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혼둠 웹게임 프로젝트(중단) ... 그냥 아무거나 기획 올림

Mechpriest 기계사제


"...(전략) 삼차원 인쇄기 속에서 벼려진 분, 윤활유의 부으심을 받은 분, 그 분의 회로 어떤 인간의 생각보다 빠르고, 그 분의 육체 어떤 인간보다 강하도다. (중략)... 게으름의 악덕에 타락한 기계를 정화할 때는 우선 축성받은 윤활유를 붓고, '성 라이프니츠의 기도'를 외운 뒤 교구의 수석 기계사제의 검증을 받은 극세사 천으로 조심스럽게 닦아낸 뒤 역시 축성받은 방청제를 골고루 뿌린 뒤... (후략)"


과학과 기술이 평범한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것보다 복잡해지자, 사람들은 더 이상 그것들을 이해하기를 포기하고, 대신 자신이 잘 이해하지 못하지만 강력한 힘을 가진 것에게 맹목적인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세월이 지난 뒤, 믿음은 광신이 되었고, 광신은 교조주의적이 되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신 대신 과학을 믿고, 충실한 기계의 종복인 기계사제들이 믿지 않는 자들을 벌하며 오작동하는 기계들을 정화합니다. 과학이 발전하면 종교가 사라질 것이라는 사람들의 말은 반만 맞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믿기 시작하면, 그것이 진실이 될지 누가 압니까? 무릎을 꿇고 기도문을 입 밖으로 외우십시오. 기계사제들의 시대가 왔습니다.


이름


(이름 목록, 차후 작업)


외모

남성, 여성, 불분명


삭발한 머리, 풍성한 장발, 높은 관모

피곤해 보이는 눈, 불타오르는 눈, 보안경을 쓴 눈

'성직자'의 복식, 기름때 묻은 작업복


능력치

힘, 운용, 이성, 매력, 괴이에 +2, +1, 0, -1, -2를 자유로이 분배하십시오.


기계사제 기본 액션

기계에 의한 신

기계사제가 믿는 종교의 신앙의 대상으로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 근원적 물리법칙

- 육중한 기계

- 복잡한 컴퓨터

그 후, 구체적인 신앙의 대상에 대해 묘사하십시오. (중력, 소립자, 원자력 터빈, 인공지능...)


저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기계를 수리할 때, +운 판정을 하는 대신 +괴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10+이 나오는 경우, 문제 없이 기계가 수리됩니다. 7~9가 나오는 경우, 일시적으로 수리되어 잠시 뒤 다시 고장나거나, 실제로는 고쳐지지 않았지만 주위 사람들이 고쳐졌다고 인식하게 됩니다. (플레이어 선택) 6-이 나온 경우,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납니다.


기술의 축복

1시간 정도 기계사제가 하나의 기계(충분히 복잡한 물건)를 축성할 수 있습니다. 축성 뒤 +괴 판정을 합니다. +10이 나온다면 기계사제, 혹은 다른 사람이 축성된 물건을 사용할 때 일시적으로 +1 판정을 받습니다. 7~9가 나와도 축성된 물건을 사용할 때 +1 판정을 받을 수 있지만, 기계사제가 충분한 기도 혹은 휴식을 취할 때 까지 기계사제의 괴이, 매력, 운용 판정에 -1을 받습니다. 6-이 나오면 물건이 고장나는 등의 가벼운 골칫거리가 발생합니다. (마스터 마음대로)


다음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사제복

- 10 재화

- 자신의 종교의 성표 (묘사하십시오)


무기 선택:

- 코일건 '신앙주입기' (피해 2, 장거리, 굉음)

- 호신용 레이저 권총 (피해 2, 근거리, 굉음)

- '선교용' 동력 망치 (피해 2, 근접)


다음 중 하나 선택:

- 기도문이 쓰여진 두루마리 (괴이 보조, 소모, 3회분)

- 기계 눈 (운용 보조)

- 기계 팔 혹은 기계 다리 (힘 보조)

주: '보조'란 사용 시 해당 능력치 판정에 +1을 받을 수 있는 키워드이다. 두루마리는 별다른 체크 없이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기계 신체부위는 때때로 물건 다루기 판정을 해야 하고, 고장나거나 오동작할 수 있다.


