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하기의 복구 방법으로 모든 자료를 100% 복구할 수는 없으므로 자료의 손실 이전에 신뢰성 있고 주기적인 백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준비물:

- 부팅 USB 혹은 외장 HDD/SSD

- 복구한 자료를 저장할 외부 저장장치 (옵션)

- R-Studio https://www.r-studio.com/ 


목차

I. Windows To Go 부팅 디스크 만들기

II. 부팅 디스크 부팅 후 R-Studio 실행하기

III. 디스크 스캔하기

IV. 자료 복구하기


I. Windows To Go 부팅 디스크 만들기

손실된 자료의 디스크 영역 위에 새로운 자료가 씌어지면 복구 확률이 낮아지므로 손실된 자료가 있는 PC로 부팅하는 것이 아닌 외부 저장장치에 Windows를 설치하여 부팅 후 그 위에서 복구 프로그램(R-Studio)을 구동한다.


1. Windows 10 ISO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2. WinToUSB 다운로드

https://www.easyuefi.com/wintousb/


설치 후 WinToUSB를 이용하여 Windows To Go 부팅 디스크를 제작한 뒤 부팅 디스크에 R-Studio 설치파일을 복사한다.


II. 부팅 디스크 부팅 후 R-Studio 실행하기

부팅 디스크로 부팅(최초 부팅시에는 드라이버 등을 설치하여야 하기에 오래 걸린다) 후 부팅 디스크에 있는 R-Studio를 설치 후 실행한다.

설치 과정은 생략한다...


III. 디스크 스캔하기

Drives > 좌측의 디스크 목록에서 복구할 드라이브를 우클릭한 뒤 Scan 메뉴로 진입한다.

보통 NTFS/FAT 파일시스템에 데이터가 저장되기에 빠른 스캔 시간을 위하여 스캔할 파일 시스템은 저 둘만 스캔하면 된다.


IV. 자료 복구하기

스캔이 끝나면 Device/Disk 목록 아래에 RecognizedDrive들이 표시된다.

파티션 용량을 보고 손실된 자료가 있던 드라이브로 진입한 뒤 파일들이 스캔되면 복구할 파일/폴더들을 체크한 뒤

Recover Marked 기능을 사용하여 손실된 자료들을 복구하면 된다.


복구한 자료는 복구될 자료가 기록된 저장장치가 아닌 다른 저장장치(즉 부팅 USB/HDD 혹은 다른 외장 HDD/SSD)에 저장하여야 한다.

역시 손실된 자료의 디스크 영역 위에 새로운 자료가 씌어지면 복구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다시는 나와 같은 불행한 회사원이 없도록 합시다.

분류 :
조회 수 :
88
등록일 :
2020.01.30
19:52:48 (*.47.15.90)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81782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 Windows To Go와 R-Studio를 이용한 손실된 데이터 복구하기 노루발 88   2020-01-30 2020-01-30 19:52
하기의 복구 방법으로 모든 자료를 100% 복구할 수는 없으므로 자료의 손실 이전에 신뢰성 있고 주기적인 백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준비물: - 부팅 USB 혹은 외장 HDD/SSD - 복구한 자료를 저장할 외부 저장장치 (옵션) - R-Studio https://www.r-studio.com/ ...  
164 Love2d DPI 이슈 해결 [3] 노루발 97   2019-06-29 2019-07-01 06:34
이런 love 프로젝트가 있다고 하자. (conf.lua) function love.conf(t) t.window.width = 640 t.window.height = 360 end 창 크기를 640*480으로 설정한 뒤 실행하면 어떻게 보일까? 당연히 창 크기가 640*480 크기로 보여야겠지만 내 컴퓨터에서는 이렇게 보...  
163 Love2d 게임 중간에 광고 표시 [1] 노루발 377   2015-11-12 2015-11-17 00:16
http://love2d.org/forums/viewtopic.php?f=11&t=81224  
162 김프로 이미지 맵 만들기 노루발 390   2015-11-11 2015-11-11 08:05
https://docs.gimp.org/en/plug-in-imagemap.html  
161 RPG Maker MV 로컬라이징 방법 file 똥똥배 903   2015-10-27 2015-10-27 05:51
 
