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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둠 웹게임 프로젝트(중단) ... 그냥 아무거나 기획 올림

Scientist 과학자


인류가 하늘을 날기는 커녕 말보다 빨리 달릴 줄도 모르던 시절에도, 망원경으로 하늘을 올려다 보며 우주의 원리를 알아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 찬란한 우주 시대의 문명은 그들의 유산입니다. 이제 그 유산을 상속받은 당신은, 밤 하늘을 올려다보고 계산기를 두드리는 것을 너머 저 먼 별들로 직접 나아가고자 합니다. 밝혀지지 않은 비밀들이 저 끝없는 어둠 속에 얼마나 많이 숨어 있을까요?


이름

(이름 목록, 차후 작업)

외모

남성, 여성, 불분명
(외모 목록, 차후 작업)

능력치

힘, 운용, 이성, 매력, 괴이에 +2, +1, 0, -1, -2을 자유로이 분배하십시오.

과학자 기본 액션

연구실

당신의 연구 장비와 실험 도구, 자료들이 즐비한 공간입니다. 원한다면 의료 장비도 포함하고 있다고 해도 됩니다. 연구실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려면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연구실이 완전히 파괴되어 다시 새로운 연구실을 구해야하는 경우, 무엇이 필요하고 얼마나 걸리는지 마스터가 이야기해줄 것입니다.

파헤쳐들기

연구실의 장비와 자료들을 동원하여 불가사의한 대상 (일반적으로 통찰 얻기의 대상이 되는 것들) 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먼저 최소 일주일 이상의 시간을 연구실에서 보냅니다. 이 시간은 마스터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이성 판정을 하십시오. 10+이면 아래 목록에서 셋을 골라 마스터에게 질문합니다. 7 ~ 9이면 하나를 골라 질문합니다. 6-이면 연구는 실패하고, 연구 대상에 의해서 뭔가 곤란한 상황이 일어납니다.


  • 이것의 근원, 유래는 무엇인가?

  • 이것이 지닌 잠재력은 무엇인가?

  • 이것이 초래할 수 있는 가장 큰 위험은 무엇인가?

  • 이것을 활용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 이것을 탐낼만한 존재, 인물, 단체는 누구, 또는 무엇인가?

지식의 최전선

다음 중 전공 분야를 하나 고르십시오:


  • 우주 현상과 물리학

  • 우주 생물학

  • 우주 고고학


전공 분야에 해당하는 불가사의한 대상에 대하여 통찰 얻기를 할 때에는, 괴이 대신 이성으로 판정합니다.

기초 의학

현장 과학자로서 익힌 기초적인 의학입니다. 의료 기구나 장비를 써서 사람을 치료할 때 피해 치유량이 +1만큼 늘어납니다.

다음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연구실

  • 최첨단 연구용 컴퓨터

  • 생화학 실험 도구

  • 연구 자료

  • 정밀 의료기기 (선택)

장비

  • 다음을 모두 갖고 시작합니다:

    • 비상용 의료 키트 (3회분)

    • 생체 스캐너 (첨단, 접촉)


  • 보조 장비 (택 2):

    • 비상용 의료 키트 (3회분)

    • 스턴건 (기절, 근거리, 굉음)

    • 스캐너 드론 (첨단, 장거리, 3회분, 재충전)

    • 레이저 매스 (2피해, 근접)

과학자 고급 액션

레벨이 오를 때마다, +3 이하의 능력치를 하나 올리거나, 아래에서 액션을 하나 선택하십시오. (디테일은 추후 작성)

의무관

(대체: 기초 의학)

의료 기구나 장비를 써서 사람을 치유할 때 피해 치유량이 +2만큼 늘어납니다.

미치광이 과학자

(대체: 지식의 최전선)

모든 불가사의한 것에 대해 통찰하기를 할 때 괴이 대신 이성 판정을 합니다.

연구 조수

당신의 연구를 돕는 조수를 얻습니다. (어떤 사람인지 간단히 설명하십시오.) 조수와 함께 연구실에서 파헤쳐들기를 하면 판정에 +1을 받습니다.