기계사제 고급 액션


기술의 섭리

기계의 동작이나 운용에 대해 알아내기를 해야 할 경우, +운 대신 +괴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공악령 퇴치

적대적인 로봇들과 대치할 때, +운 판정을 합니다. 10+이면 모든 적대적인 로봇들의 작동이 정지합니다. 7~9라면 모든 적대적인 로봇들이 오작동하지만, 일시적이거나 사소한 오작동을 일으킬 것입니다. 6-이라면 무엇인가가 잘못됩니다.


멈춰라!

오작동 중인 기계를 파괴할 경우, +힘 대신 +괴 판정을 합니다.


빛이며 길잡이

초광속 항해시, 기계사제가 정비 역할을 맡을 경우 판정에 -6이 나와도 7~9가 나온 것으로 칩니다.


면책특권

기계사제가 믿는 종교로 개종한 주거지에서, 기계사제가 어떤 행동을 해도 기계사제가 타당한(최소한 그렇게 보여지는) 이유를 댈 수 있다면 누군가가 현상금을 걸거나, 행성 경비대를 부르는 등의 '악명' 액션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과학의 말씀이시다

기계사제가 믿는 종교를 가진 NPC와 협상할 때, 기계사제는 모든 협상에 +1 판정을 받습니다.


종부성사

파괴된 기계를 의례에 따라 처리, 해체, 분해하면 다음 행동에 +1 판정을 받습니다.


개종하라!

주거지가 기계사제의 종교를 믿지 않는 경우, 2d6+괴 판정을 한 뒤 다음의 경우 각각 수정치에 1을 더하십시오.

- 주거지의 교육 수준이 낮습니다.

- 주거지에서 기계사제의 종교를 받아들일 경우 좋은 점을 플레이어가 설명할 수 있습니다.

- 기계사제가 주거지의 주요한 문제점을 해결하거나, 주거지를 위기에서 구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수정치에 1을 빼십시오.

- 주거지의 교육 수준이 높습니다.

- 기계사제의 종교가 주거지에서 낮설고 생소합니다.

- 기계사제, 혹은 기계사제의 종교가 주거지에서 문제를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결과가 10+ 이상이면, 주거지는 기계사제의 종교를 받아들이고 개종합니다. 결과가 7~9라면, 주거지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이 기계사제의 종교에 호의적이 되지만 모든 사람들이 개종하지는 않습니다. 결과가 6-이라면, 개종하려는 시도는 끔찍하게 실패합니다. 그 주거지에 다시는 기계사제의 종교를 선교할 수 없으며, 주거지의 사람들은 기계사제 일행과 기계사제의 종교에 적대적이 됩니다.