160 [번역] gamedev레딧의 Getting Started 문서 번역 [5] priling 1890   2014-12-26 2018-07-24 10:33
처음인 분들을 위한 '게임만들기' 가이드이 글은 [레딧 게임개발 커뮤니티의 /u/LordNed님의 포스팅]을 베이스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 글의 목적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이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  
159 Love2d 안드로이드 게임 패키징하기 [3] 노루발 546   2014-12-15 2021-01-11 12:11
이 문서는 개발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상태이고, 빌드를 무사히 마친 뒤라고 가정합니다. 또한 이 문서는 https://bitbucket.org/MartinFelis/love-android-sdl2/wiki/Game%20Packaging#markdown-header-how-to-package-the-apk-with-your-own-love-090-game ...  
158 Love2d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노루발 572   2014-12-15 2014-12-15 00:59
Love2d의 안드로이드 포트는 알파 단계입니다. 차차 개선되어 나가긴 하겠지만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많으며, 일어날 수 있는 오작동과 그로 인한 결과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Windows 사용자 기준입니다. Linux나 Mac을 사용할 정도의 내공...  
157 Love2d 여러 플랫폼으로 빌드 자동화 노루발 470   2014-11-12 2014-11-12 17:35
https://github.com/MisterDA/love-release/blob/master/README.md http://www.ambience.sk/lua-love2d-game-distribution/  
156 구글 인앱 구매 Soomla로 구현해본 후 팁 똥똥배 577   2014-09-20 2014-09-20 18:45
1. 일단 알파 테스트라도 앱을 출시시켜야 인앱이 작동한다. 그리고 APK 업로드 후에 바로 인앱이 적용되지 않는다. 구글에 게시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인앱 등록 - APK 등록을 마친 후 다음날부터 구현하는 게 깔끔하다. 이걸로 모르고 하루종일 왜 안되나...  
155 cocos2d-x 2.2.2 문자열 출력 버그 [2] 똥똥배 601   2014-06-10 2014-08-23 22:35
cocos2d-x 2.2.2, 맥에서만 나타는 문제다. 윈도우, 안드로이드에서는 아무 이상 없다. 줄 수가 꽤 긴 문자열을 출력할 경우, 문자가 전부 다 나오지 않고 잘린다. 잘리는 기준은 줄이다. 문자 수가 어떻든 간에 줄 수에 따라서 잘려버린다. 아마 문자열의 줄 ...  
154 cocos2d-x 2.2.2 윈도우 환경 기본 메모리 누수 똥똥배 640   2014-03-10 2014-03-11 03:51
cocos2d-x 2.2.2를 윈도우에서 실행시키고 나서 종료하면 기본으로 4바이트의 메모리 누수가 발생한다. 이건 CCScriptEngineManager가 원인인데 CCObject들은 delete를 실행할 때마다 CCScriptEngineManager의 sharedManager를 호출하기 때문이다. 결국 모든 C...  
153 cocos2d-x 2.2.2 UILabelBMFont 메모리 누수 해결법 [2] 똥똥배 783   2014-03-10 2014-05-31 19:30
만약 CocoStudio로 UI를 만든 후 GUIReader를 써서 지정 폰트를 불러오면 엔진 버그로 인해서 메모리 누수가 생긴다. 이걸 고치려면 LabelBMFont.cpp를 아래와 같이 수정해야 한다. void LabelBMFont::setFntFile(const char *fileName) { if (!fileName || st...  
152 Cocostudio의 ActionNode 메모리 누수 해결법(cocos2d-x 2.2.2) [2] 똥똥배 776   2014-03-09 2014-05-31 19:26
Cocostudio로 액션을 만들고 액션매니저를 이용해서 ActionManager::shareManager()->playActionByName 아래와 같이 실행을 해주면 액션이 실행되는 경우 메모리 누수가 발생한다. (액션을 실행하지 않았을 때는 메모리 누수 없음) 이 메모리 누수를 없애려면 ...  
151 CCTextFieldTTF 0바이트 메모리 누수 버그 해결법 똥똥배 692   2014-01-13 2014-01-13 10:38
CCTextFieldTTF::textFieldWithPlaceHolder("", FONT_NAME, FONT_SIZE); 이런 식으로 텍스트필드를 생성하면 ""가 0바이트라서 해체를 못하고 0바이트 누수가 발생한다. 그냥 스페이스(" ")라도 넣어주면 누수는 발생하지 않는다. 이 버그가 발생하는 버전은 2...  
150 Lua 소코반 EX: 포팅: 3 (머나먼 여행길 안녕 친구여) 노루발 913   2013-09-18 2013-09-18 08:05
안녕하세요, 노루발입니다. 오늘로 그래픽 소코반을 끝내기로 했습니다. 아쉽지만 끝내야죠. 일단 걸음수와 이것저것을 뿌려주기로 합니다. 그런데 이미 화면이 꽉 차버려서 뿌려줄 공간이 없네요... 없으면 만들면 되지. 창을 늘립시다. conf.lua를 수정. fun...  
149 Lua 소코반 EX: 포팅: 2 (키가 눌리면 이동하게 해 보자) 노루발 832   2013-09-18 2013-09-18 08:04
-- 플레이어 위치를 저장하는 변수 -- 초기 시작지점은 5, 5로 설정. playerx = 5 playery = 5 -- 박스의 위치를 저장하는 배열. box = {} -- 박스 목표 지점의 위치를 저장하는 배열. goal = {} -- 움직인 횟수 저장 moves = 0 -- 맵 데이터를 저장하는 8*8의...  
148 Lua 소코반 EX: 포팅: 1 노루발 856   2013-09-18 2013-09-18 08:03
-- 플레이어 위치를 저장하는 변수 -- 초기 시작지점은 5, 5로 설정. playerx = 5 playery = 5 -- 박스의 위치를 저장하는 배열. box = {} -- 박스 목표 지점의 위치를 저장하는 배열. goal = {} -- 움직인 횟수 저장 moves = 0 -- 맵 데이터를 저장하는 8*8의...  
147 Lua 소코반 EX: 그래픽 준비 노루발 1084   2013-09-18 2013-09-18 08:00
안녕하세요, 노루발입니다. 얼마 전 만든 Lua 소코반을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 그래픽을 씌워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한 Love2D로 살펴본 뭐가 뭔지 모르는 복잡한 그리기 함수들도 사실은 모두가 소코반을 그래픽으로 만들기 위한 훼이크였습니다. 후후....  
146 게임의 기본 설정을 담당하는 love.conf 노루발 763   2013-09-17 2013-09-17 08:39
안녕하세요, 노루발입니다. 여태까지 이것저것 많이 Love2D를 다뤄와서 제가 만든 소코반에 그래픽을 씌울 수준까지 되었지만 (물론 키 입력은 논외로 치죠, 나중에 다룰게요.) 아직 이걸로 정식 게임을 만든다면 모자라도 한참 모자랍니다. 창의 이름도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