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른 사람의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적거나 자신의 게임을 소개하는 공간

기획 : 3
그래픽 : 3
사운드 : 3
완성도 : 3
재미 : 3

 

괴물학교

괴물학교.png

아쉬웠던 점 : 도망치기 미션들 적이 너무 빨라서 의욕을 잃을 만한 게임오버가 자주나옴.

돌발상황에 (예>거짓말 곰인형 집 갑자기 튀어나오는 손) 대한 힌트가 없어 불공평하게 느껴짐.

퍼즐 완료시 완료인지 애매한 연출들이 있음.


좋았던 점 : 그래픽과 연출들이 공포스럽고 신비한 분위기를 잘 끌어냈다.

해매지 않도록 길 유도가 적절함.


플레이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 : 게임방송 좋아하거나 RPG MAKER공포게임을 즐기는 사람.

 

 

그럼 안녕히

그럼.png

아쉬웠던 점 : 유저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네비게이션이 너무 안되어 있음.

난이도 조절이 잘 안되있어 막히면 위의 이유와 겹쳐서 그냥 끄고 싶어짐.


좋았던 점 : 학벌주의 무한경쟁 스트레스에 대한 소재라 학생들이 공감하기 좋고, 캐릭터가 귀엽다.


플레이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 : 시간이 많이 남는 RPG MAKER게임을 좋아하는 학생.

 


길 잃은 정령에게 축복을

길잃은.png

아쉬웠던 점 : 플랫포머 인데 점프조작이 불편함.

진행이 불편한 UI.


좋았던 점 : 줄고 늘어드는 독특한 퍼즐 감각.


플레이를 추천하고 싶은 사람 : 느긋하고 귀여운 퍼즐을 좋아하는 사람.

 

뒤틀림

뒤틀림.png

아쉬웠던 점 : 분기를 자연스럽게 알아내기가 너무 힘듬(취소버튼 5번이나 연속해서 말걸기 등).

엔딩이 너무 서로 비슷해서 달성감이 없다.


좋았던 점 : 텍스트와 연출이 부드럽게 잘 지나가고, 특유의 분위기와 여운이 나쁘지 않다.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 : RPG MAKER 게임을 자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X대전쟁

병X대전쟁.png

아쉬웠던 점 : 패러디 대상을 모르면 즐기기 어려움.

게임에 긴장감이나 템포가 조절이 덜되서 피로해지고 곧 루즈해 진다.


좋았던 점 : 패러디 대상에 대한 강한 애정이 느껴진다.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 : 해당 게임과 RPG MAKER 둘 다를 좋아하는 사람.

 


슈퍼배드

슈퍼배드.png

아쉬웠던 점 : 소재가 사회적 문제표적이 되기 딱임.

세이브 기능이 게임의 긴장감을 크게 떨어뜨린다.

RPG MAKER 특유의 끊기는 액션이 어색함.


좋았던 점 : 불지를때나 타격시 연출이 즐거움,

경비원들의 수에 따른 긴장감 벨런스가 좋음, 심플한 게임 구성


추천해 주고 싶은 사람 : 요즘 스트레스가 많은 아무나.

 



어메이징 쉬리

어메이징 쉬리.png

아쉬웠던 점 : 불필요한 동선과 지나친 유저 네비게이션이 몰입을 막음.

스스로 고속이동 때문에 적 조준이 거의 불가능.


좋았던 점 : 물고기가 주인공인게 신선함, 초반에 많은 장치로 지루함이 없음,

중반으로 가면 쏘고 피하기 게임이 긴장감이 있음.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 : 독특한 액션 플래시 게임을 원하는 아무나.

 



저주의 큐브

  저주의 큐브.png


아쉬웠던 점 : 취향을 타는 장르, 중 후반이 살짝 지루함.


좋았던 점 : 플레이 시간에 따라 다른 유저의 흥미에 잘 맞춰져 있는 밸런싱,

지루함을 덜어주는 위트 있는 텍스트.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 : 로크라이크, 웹랭크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

 



진의 일기장

진의 일기장.png

아쉬웠던 점 : 뭘 해야 할지 알기 어려움.

너무 큰 수영맵 때문에 갇혀서 죽는 경우가 너무 많고 답답함.

