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플레이어와 NPC들의 모든 행동에 1턴이 소요된다면 턴 기반 시스템의 구현이 쉽겠지만

(사실 엄청 쉽지는 않다... 게임엔진은 실시간으로 돌아가는데 행동은 턴으로 제약해야 하니)

전략성을 요구하기 위해 행동에 소모되는 턴을 다르게 설정한다면 다소 생각할 것이 많아지게 된다.


http://journal.stuffwithstuff.com/2014/07/15/a-turn-based-game-loop/

https://gamedev.stackexchange.com/questions/40685/turn-based-strategy-loop

https://pwmarcz.pl/dwarftown/

분류 :
조회 수 :
440
등록일 :
2020.11.14
03:03:18 (*.47.15.167)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818626

노루발

2020.11.14
21:51:24
(*.149.251.217)
https://www.reddit.com/r/roguelikedev/comments/2uxv79/faq_friday_3_the_game_loop/

노루발

2020.11.14
23:54:24
(*.149.251.217)
https://www.reddit.com/r/roguelikedev/comments/4pk2k6/faq_friday_41_time_systems/

노루발

2020.11.17
09:17:52
(*.149.251.217)
http://www.gamesetwatch.com/2008/08/column_play_modeling_motion_on.php

노루발

2020.11.17
20:00:22
(*.47.15.167)
https://love2d.org/forums/viewtopic.php?t=46014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8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노루발 2021-01-12 18
17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노루발 2021-01-11 43224
16 리캡챠 적용 [1] 노루발 2021-01-08 11
15 Oracle cloud에 Nginx/MariaDB 설치하기 노루발 2020-12-06 93
14 Love2d로 만든 로그라이크 예제 노루발 2020-11-30 250
13 Love2d 이미지 하얗게 그리기 노루발 2020-11-23 42
12 루아 스타일 가이드 노루발 2020-11-19 33
» 턴 기반 시스템 구현에 대한 글 [4] 노루발 2020-11-14 440
10 이쁜 눈나가 유니티 개발 알려주는 재생목록 노루발 2020-11-12 37
9 love2d에서 안드로이드 터치 제스처 인식하기 노루발 2020-11-12 20
8 특정좌표를 기준으로 zoom in/zoom out하기 노루발 2020-11-11 57
7 Lua 클래스 만들고 활용하기 노루발 2020-11-06 23
6 Lua 테이블 안에 함수 저장하기 노루발 2020-11-06 28
5 Lua 인수로 nil값이 들어왔을 경우 처리하기 노루발 2020-11-06 35
4 Windows To Go와 R-Studio를 이용한 손실된 데이터 복구하기 노루발 2020-01-30 88
3 Love2d DPI 이슈 해결 [3] 노루발 2019-06-29 97
2 Love2d 게임 중간에 광고 표시 [1] 노루발 2015-11-12 377
1 문D라이브 2008년 5월 19일 버전 [2] 혼돈 2008-06-02 3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