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97993

 

버전이 바뀌면서 빌드 방법이 바뀌었기에 다시 정리한다.

 

1. Android studio 설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SDK 플랫폼 - Android 11.0 [API 30]

SDK 버전 -

Android SDK Platform-Tools

Android SDK Tools

Support Repository -> Android Support Repository

NDK version 21.3.6528147

 

2. github에서 love-android 프로젝트 다운로드

https://github.com/love2d/love-android

Android Studio의 Import Project (Gradle, Eclipse, ADT, etc.) 메뉴로 프로젝트를 불러온다.

 

3. 게임 패키징

https://github.com/love2d/love-android/wiki/Game-Packaging

상기의 링크를 참조한다.

 

app/build.gradle 수정

 

패키지 이름 변경

diff --git a/app/build.gradle b/app/build.gradle

index 0fe2ee07..44fcdf9b 100644

--- a/app/build.gradle

+++ b/app/build.gradle

@@ -5,7 +5,7 @@ android {

     buildToolsVersion '30.0.2'

     ndkVersion '21.3.6528147'

     defaultConfig {

-        applicationId "org.love2d.android"

+        applicationId "com.josefnpat.loveburgers"

         versionCode 29

         versionName "11.3a"

         minSdkVersion 14

 

패키지 버전 변경

diff --git a/app/build.gradle b/app/build.gradle

index 0fe2ee07..1338f16f 100644

--- a/app/build.gradle

+++ b/app/build.gradle

@@ -6,8 +6,8 @@ android {

     ndkVersion '21.3.6528147'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org.love2d.android"

-        versionCode 29

-        versionName "11.3a"

+        versionCode 1

+        versionName "0.1"

         minSdkVersion 14

         targetSdkVersion 30

     }

 

릴리즈마다 항상(작은 릴리즈 포함) versionCode의 값을 1씩 증가시켜야 한다.

 

앱 이름 변경

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diff --git a/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b/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index 263a4429..7fd39629 100644

--- a/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 b/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 -10,13 +10,13 @@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drawable/love"

-      android:label="LÖVE for Android"

+      android:label="LoveBurgers 0.1"

       android:usesCleartextTraffic="true"

          tools:node="replace" >

       <activity

         android:name="org.love2d.android.GameActivity"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screenSize|smallestScreenSize|screenLayout|keyboard|keyboardHidden|navigation"

-        android:label="LÖVE for Android"

+        android:label="LoveBurgers"

         android:launchMode="singleTask"

         android:screenOrientation="landscape"

         android:resizeableActivity="false"

 

아이콘 변경

res 폴더 아래의 png 파일을 수정

drawable-hdpi/love.png (72x72)

drawable-mdpi/love.png (42x42)

drawable-xhdpi/love.png (96x96)

drawable-xxhdpi/love.png (144x144)

 

안드로이드 상단바 숨기기

conf.lua에서 전체화면으로 설정

function love.conf(t)

t.window.width = 960

t.window.height = 540

t.version = "11.3"

t.window.fullscreen = true

end

 

빌드가 끝나면 아래의 경로에 APK가 저장된다.

app/build/outputs/apk/<flavor>/debug/*.apk

조회 수 :
4
등록일 :
2021.01.11
12:10:02 (*.47.15.90)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81915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180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노루발 2021-01-12 5
» Love2d 게임 안드로이드로 패키징하기 노루발 2021-01-11 4
178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노루발 2021-01-11 4
177 리캡챠 적용 [1] 노루발 2021-01-08 4
176 Oracle cloud에 Nginx/MariaDB 설치하기 노루발 2020-12-06 20
175 Love2d로 만든 로그라이크 예제 노루발 2020-11-30 7
174 Love2d 이미지 하얗게 그리기 노루발 2020-11-23 21
173 루아 스타일 가이드 노루발 2020-11-19 16
172 턴 기반 시스템 구현에 대한 글 [4] 노루발 2020-11-14 65
171 이쁜 눈나가 유니티 개발 알려주는 재생목록 노루발 2020-11-12 13
170 love2d에서 안드로이드 터치 제스처 인식하기 노루발 2020-11-12 7
169 특정좌표를 기준으로 zoom in/zoom out하기 노루발 2020-11-11 17
168 Lua 클래스 만들고 활용하기 노루발 2020-11-06 7
167 Lua 테이블 안에 함수 저장하기 노루발 2020-11-06 8
166 Lua 인수로 nil값이 들어왔을 경우 처리하기 노루발 2020-11-06 10
165 Windows To Go와 R-Studio를 이용한 손실된 데이터 복구하기 노루발 2020-01-30 44
164 Love2d DPI 이슈 해결 [3] 노루발 2019-06-29 76
163 Love2d 게임 중간에 광고 표시 [1] 노루발 2015-11-12 367
162 김프로 이미지 맵 만들기 노루발 2015-11-11 369
161 RPG Maker MV 로컬라이징 방법 file 똥똥배 2015-10-27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