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환상수호전 : 티어크라이스 라는 닌텐도 게임을 알게 됬는데

 

컴퓨터 확장자 nds로

 

용량이 240메가 정도 밖에 안되는데

 

영상이나 성우 음성이 거의 풀로 유지되더군요.

 

데이터 품질을 최하로 해서

 

어느정도 볼만한 그래픽만 유지해서 용량을 최대한 축소시킨것 같은데

 

영상플레이 확장자 경우 mp3,wav 등 여러가지가 있잖습니까.

 

그런데 대부분 게임에 쓰이는 음성파일 확장자는 ogg로 되어있더군요.

 

이런 것은 대부분 축소시키나 변환시키는 툴이나 유틸리티가 따로 있는겁니까?

 

 

조회 수 :
2430
등록일 :
2010.10.13
04:09:23 (*.110.241.91)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309657

짜스터

2010.10.13
04:10:25
(*.110.241.91)

에이사 제작 당시 생각보다 음악 파일이 너무 용량을 먹어서 애먹었는데 데이터를 축소하는 방법이 있을런지 있는지 궁금하네요.

똥똥배

2010.10.13
08:21:20
(*.22.20.158)
물론 다 있죠. ogg를 주로 쓰는 이유는 mp3와 달리 라이센스가 프리이기 때문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185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노루발 2021-01-11 43226
184 VC++ 2008 Express Edition에서 문D라이브 링크 [2] A.미스릴 2008-04-17 13090
183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56
182 문D 질문 #2 [1] A.미스릴 2008-06-01 8797
181 MFC 더블 버퍼링 질문 [2] A.미스릴 2008-06-13 6603
180 문D라이브로 만드는 더블드래곤.. 질문입니다 [4] 하와이안 2009-01-15 5550
179 임의의 점이 다각형 내부에 있는지 검사하는 함수 똥똥배 2008-04-14 5358
178 문D라이브로 더블드래곤을 만들자(11) file 똥똥배 2008-05-17 4647
177 문D라이브로 더블드래곤을 만들자(1) [2] file 똥똥배 2008-04-16 4479
176 씨언어 질문 (내일 시험 ㄷㄷ) [1] 쿠로쇼우 2008-06-17 4331
175 문D라이브도 더블버퍼링이 필요한가요? [3] A.미스릴 2008-06-28 4223
174 문D라이브로 더블드래곤을 만들자(10) file 똥똥배 2008-05-17 4065
173 #define에 대해 [1] A.미스릴 2008-05-19 4061
172 클레스들을 담은 헤더들의 혼란 [4] A.미스릴 2008-06-21 3892
171 srand에 관해서 [4] A.미스릴 2008-07-15 3868
170 문D 질문 [5] A.미스릴 2008-05-26 3847
169 흥크립트에 궁금한점 [4] 상상악수 2008-08-21 3835
168 C++ 질문 [1] A.미스릴 2008-12-21 3818
167 TinyXML의 한계 [2] 똥똥배 2011-12-11 3756
166 문D라이브 2008년 5월 19일 버전 [2] 혼돈 2008-06-02 3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