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97993

 

버전이 바뀌면서 빌드 방법이 바뀌었기에 다시 정리한다.

 

1. Android studio 설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SDK 플랫폼 - Android 11.0 [API 30]

SDK 버전 -

Android SDK Platform-Tools

Android SDK Tools

Support Repository -> Android Support Repository

NDK version 21.3.6528147

 

2. github에서 love-android 프로젝트 다운로드

https://github.com/love2d/love-android

Android Studio의 Import Project (Gradle, Eclipse, ADT, etc.) 메뉴로 프로젝트를 불러온다.

 

3. 게임 패키징

https://github.com/love2d/love-android/wiki/Game-Packaging

상기의 링크를 참조한다.

 

app/build.gradle 수정

 

패키지 이름 변경

diff --git a/app/build.gradle b/app/build.gradle

index 0fe2ee07..44fcdf9b 100644

--- a/app/build.gradle

+++ b/app/build.gradle

@@ -5,7 +5,7 @@ android {

     buildToolsVersion '30.0.2'

     ndkVersion '21.3.6528147'

     defaultConfig {

-        applicationId "org.love2d.android"

+        applicationId "com.josefnpat.loveburgers"

         versionCode 29

         versionName "11.3a"

         minSdkVersion 14

 

패키지 버전 변경

diff --git a/app/build.gradle b/app/build.gradle

index 0fe2ee07..1338f16f 100644

--- a/app/build.gradle

+++ b/app/build.gradle

@@ -6,8 +6,8 @@ android {

     ndkVersion '21.3.6528147'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org.love2d.android"

-        versionCode 29

-        versionName "11.3a"

+        versionCode 1

+        versionName "0.1"

         minSdkVersion 14

         targetSdkVersion 30

     }

 

릴리즈마다 항상(작은 릴리즈 포함) versionCode의 값을 1씩 증가시켜야 한다.

 

앱 이름 변경

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diff --git a/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b/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index 263a4429..7fd39629 100644

--- a/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 b/app/src/embed/AndroidManifest.xml

@@ -10,13 +10,13 @@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drawable/love"

-      android:label="LÖVE for Android"

+      android:label="LoveBurgers 0.1"

       android:usesCleartextTraffic="true"

          tools:node="replace" >

       <activity

         android:name="org.love2d.android.GameActivity"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screenSize|smallestScreenSize|screenLayout|keyboard|keyboardHidden|navigation"

-        android:label="LÖVE for Android"

+        android:label="LoveBurgers"

         android:launchMode="singleTask"

         android:screenOrientation="landscape"

         android:resizeableActivity="false"

 

아이콘 변경

res 폴더 아래의 png 파일을 수정

drawable-hdpi/love.png (72x72)

drawable-mdpi/love.png (42x42)

drawable-xhdpi/love.png (96x96)

drawable-xxhdpi/love.png (144x144)

 

안드로이드 상단바 숨기기

conf.lua에서 전체화면으로 설정

function love.conf(t)

t.window.width = 960

t.window.height = 540

t.version = "11.3"

t.window.fullscreen = true

end

 

빌드가 끝나면 아래의 경로에 APK가 저장된다.

app/build/outputs/apk/<flavor>/debug/*.apk

 

Playstore에 올리기 위해 서명된 APK를 만들려면 Generate signed bundle / APK에서

debug 말고 bundleEmbedRelease를 선택하면 된다.