이게 다 우리 과학자들 때문이야

(필요: 파헤쳐들기)

근래에 파헤쳐들기 액션을 했고, 자신이 있는 우주선이나 기지 내부에 당신이 생각했을 때 중요한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게 당신의 연구 때문에 생긴 문제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그 연구와 이 문제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하십시오. (어려우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드십시오.) 그 문제에 대해 당신의 조언에 따라 행동한 사람은 판정에 +1을 받습니다.

이론에 기반한 응용

엔지니어 액션을 하나 선택하십시오. 이 때는 당신 레벨이 하나 낮은 것으로 칩니다.

이론에 기반한 응용, 두번째

(필요: 이론에 기반한 응용)

엔지니어 액션을 하나 선택하십시오. 이 때는 당신 레벨이 하나 낮은 것으로 칩니다.

이론에 기반한 응용, 세번째

(필요: 이론에 기반한 응용, 두번째)

엔지니어 액션을 하나 선택하십시오. 이 때는 당신 레벨이 하나 낮은 것으로 칩니다.

연구팀

(대체: 연구 조수)

당신의 연구를 돕는 연구 팀원들을 얻습니다. 이들과 함께 연구실에서 파헤쳐들기를 하면 판정에 +1을 받고, 6-가 나와도 7 ~ 9가 나온 것으로 칩니다.

쏘지 마세요 저는 연구팀 직원입니다

말이 통하는 공격적인 대상에게 매력 상황대처를 하면 해당 판정에 +1을 받습니다.
분류 :
IaB
조회 수 :
32
등록일 :
2019.02.04
03:03:35 (*.161.171.13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lime&document_srl=815709

노루발

2019.02.04
03:29:30
(*.149.251.217)
왜 "장비를 정지합니다" 가 없나요...

대슬

2019.02.04
04:21:50
(*.161.171.137)
장비를 정지합니다는 컨셉상 엔지니어에게 들어갈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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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IaB 선장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8   2019-02-01
Captain 선장 오랜 옛날 인류가 바다를 여행할 때, 배는 인간에게 있어서 작은 세상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인류가 별들의 바다를 여행하게 된 지금도 그건 마찬가지입니다. 우주 공간을 가로지르는 우주선은 단순한 탈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의 세계입니...  
8 IaB 캐릭터 기본 / 부수 액션 (마지막 업데이트: 2019/02/01) [1] 대슬 37   2019-01-31
<캐릭터 기본 액션>상황 대처곤란한 상황에 처하고 이를 견뎌내거나, 피하거나, 돌파해야할 때, 어떻게 할 지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판정하십시오. 취하는 방식에 따라 다른 능력치로 판정합니다. 몸으로, 혹은 정신력으로 버텨내거나 밀어붙일 때: 힘 판정 주...  
7 IaB 캐릭터 주요 능력치 대슬 21   2019-01-31
<주요 캐릭터 능력치: F. O. R. C. E.>Force (힘) 육체적, 정신적 강인함. Operation (운용)(자신의 몸을 비롯한) 사물을 정교하게 다루는 능력 Reason (이성) 날카로운 논리, 지능, 사고력 Charisma (매력) 친근함, 섹시함, 이목을 끄는 재능 Eldritch (괴이)...  
6 IaB AWE RPG룰 "무한, 그리고 그 너머" 서문 대슬 33   2019-01-31
The Infinity and Beyond Powered by AWE 무한, 그리고 그 너머 끝 없는 우주의 어둠,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별들. 상상할 수도 없이 다채로운 세계들. 그리고 이 모든 것보다도 더 거대한, 인간의 욕망. 우주는 무한히 넓다고들 합니다. 사람의 작은 머리로는 ...  
5 기획 (스케치) 시간의 흐름 [1] 대슬 45   2018-09-05
시간의 흐름 본 게임은 10명 가량이 동시에 참여하는 웹게임(그렇다. 이 게임은 MMO는 아니다. 게임은 세션(평행세계)마다 따로 진행된다)이므로 당연히 턴제일 수는 없다. 당연히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컨셉상 “한 세계의 여명부터 황혼까지 진행되는 ...  
4 기획 (스케치) 플레이어의 활동 [2] 대슬 34   2018-09-05
플레이어의 활동 전반적인 창조의 작업은 ‘혼돈’이 끝내놓았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그리고 제작자가 진화론자이기 때문에) 굳이 플레이어의 간섭 없이도 생명은 나타난다. “아주 오랜” (중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짐승들이 태어나고 번성하며, 지적 생명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