조회 수 :
41
등록일 :
2019.02.13
07:18:53 (*.149.251.21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lime&document_srl=81573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공지 일반 혼둠 웹게임 개발부입니다. (이젠 아닙니다.) [9] 대슬 247   2018-09-05
23 건의/아이디어투척 (작성중) IaB 클래스 - 생체기술자 노루발 47   2019-05-27
Biotechnician 생체기술자 기술이 반드시 금속과 전기를 다루는 것만은 아닙니다. 과거의 기술은 인간보다 더 빠른 자동차와 인간보다 더 똑똑한 컴퓨터를 만들어냈지만 지금의 기술은 인간을 자동차보다 더 빠르게, 인간을 컴퓨터보다 더 똑똑하게 만들 수 있...  
22 IaB 괴생명체 대슬 125   2019-02-20
Freak 괴생명체 오, 창조주여. 어찌하여 저런 끔찍한 생명체를 이 우주에 낳으셨나이까? 이름(이름 목록, 차후 작업) 외모당신의 상상력을 총 동원하여 괴생명체의 외형을 만드십시오. 괴생명체의 형태는 극히 자유롭습니다. 능력치괴생명체의 괴이는 +2, 매력...  
» 건의/아이디어투척 IaB 클래스 - 기계사제 노루발 41   2019-02-13
Mechpriest 기계사제 "...(전략) 삼차원 인쇄기 속에서 벼려진 분, 윤활유의 부으심을 받은 분, 그 분의 회로 어떤 인간의 생각보다 빠르고, 그 분의 육체 어떤 인간보다 강하도다. (중략)... 게으름의 악덕에 타락한 기계를 정화할 때는 우선 축성받은 윤활유...  
20 건의/아이디어투척 IaB 클래스 - 야만인 노루발 23   2019-02-13
Wildman 야만인 나는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방앗간지기의 딸과 결혼했다. 아침이면 닭에게 먹이를 주고, 낮에는 밭을 갈고, 해가 저물면 촛불을 켜고 바느질을 했다... 어제까지는. 이 괴상한 옷을 입은 사람들은 어디에서 온 걸까? 아니, 사람이긴 한 걸까? ...  
19 IaB 만능로봇 [3] 대슬 78   2019-02-13
Universal Robot 만능로봇 100100001110101011011010110000101101110011100110010000001100001011100100110010100100000011011010110010101110010011001010110110001111001001000000110000100100000011011010110000101100011011010000110100101101110011001010...  
18 IaB 이능력자 대슬 30   2019-02-13
Psychic 이능력자 우주의 가장 깊은 심연 속에 무엇이 도사리고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신일까요, 악마일까요? 그것도 아니면 오직 끝도 없는 공허만이 펼쳐져 있을까요? 정말이지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주를 떠도는 힘을 민감하게 느끼는 당신은 어...  
17 건의/아이디어투척 히치하이커 노루발 19   2019-02-12
Hitchhiker 히치하이커 "이봐요! 혹시 베가 행성계까지 가는 우주선입니까? 좀 태워 주세요!" "꺼져, 우린 히치하이커는 안 받는다고, 그 놈들은 우주선에 태워주면 그 대가로 온갖 골칫거리와 문제들을 몰고 온다니까..." "그렇게 나오신다면야..." 이름 (이...  
16 IaB 연예인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5   2019-02-12
Entertainer 연예인 우주 시대에 이르면서 사라진 직업의 수를 따져보면 밤하늘의 별들만큼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욕망을 충족시키는 ‘유서 깊은’ 직업들은 시대의 격동 속에서도 살아남았습니다.  어느 시간, 어느 공간에서도 인간은 ...  
15 IaB 파일럿 대슬 29   2019-02-05
Pilot 파일럿 먼 옛날, 대기권 안에서 비행하던 파일럿들은 우주에서 비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끔찍한 일인지 상상도 못했을 겁니다. 자동 항법 장치가 개발되고 끊임없이 발전한 지금에도 인간 파일럿이 존속하는 이유죠. 사실은 경제적인 이유도 있습니...  
14 IaB 엔지니어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49   2019-02-04
Engineer 엔지니어 인간의 문명이 머나먼 별들의 바다로 그 무대를 확장시키면서, 인간은 점점 삶의 더 많은 부분을 기계에 의존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인간이 기계 없이는 한 시도 살기 어려운 지경에 이른 이 시점에도,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  