조회 수 :
48
등록일 :
2021.01.11
12:10:02 (*.47.15.90)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81915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185 Bootstrap4 container class가 적용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margin이 생김 노루발 5   2024-02-07 2024-02-07 14:25
문제: <div class="container"> TEST </div> 위와 같은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렌더링 시 div의 양 옆에 설정하지 않은 빈 margin이 생김. 해결: <div class="container-fluid"> TEST </div> margin을 0으로 주고 width를 100%로 주고 등등 별걸 다 해봤는데 ...  
184 express.js 세션 적용 후 리다이렉트 시 세션 적용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점 노루발 4   2024-02-07 2024-02-07 14:23
문제: logout.js router.get('/', (req, res) => { req.session.destroy(); res.redirect('/login'); }); login.js if (result[0] !== undefined) { // 로그인에 성공하였으므로 세션을 할당 req.session.uid = result[0].uid; req.session.us...  
183 illegal character 방지 [3] 노루발 22   2023-07-17 2023-07-19 16:14
문제점: 클라이언트 <-> 서버 통신을 하면서 다음과 같이 메세지를 주고받기로 함 패킷종류|파라미터1|파라미터2 예) MOTDREQ -> 서버에 MOTD를 요청 (파라미터 없음) MOTD|공지사항입니다 -> MOTD는 "공지사항입니다" 임 (파라미터 1개) MSG|김덕배|안녕하세...  
182 Lua-love2d TCP 통신 [1] 노루발 21   2023-07-14 2023-07-22 16:19
서버: Lua 클라이언트: Love2d(Lua) 서버 구동에는 luasocket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며, luarocks로 설치할 수 있음. 별도 패키지 관리자가 있는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apt-get install lua-socket 등의 패키지 관리자 명령어로 설치 가능하며 Windows에서 구동시...  
181 PHP로 웹게임 만드는 영상 [1] 노루발 350   2021-06-25 2022-01-28 03:40
Simple PHP Strategy Game - YouTube  
180 certbot을 이용한 HTTPS 인증서 발급 및 적용 노루발 18   2021-01-12 2021-01-12 16:57
snap 설치 및 업데이트 sudo snap install core; sudo snap refresh core certbot 설치 sudo snap install --classic certbot 심볼릭 링크 생성 sudo ln -s /snap/bin/certbot /usr/bin/certbot nginx에 맞춰 자동 설정 sudo certbot --nginx 알아서 다 해주기...  
» Love2d 게임 안드로이드로 패키징하기 노루발 48   2021-01-11 2021-02-21 01:45
http://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97993 버전이 바뀌면서 빌드 방법이 바뀌었기에 다시 정리한다. 1. Android studio 설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index.html SDK 플랫폼 - Android 11.0 [API 30] SDK 버전 - An...  
178 자동화된 Lua 스크립트의 문서화 - LDoc 노루발 43225   2021-01-11 2021-01-11 11:53
다운로드 https://github.com/lunarmodules/LDoc penlight 설치가 필요 luarocks install penlight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에서 아래의 명령행을 실행 lua /path/to/ldoc/ldoc.lua $* https://stevedonovan.github.io/ldoc/manual/doc.md.html 문서 코멘트라는걸...  
177 리캡챠 적용 [1] 노루발 11   2021-01-08 2021-01-11 12:15
XE 회원가입 시 구글 리캡챠 인증 추가하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176 Oracle cloud에 Nginx/MariaDB 설치하기 노루발 93   2020-12-06 2020-12-06 20:19
https://itreport.tistory.com/624  
175 Love2d로 만든 로그라이크 예제 노루발 252   2020-11-30 2020-11-30 22:54
https://gitlab.com/Jalexander39/roguelikedev-does-the-complete-roguelike-tutorial 이걸 왜 여태 몰랐지...  
174 Love2d 이미지 하얗게 그리기 노루발 42   2020-11-23 2020-11-23 04:11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해 이미지에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 hamster = love.graphics.newImage("hamster.png") love.graphics.setColor(1, 0, 0) -- 빨간색으로 그리기 love.graphics.draw(hamster) love.graphics.setColor(1, 1, 1) 하지만 이미지를 하얗게...  
173 루아 스타일 가이드 노루발 33   2020-11-19 2020-11-19 00:58
http://lua-users.org/wiki/LuaStyleGuide https://github.com/Olivine-Labs/lua-style-guide  
172 턴 기반 시스템 구현에 대한 글 [4] 노루발 440   2020-11-14 2020-11-18 05:49
플레이어와 NPC들의 모든 행동에 1턴이 소요된다면 턴 기반 시스템의 구현이 쉽겠지만 (사실 엄청 쉽지는 않다... 게임엔진은 실시간으로 돌아가는데 행동은 턴으로 제약해야 하니) 전략성을 요구하기 위해 행동에 소모되는 턴을 다르게 설정한다면 다소 생각...  
171 이쁜 눈나가 유니티 개발 알려주는 재생목록 노루발 37   2020-11-12 2020-11-12 05:59
https://www.youtube.com/watch?v=Ur2jN6_si6c&list=PLi-ukGVOag_1lNphWV5S-xxWDe3XANpyE https://www.youtube.com/watch?v=sJClf9S7AMA&list=PLi-ukGVOag_0HR09oTs966Wt81IYYXlFH 유니티를 배우고 있는 건 아닌데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다루는게 아...  
170 love2d에서 안드로이드 터치 제스처 인식하기 노루발 20   2020-11-12 2020-11-12 00:38
-- 안드로이드/iOS 등등의 터치스크린 입력을 받는 기기에서는 총 3가지의 콜백 함수를 사용한다: -- love.touchpressed / love.touchmoved / love.touchreleased -- 다만 위 3가지 함수는 마우스 클릭으로는 발생하지 않으므로 추가적인 처리가 필요하다. -- ...  
169 특정좌표를 기준으로 zoom in/zoom out하기 노루발 57   2020-11-11 2020-11-11 01:22
-- x,y - 줌인/줌아웃시 기준점 (좌표 이동이나 scale에 영향받지 않는 순수한 화면 좌표) -- scale - 현재 scale(1:그대로 0.5:1/2 사이즈 2:2배 사이즈) -- scaleinc - 얼마나 scale을 변화시킬것인가 (I usually use 0.1 or -0.1) -- camx - 카메라의 x좌표...  
168 Lua 클래스 만들고 활용하기 노루발 23   2020-11-06 2020-11-06 22:43
------------------------ stairs.lua ------------------------ Stairs = {} function Stairs:new(x, y, floor, direction, locked) local newStairs = {x = x, y = y, floor = floor, direction = direction, locked = locked} self.__index = self retur...  
167 Lua 테이블 안에 함수 저장하기 노루발 28   2020-11-06 2020-11-06 21:07
테이블 안에 함수를 저장할 수 있다. function move(object, direction) print(object .. " moved to ".. direction) end scheduler = {} scheduler.queue = {} function scheduler.newentry(action, args) scheduler.queue[#scheduler.queue + 1] = {} schedu...  
166 Lua 인수로 nil값이 들어왔을 경우 처리하기 노루발 35   2020-11-06 2020-11-06 20:29
or 연산자를 사용한다. 예제 코드: function moveplayer(direction) direction = direction or "nowhere" print("player moved to ".. direction) end moveplayer() --> "player moved to nowhere" moveplayer("north") -- "player moved to north" 이런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