연애의 경우 상대가 너무 많아서 산만한 느낌.

목장이야기와 달리 주 직업이 없어서 반복 숙련이 안되고 보람이 적음.


좋았던 점 : 나름 세부적으로 묘사된 각 직업들.

연애 대상으로 등장한 캐릭터들의 개성. 적절하게 도전 욕구를 일으키는 숨겨진 요소.


추천해주고 싶은 유저 : 동물의 숲이나 하베스트문처럼 천천히 성장을 즐기는 게임유저

 



포캣몬 브론즈 비운의 소년

포켓몬브론즈.png

아쉬웠던 점 : 전투가 계속 지게끔 되어있어 의욕을 꺽음.

막혀버린 미로나 만들다 만 퍼즐들이 재미를 줄인다.

개그가 부족해서 씁쓸하기만 하고 재미있지가 않은 부분이 많다.


좋았던 점 : 포켓몬 주인공들이 지나간 자리의 무참함이 재미있음.


추천해주고 싶은 유저 : 포켓몬스터 팬.

 



한국전력시뮬레이션

한국전력시뮬레이션.png

아쉬웠던 점 : 시작하자마자 많은 영역의 만족도가 필요해서 점진적으로 성장하는 감각을 느끼기 힘들었다.

인터페이스가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다.

메뉴가 분산되어 있고 작아서 뭐가 어디에 있는지 알기 힘들다.


좋았던 점 : 리얼함이 부분부분 살아있어 진입장벽을 넘으면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추천할만한 사람 : 색다른 시뮬레이션을 찾는 유저.

 

똥똥배

2014.08.18
17:37:35
(*.75.34.252)

성의 있는 리뷰 감사합니다.

소중한 자료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sort 날짜 최근 수정일
189 소감 어찌어찌 해서 뒤늦게 큰구름의 수수께끼 클리어. [3] Kadalin 4297   2007-07-03 2008-03-21 20:28
왠지 대충 답을 입력하니 왠지 선택지가 나왔다. 대충 "큰구름이 2년전에 수수께끼를 그냥 지어냈으므로" 가 가장 잘 맞는거 같은데, 장난치지 말라는 소릴 들었다. 으음... 저 선택지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지...  
188 소감 미식행성 카스테라 5화 [4] file 똥똥배 3523   2008-03-01 2008-03-17 04:36
 
187 소감 혼둠배대회 출품작 소감) Born 노루발 40   2019-09-02 2019-09-02 06:11
게임 한 단어로 요약: "분위기" 스토리 3 (몬가... 몬가 있음. 스토리보다는 '분위기'에 드리는 점수입니다.) 그래픽 4 (직접 그리신 건가요? 잘 그리셨네요.) 재미 2 (재미있나? 전 잘 모르겠습니다.) 참신 2 (참신...  
186 소감 ..인생게임.. [1] 펄트군 4283   2007-07-18 2008-03-21 20:28
나이를 안먹는군요... 게다가 도구...행동하는 카드들이 계속 반복해서 똑같은 카드들이 나오고요 뭐가 잘못된거죠 ? ;  
185 소감 마왕놀이2 용사전설 너무 어렵습니다 ㅡ.ㅡ;; [1] 김태형 3326   2007-12-03 2008-03-17 04:36
제 컴퓨터가 이상한건지..... (지금 XP임;;) 마왕에서 절망 모을때도 시간 엄청 빨리가고 마우스 눌리고있으면 무슨 M4도 아니고 미친듯한 속도로 공격하고 움직이는 사람들도 초스피드로 왓다갔다 하는게 -_-;; 예...  
184 소감 네트워크 게임이라고 해서 안하고 있던 '비브리아'... [2] 장 펭돌 2662   2007-05-12 2008-03-17 04:36
아이디어도 신선하고... 재밌더군요! 지금 혼자서 계속 하고 있는데요 = _ = 역시 네트워크로 다른분들과 해보고 싶어요.. 잘하실것같고... 한수 가르쳐 주실분 구합니다 ! ㄷㄷ * 똥똥배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  
183 소감 공룡돌이 추리쩡&추리쩡쩡 [3] file 똥똥배 2729   2008-03-05 2008-03-17 04:36
 