13 IaB 과학자 (2019/02/19 업데이트) [2] 대슬 32   2019-02-04
Scientist 과학자 인류가 하늘을 날기는 커녕 말보다 빨리 달릴 줄도 모르던 시절에도, 망원경으로 하늘을 올려다 보며 우주의 원리를 알아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 찬란한 우주 시대의 문명은 그들의 유산입니다. 이제 그 유산을 상속받은 당신은...  
12 IaB 수호자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16   2019-02-03
Guardian 수호자 우주 시대가 열리고, 모든 이가 이 최후의 변경에서 쏟아져 나오는 신문물에 열광했습니다. 새로운 것이 폭발하듯 늘어나는 시대에 접어들자 과거의 것들은 급속도로 잊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우주시대에도 고대의 것을 묵묵히 수호하...  
11 IaB 군인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19   2019-02-03
Soldier 군인 돌도끼가 인류의 최첨단 발명품이었던 시절과 금속으로 만든 배가 우주를 여행하는 우주 시대 사이에도 공통점은 있습니다. 바로 인간은 서로 싸운다는 것입니다. 생존을 위해 싸우고 이념을 위해 싸우고, 때로는 그냥 싸우기도 합니다. 그리고 ...  
10 IaB 우주선 액션 대슬 19   2019-02-02
<우주선 액션>초광속 항해우주선을 타고 먼 곳으로 항해하면, 먼저 항법, 보급, 정비 각 역할을 PC들이 하나씩 맡습니다. 각자 항법은 이성, 보급은 매력, 정비는 운용 판정을 합니다. 아무도 맡지 않은 역할은 판정에 6-가 나온 것으로 칩니다. 항법 10+: 안...  
9 IaB 선장 (2019/02/19 업데이트) 대슬 28   2019-02-01
Captain 선장 오랜 옛날 인류가 바다를 여행할 때, 배는 인간에게 있어서 작은 세상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인류가 별들의 바다를 여행하게 된 지금도 그건 마찬가지입니다. 우주 공간을 가로지르는 우주선은 단순한 탈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의 세계입니...  
8 IaB 캐릭터 기본 / 부수 액션 (마지막 업데이트: 2019/02/01) [1] 대슬 37   2019-01-31
<캐릭터 기본 액션>상황 대처곤란한 상황에 처하고 이를 견뎌내거나, 피하거나, 돌파해야할 때, 어떻게 할 지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판정하십시오. 취하는 방식에 따라 다른 능력치로 판정합니다. 몸으로, 혹은 정신력으로 버텨내거나 밀어붙일 때: 힘 판정 주...  
7 IaB 캐릭터 주요 능력치 대슬 21   2019-01-31
<주요 캐릭터 능력치: F. O. R. C. E.>Force (힘) 육체적, 정신적 강인함. Operation (운용)(자신의 몸을 비롯한) 사물을 정교하게 다루는 능력 Reason (이성) 날카로운 논리, 지능, 사고력 Charisma (매력) 친근함, 섹시함, 이목을 끄는 재능 Eldritch (괴이)...  
6 IaB AWE RPG룰 "무한, 그리고 그 너머" 서문 대슬 33   2019-01-31
The Infinity and Beyond Powered by AWE 무한, 그리고 그 너머 끝 없는 우주의 어둠,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별들. 상상할 수도 없이 다채로운 세계들. 그리고 이 모든 것보다도 더 거대한, 인간의 욕망. 우주는 무한히 넓다고들 합니다. 사람의 작은 머리로는 ...  
5 기획 (스케치) 시간의 흐름 [1] 대슬 45   2018-09-05
시간의 흐름 본 게임은 10명 가량이 동시에 참여하는 웹게임(그렇다. 이 게임은 MMO는 아니다. 게임은 세션(평행세계)마다 따로 진행된다)이므로 당연히 턴제일 수는 없다. 당연히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컨셉상 “한 세계의 여명부터 황혼까지 진행되는 ...  
4 기획 (스케치) 플레이어의 활동 [2] 대슬 34   2018-09-05
플레이어의 활동 전반적인 창조의 작업은 ‘혼돈’이 끝내놓았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그리고 제작자가 진화론자이기 때문에) 굳이 플레이어의 간섭 없이도 생명은 나타난다. “아주 오랜” (중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짐승들이 태어나고 번성하며, 지적 생명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