화 (아직 조정중인 기능입니다.) : 욕설 등 과격한 표현을 순화해서 보여줍니다.

(단, 병X대전쟁, 병X국 등의 고유명사들은 순화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조정기능 : 네코 RPGXP플레이어용 설정입니다. 컴퓨터 플레이어분들은 "컴퓨터(외 기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스킵 모드 : 동방 등의 이스터에그/스토리 개입을 제거하거나 변경할수 있습니다. 바꾸지 않으면 작은 보상이 있을수 있지만, 그리 크지 않으므로 스킵모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프롤로그--------


병X대전쟁 이후 1년....
다구리는 요구리와 함께 여행을 떠나던 도중, 만[卍]의 힘을 계승받게 된다.
만의 힘이란, 다구리의 세계에서 가장 탐내는 힘으로,신의 능력과 가장 근접한 능력이다.
하지만 다구리는, 그런건 신경쓰지 않고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다구리는, 만의 힘을 노리는 자들로부터 만의 힘, 그리고 친구들을 지켜낼수 있을까?


---------------사족-----------

 

버그가 나올때마다 수정하고, 또 수정했지만, 버그를 완전히 잡아내지는 못했을거라 생각합니다...

플레이 도중 작은 버그라도 덧글로 남겨주신다면, 기쁜 마음으로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다소 개연성이 없을수 있지만 플레이하는데 큰 지장은 없다 생각합니다.

 

전작에 대해서는, 다소 실망하신 부분이 많으시겠지만 이번 작품은 여러모로 공을 많이 들였기에 전작과 같은 치명적인 버그는 없을것이라 자부할수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2배가 줄은 용량이니 부담 없이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용량을 많이 줄였다곤 할수 없지만...)

 

감사합니다! 즐거운 플레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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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구다구.png


PS. RPGVX RTP와 RGSS202E.dll을 게임 내에 첨부했습니다.

 (ver 1.2.3)

똥똥배

2014.08.29
06:44:13
(*.171.33.89)

RGSS202E.dll을 찾지 못 했습니다.
라고 뜹니다.

데크크래프트

2014.08.29
07:26:36
(*.119.218.104)

  https://drive.google.com/file/d/0Byn1lp1cHSOWOFRJYmRFTnh0cXM/edit?usp=sharing

여기서 dll을 받아서 폴더 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구글드라이브 특성상 이름이 변경되어 나와 인식이 되지 않을수 있으니,

만약 그대로일 경우 파일명을 "RGSS202E.dll"로 바꿔서 실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시일 내에 게임 내에 추가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똥똥배

2014.08.29
16:47:36
(*.171.33.89)

이번엔

RPGVX RTP is not found

라고 뜨네요...

데크크래프트

2014.08.29
23:32:19
(*.62.178.43)

그... RPG VX RTP를 받아주심 됩니다.


 http://www.rpgmakerweb.com/download/additional/run-time-packages


여기서 VX RTP를 설치해주세요.

엘판소

2014.09.24
11:24:45
(*.69.227.81)

타이틀은 시원한 유쾌함을 기대 시키는데

마을들이 '마약굴'처럼 묘사되는게 불쾌합니다.

도덕적인 선을 아슬아슬하게 지키는 위트가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터넷에서 '약쟁이다!'라고 하면 칭찬을 뜻하지 실제 마약사범들을 뜻하지는 않으니까요.

 

보스전투가 '베리타즈' 라는 캐릭터가 너무 강해서 재미가 없고

도전하는 탑의 게임밸런스가 더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탑의 존재가 본편진행을 방해하네요.

왜 이런 밸런스를 본편에 안넣고, 기본진행을 방해하는 시스템에 넣었는지 의아합니다.

 

스토리는 '평범한 악과 싸우는 주인공과 동료 + 작가만 아는 세계관 + 뜬금사건'에서

벗어나지 못해 기대감이 없고 식상합니다.

좀더 흥미진진하려면 '각 캐릭터의 매력 + 리얼리티 소재 + 개연성있는 진행호흡'등이 필요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패러디 난무 + 뜬금전개 였던 전작에 비해서

오리지널 + 스테이지 + 배틀물 형태가 갖춰 졌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1편에서 2편이 발전한 것 만큼 3(혹은 다른 후속작)이 발전한다면 또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데크크래프트

2014.12.21
07:17:23
(*.119.218.57)

의견 감사합니다! :D


스토리쪽에서는... 초반엔 아무 생각 없이 진행만을 목표로 했는데, 뒤쪽으로 갈수록 엔딩 수습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스토리에 신경을 못썼던것 같습니다. 다음 작품때는 스토리 토대를 탄탄히 다지고 제작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베리타즈가 비정상적으로 강한 이유가... 요즘에서야 알게 됬는데, 스킬쪽 오류로 공격력이 낮게 판정되는거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계속 강력하게 버프만 시키다보니... 후속작에서는 밸런스를 맞추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테스트도 많이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좀더 나은 3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해주셔서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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