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작에 관련된 질문이나 간단한 팁, 예제를 올리는 곳

CCMenuItem으로 메뉴를 생성하고

타겟과 셀렉터를 정해서

그 명령 안에서 자신을 지우게 되었을 경우

activate() 안에서 에러가 발생한다.


아직 activate()를 실행해야 되는데 remove 당했기 때문에 생긴 문제인데,

구글에서 검색해 본 결과,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pull/2439/files


이렇게 activate 시작할 때 retain()을 넣어주고

끝날 때 release하는 방법을 해결책으로 제시해 뒀다.


근데, 불행히도 저렇게 했음에도 에러가 났다.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CCDelayTime을 이용해서 0초 뒤에 자신을 지우게 해서 문제를 해결했다.

0초라고 설정해도 프로세스가 돌 때 한 사이클은 지나기 때문에

acivate가 실행되고 있는 동안에는 살아있다가

다음 사이클에서 사라지게 된다.


일단 이렇게 해결하긴 했지만 솔직히 좀 찝찝해서

더 상쾌한 해결법이 없나 모색 중이다.

태그 :
조회 수 :
442
등록일 :
2013.09.13
07:27:58 (*.75.88.173)
엮인글 :
게시글 주소 :
https://hondoom.com/zbxe/index.php?mid=study&document_srl=703218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 cocos2d-x 2.2.2 윈도우 환경 기본 메모리 누수 똥똥배 2014-03-10 640
9 cocos2d-x 2.2.2 UILabelBMFont 메모리 누수 해결법 [2] 똥똥배 2014-03-10 783
8 Cocostudio의 ActionNode 메모리 누수 해결법(cocos2d-x 2.2.2) [2] 똥똥배 2014-03-09 776
» cocos2d-x CCMenuItem 자신을 지웠을 때 생기는 에러 똥똥배 2013-09-13 442
6 cocos2d-x Clipping Layer 수정 똥똥배 2013-09-10 670
5 cocos2d-x 게임을 iOS에 이식할 때 생기는 문제들 똥똥배 2013-08-26 543
4 cocos2d-x에서 schedule_selector 정의 변화 [1] 똥똥배 2013-08-19 521
3 cocos2d-x 외부파일을 이용한 한글 처리 [1] 똥똥배 2013-07-08 1938
2 cocos2d의 가비지 컬렉터 똥똥배 2012-02-07 1962
1 cocos2d-x 터치와 업데이트 활성화 시키기 똥똥배 2011-10-27 10656