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제 경우, 원래는 이렇게 해야 정석인 코드를

for(int j = 0; j < y_size; ++j)
{
for(int i = 0; i < x_size; ++i)
{
//내용
}
}

보기가 싫다는 이유로

for(int j = 0; j < y_size; ++j)
for(int i = 0; i < x_size; ++i)
{
//내용
}

이런 식으로 적곤 했습니다.

물론 실행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디버깅할 때는 for문의 범위를 잘못 계산하는지
//내용 바깥의 부분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었는데
다시 for 안으로 돌아가는 현상이 벌어지더군요.

VS 2005의 디버거의 버그인지...
다른 버전에서는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그냥 찜찜해서 정석대로 고쳐 쓰고 있습니다.
조회 수 :
2539
등록일 :
2011.04.06
18:26:09 (*.22.20.158)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328331

네모누리

2011.04.07
03:24:47
(*.141.40.80)

찜찜하면 괄호치란 말이 있지요.

Telcontar

2011.04.07
17:06:06
(*.128.229.171)

내용 바깥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건다는게 어디다가 거는건가요?

 
for(int j = 0; j < y_size; ++j)
for(int i = 0; i < x_size; ++i)
{
//내용
}
break;
 
이건 아닐테고...

똥똥배

2011.04.07
17:08:56
(*.22.20.158)

for(int j = 0; j < y_size; ++j)
for(int i = 0; i < x_size; ++i)
{
//내용
}

//내용 <- 여기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건다는 거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85 COgg 질문 [3] A.미스릴 2008-06-29 3710
84 srand에 관해서 [4] A.미스릴 2008-07-15 3868
83 [수정]이거왜이러는거죠;; [4] file 상상악수 2008-08-19 3254
82 흥크립트에 궁금한점 [4] 상상악수 2008-08-21 3835
81 그럼 질문으로... [1] 쿠로쇼우 2008-09-26 3243
80 또질문 [2] 쿠로쇼우 2008-09-29 2854
79 C++ 질문 [1] A.미스릴 2008-12-21 3818
78 C++ 질문 2 [3] A.미스릴 2008-12-22 3565
77 문D라이브로 만드는 더블드래곤.. 질문입니다 [4] 하와이안 2009-01-15 5550
76 흥크립트 질문. 글자에 관해서 [1] 에리 2009-03-21 3430
75 SRPG을 구현하게 되면 ... [3] 짜스터 2010-10-05 2708
74 데이터 축소에 대하여 [2] 짜스터 2010-10-13 2430
73 조금씩 게임 소스가 완성 되어 가는데요. [2] 짜스터 2010-11-16 2188
72 DirectX 창모드에서 화면 지워지는 문제 [7] file 똥똥배 2010-12-12 2790
» 2중 for문을 돌릴 때 [3] 똥똥배 2011-04-06 2539
70 lua와 C의 연동에서 상수(define이나 enum) 값처리 똥똥배 2011-05-25 3447
69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56
68 TinyXML의 한계 [2] 똥똥배 2011-12-11 3756
67 cocos2d의 가비지 컬렉터 똥똥배 2012-02-07 1962
66 중력 처리할때 캐릭터가 낍니다. [2] ㅁㄴㅇㄹ 2012-02-12 1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