182 소감 똥똥배대회 소감 [4] 흑곰 2693   2008-02-20 2008-03-17 04:36
기술, 기획, 그래픽, 아마추어로 평가하지 않고... 제 나름의 느낌대로 1. 공룡돌의 추리쩡쩡 - A타입 2. 알겠다 - A타입 3. 나오링의 대모험 - B타입 4. SAVE - B타입 5. 60분 - C타입 6. S산장 살인사건 - C타입 7....  
181 소감 개인적인 똥똥배 대회 게임 소감 [3] 엘리트퐁 2582   2008-02-20 2008-03-17 04:36
안한것은 않적음 1.공룡돌의 추리쩡쩡 뭐랄까.. 처음에 행동에 제한이 있었다는것이 아깝더군요.. 처음에메리드 빌딩 쪽으로가게 되면 서장님이 밥 먹을 시간이라면서 빨리 가야 된다고... 추리하게 될 경우에도 메리...  
180 소감 카오스님 심사평 [2] 혼돈 2324   2007-09-13 2008-03-17 04:36
늦게 도착하서 제가 올립니다. --------------------------------- 제일 감명깊게 플레이한 게임은 ""해결사 데모"였습니다. 뭐랄까 세세한 배려심 같은게 느껴졌달까요? 스킬을 단축키 지정하는건 확실히 편리한 기...  
179 소감 제 2 회 흥크립트 대회 출품작 후기 (1) - 세이브 [4] 대슬 2385   2008-02-16 2008-03-17 04:36
완성작 게시판에 올라온 순서대로 써보겠음. 저야 뭐 심사위원도 아니고 출품도 안 했지만, 흥크립트만 사용하는 이번 대회에서 어떤 출품작들이 나올지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솔직히 관심이 좀 많았습니다. 그러...  
178 소감 Quasimorph: 2200년에도 먹고살기 힘들다 file 노루발 17   2024-04-09 2024-04-09 11:06
 
177 소감 Refind Self: 성격 진단 게임 file 노루발 23   2023-11-23 2023-11-23 14:12
 
176 소감 BloonsTD5 소감: 이제부턴 개뻥이나 까야겠다. 시크릿보이 267   2015-10-13 2015-10-13 13:12
내가 만든 게임에 대한 소감문을 적어도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은, 내말이 안믿긴다는 뜻. 그렇다면 나는 대강 개뻥이나 하겠다. 과학고에 있을때였다. 나랑 박종명이 놀러갔다. 그때 한 여자 과학자가 손에 파...  
175 소감 신나는 LOL RPG 탐방기 [3] 시크릿보이 448   2015-10-12 2015-10-12 12:52
벌써 만든지 5년도 더 된 게임일텐데, 어쩐지 사장된 느낌이라, 내가 스스로 소감 쓴다요~☆ *^^* (男) 이름:레온 나이:10 Q:벽돌(DynamiteMan) W:폭탄(BomberMan GB) E:운디네(RedRich) R:무적(Kayle) passive: 존나...  
174 소감 똥똥배대회 16회 리뷰 [2] file 엘판소 2431   2015-06-30 2015-10-12 12:21
 
173 소감 제16회 똥똥배대회 상세 심사평 [6] 652   2015-03-26 2015-10-12 12:25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더 많이 플레이 해보고 싶었는데 시간 관계상 끝까지 진행하지 못한 게임이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절벽토끼- 귀여운 토끼들이 나오는 게임입니다. 저번 동결세계와 마찬가지로 맵 디자인이 너...  
172 소감 반지의 제왕: 중간계 전투 [2] 노루발 399   2015-11-16 2015-11-28 01:17
아이센가드와 모르도르에서 시작된 검은 손길은 중간계 곳곳에 손을 뻗었다. 로한의 용사들이 떨쳐 일어났으나 사루만의 우루크-하이 군세 아래 짓밟혀 쓰러졌고, 아몬 헨에서 두 호빗이 사살 당했다. 결국 로한은 헬...  
171 소감 30초용자 file 노루발 316   2015-11-15 2015-11-15 10:03
 
170 소감 대출산시대 3대째에서 20조 자산 달성... [4] file 불이나케 769   2014-10-27 2015-10-12 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